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여름의 대명사, 마린 룩


사진 ㅣ(왼쪽부터 시계 방향) 이로 화이트 컬러 슬리퍼. 48만5천원. 본점. 럭키슈에뜨 스카프 모양이 프린트된 스트라이프 티셔츠. 22만8천원. 본점. 선캡. 7만8천원. 전점. 장마릴 by 콜렉트샵 미러 선글라스. 34만원. 본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비비안 웨스트우드 스카이 컬러 장지갑. 43만원. 본점, 센텀시티. 퍼스트루머 by 컨템포러리 핸드백 컬렉션 스트라이프 패턴의 토트백. 32만원. 본점.

맑은 하늘과 깊고 푸른 바다를 품은 듯한, 여름 하면 단연 먼저 떠오르는 패션은 마린 룩(Marine Look) 아닐까요. ‘바다’, ‘해군’을 뜻하는 단어로 바다와 연계되는 모티프를 활용한 패션으로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룩이죠. 마린 룩은 찌는 듯한 무더위에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시원해 보이는 스타일로 매년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도심과 휴양지에서도 모두 잘 어울리는 패션이에요. 마린 룩을 스타일링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스트라이프 패턴이에요. 교대로 배열된 스트라이프 패턴은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분위기를 더해주어 마린 룩 연출에 빼놓을 수 없는 키 아이템이죠. 뜨거운 태양의 계절 여름, 패셔니스타가 되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하여 각기 다른 무드로 연출한 마린 룩 스타일링을 주목하세요.



2015 트렌드-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마린 룩


남들보다 스타일리시한 마린 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트렌드 파악은 기본이에요. 본격적인 마린 룩 스타일링에 앞서, 여름이면 런웨이에 꾸준히 등장하는 마린 룩의 필수 요소인 스트라이프 패턴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번 2015 S/S시즌 런웨이에서는 일정하게 반복되는 패턴이 아닌, 굵거나 예상치 못한 배열로 섞인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마린 룩이 대거 등장했어요. 평범한 스트라이프의 개성 있는 변신! 스트라이프 패턴 위에 캐릭터 프린트, 플라워 모티프 자수를 가미한 디테일 요소로 멋을 더했어요. 또한 각양각색 소재와 다채로운 컬러를 가미한 것이 인상적이에요. 다양한 형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가장 기본적인 캐주얼 무드뿐만 아니라 러블리한 무드부터 매니시한 마린 룩까지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올여름 색다른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트렌디한 마린 룩을 연출해보세요.



STYLE 1 티셔츠, 캐주얼한 무드

사진 ㅣ(왼쪽부터 시계 방향) 장마릴 by 콜렉트샵 미러 선글라스. 34만원. 본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럭키슈에뜨 스카프 모양이 프린트된 스트라이프 티셔츠. 22만8천원. 본점. 선캡. 7만8천원. 전점.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트로피컬 패턴의 시계. 27만원. 본점, 강남점. 듀엘 동그란 모양의 가방. 29만9천원. 전점. 이로 화이트 컬러 슬리퍼. 48만5천원. 본점. 폴앤조 네이비 컬러 쇼츠. 29만원. 본점. 비이커 귀여운 로봇이 프린트된 에코백. 3만5천원. 본점. 러브 모스키노 위트 있는 타이포의 휴대폰 케이스. 4만원. 본점.

시원해 보이는 발랄한 무드의 마린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베이식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를 선택하세요. 뚜렷한 블루 컬러의 패턴을 선택하면 경쾌함을 더할 수 있어요. 자칫 밋밋할 수 있지만 스카프를 맨 듯한 프린트 디자인을 선택하여 귀여움까지 더한 마린 룩을 표현했어요. 스카프는 해군을 연상시키는 아이템으로 마린 룩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인 디테일 요소예요. 바다와 관계되는 모티프를 활용한 마린 룩의 대표적인 컬러는 시원한 화이트와 블루, 네이비가 주를 이룹니다. 팬츠는 네이비 컬러 쇼츠를 매치해 톤온톤 스타일로 마린 룩의 정석을 보여줬어요. 여기에 조금 더 발랄한 감성을 불어넣고 싶다면 선캡, 스냅백, 슬라이더와 같은 스포티한 무드의 액세서리를 매치하세요.



STYLE 2 리넨 팬츠, 매니시 무드

사진 ㅣ(왼쪽부터 시계 방향) 에콴디노 파나마햇 by 비이커 파나마 햇. 11만5천원. 본점. 톰보이 세일러 무드의 슬리브리스 셔츠. 9만9천원. 전점. 티에리 라스리 by 콜렉트샵 캣워크 스타일의 블루 컬러 선글라스. 15만원. 본점. 비이커 다양한 크기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섞인 리넨 소재의 팬츠. 29만5천원. 본점.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실버 메탈 시계. 38만원. 본점. 까스따네르 by 비이커 뮬 슬리퍼. 15만원. 본점. 로플러 랜달 by 라움 스카이 블루 컬러의 토트백. 65만원. 본점, 경기점. 쟈딕 앤 볼테르 해골 무늬 패턴의 스카프. 27만9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매니시한 무드의 마린 룩을 연출하고 싶을 땐 세로 형태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정답이에요. 남자들의 슈트에 주로 사용되는 세로 패턴은 여성들이 매니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죠. 얇은 스트라이프 패턴이 일정하게 반복되는 아이템은 자칫 심심할 수 있지만 굵기가 서로 다른 패턴의 팬츠를 선택함으로써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마린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여기에 세일러 스타일의 셔츠를 매치하면 여성스러움까지 더해진 세련된 마린 룩 완성. 슈즈는 낮은 플랫 슈즈보다는 다리 선을 살려주는 굽이 있는 뮬로 룩에 힘을 더해보세요. 액세서리는 여름이니만큼 시원하고 가벼운 느낌의 메탈 스트랩 워치가 센스 있는 선택이죠.



STYLE 3 원피스, 러블리 무드

사진 ㅣ(왼쪽부터 시계 방향) 블루블루 재팬 by 블루핏 화이트 셔츠. 33만원. 본점. 먼데이 에디션 by 블루핏 볼드한 진주 목걸이. 11만원. 본점. 파로쉬 by 분더샵앤컴퍼니 화려한 플라워 자수가 장식된 원피스. 15만원. 헨릭 빕스코브 by 분더샵앤컴퍼니 앙증맞은 파나마 햇. 33만원. 본점. 비이커x플레이노모어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토트백. 29만5천원 본점. 클럽 모나코 화이트 컬러 스트랩 플랫 슈즈. 17만8천원. 전점.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도형 패턴의 파우치. 17만원. 본점, 강남점. 노란색 컬러의 휴대폰 케이스 9만원. 본점, 강남점. 러브 모스키노 핑크 컬러 휴대폰 케이스. 4만원. 본점. 몽클레어 by 콜렉트샵 하늘색 미러 선글라스. 48만3천원. 강남점.

원피스는 여심뿐만 아니라 남심까지 사로잡는 사랑스러운 패션 아이템이죠. 올여름 플라워 자수가 장식된 스트라이프 패턴의 원피스로 로맨틱하면서도 개성까지 살리는 마린 룩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린 룩 하면 대개 캐주얼한 무드를 떠올리지만 플라워 자수 디테일이 더해진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선택한다면 조금 더 신선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여기에 화이트 셔츠의 앞부분을 리본으로 묶어 레이어링 해 깨끗하고 순백한 느낌 물씬 풍기는 매력을 발산해 보세요. 가방은 핑크 컬러의 토트백을 매치하면 더욱 사랑스럽고 귀여울 거예요. 위트 있는 디자인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