본문 바로가기

REVIEW

한우의, 한우에 의한, 한우를 위한 모든 것

완연한 봄날, 왠지 몸이 찌뿌둥하고 무기력하게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한우가 정답입니다! 고소한 향으로, 부드러운 육질로, 입안에 터지는 풍부한 육즙으로 언제나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 한우가 당신에게 힘을 실어줄 거예요.

# 맛있는 한우 고르는 법

한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력. 구입한 한우 팩의 전면에 기록된 이력 번호를 축산물 이력제 사이트(http://aunit.mtrace.go.kr)에서 검색해 보세요. 한우가 언제 어디서 태어나고 자라 도축되었는지, 등급과 질병 유무 등까지 상세하게 알 수 있죠. 그리고 한 가지 더. 농장이 동물복지를 지키며 한우를 길렀는지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인간을 위해 모든 것을 내주는 한우에게 넓은 들판에서 행복하게 자랄 권리를 주는 것, 꼭 해야 할 일이니까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란 한우가 맛도 좋은 법입니다.

# 신세계의 건강한 한우

신세계는 지정농장 제도로 건강한 한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남 영광에 자리한 청보리목장이 대표적인데요, 조용한 시골 마을의 청보리농장에서는 넓은 초원에서 뛰노는 소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죠. 이곳 한우들은 옥수수 사료 대신 유기농 청보리를 먹고 자랍니다. 제주 비자림숲 속 3백만 평 규모의 제동목장 또한 신세계 지정농장 중 하나입니다. 해발 4백 미터의 광활한 농장에서 스트레스 없이 자라는 한우들은 친환경 농법에 따라 재배한 풀을 발효해 먹이죠. 지정농장 한우와 함께 안성맞춤 한우도 맛과 품질에 있어 평이 좋은 신세계 한우인데요, 사료부터 사육 프로그램 그리고 도축 방식 등 안성시가 나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 한우로 즐기는 한식, 차돌박이 부추 샐러드

# 한우로 즐기는 양식, 로스트비프

# 한우로 즐기는 중식, 살치살볶음

스테이크와 위스키, 스테이크와 칵테일? 제대로 된 한우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바 ‘옥스 OX’가 한남동에 문을 열었습니다. 옥스의 쇠고기 전문가가 충북 음성군에 자리한 축산물 공판장에서 들여온 쇠고기를 매장에서 직접 자르고 숙성시킨다니, 정말 제대로죠? 100g 단위부터 주문할 수 있는 포터하우스, 티본 스테이크, 엘본 스테이크부터 여러 명이 나눠 먹을 수 있는 비프 립 스테이크(1kg) 그리고 비프 플래터와 오소부코, 로스트비프까지. 한우 마니아라면 이곳 놓치지 마세요! 안심과 등심 한우 스테이크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와 싱글 몰트위스키는 환상의 궁합이니 꼭 도전해 보시고요!

식품관 축산 코너에서 직접 고른 쇠고기를 눈앞에서 구워주는 스테이크 식당이 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 PK 마켓에 자리한 ‘부처스 테이블’인데요, 에디터가 선택한 드라이에이징 등심과 웨트에이징 채끝 쇠고기는 셰프의 손을 거쳐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완벽한 스테이크로 탄생했답니다. 철판에 바로 볶은 채소구이는 덤이고요. 진하고 고소한 향에 부드러운 육질, 입안에서 터지는 육즙까지 한우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마세요! 부처스 테이블은 철판 스테이크나 스테이크 덮밥 등의 자체 메뉴 또한 운영합니다.

칼과 불을 의미하는 일본어 ‘갓포’는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한 안주 메뉴를 갖춘 일식 선술집입니다. 압구정동에 자리한 ‘갓포모로미’는 제철 회와 함께 한우 스키야키가 맛있는 갓포로 정평이 나있답니다. 철판에 쯔유 소스를 부어 살짝 익힌 1++등급 한우 등심을 달걀 소스에 찍어 먹는 스키야키는 미소가 절로 나는 메뉴죠. 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이곳의 비프 후라이 또한 마니아가 많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게 익힌 비프 후라이는 진한 데미글라스 소스와 함께 입에 녹아들죠.






EDITOR LEE JI SEONG
FOOD STYLIST MOON IN YOUNG(101RECIPE)
PHOTOGRAPHER PARK JAE HYUN(요리), MIN HEE GEE(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