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여름 선글라스 트렌드 및 얼굴형별 선글라스 추천



눈부신 여름철,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얼굴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선글라스는 여름철 필수 패션 아이템이죠. 올 시즌 스타일리시한 여름을 위한 선글라스가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등장했어요. 선글라스는 드라마틱하게 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소재, 렌즈 컬러, 디자인 등으로 스타일을 달리할 수 있는 선글라스는 얼굴형에 따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세상의 수많은 선글라스 중 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당신을 더욱 멋지고 당당하게 빛내줄 선글라스를 찾아보세요.



2015 S/S 선글라스 트렌드

사진 ㅣ2015 S/S 컬렉션

올여름에는 레트로 무드의 보잉 선글라스와 동그란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주목하세요. 이번 시즌 동그란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클래식한 무드뿐만 아니라 캐주얼 무드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해 큰 인기를 끌 전망이에요. 또한 올 시즌 강력한 복고 트렌드의 영향으로 일명 ‘잠자리 안경’이라고 불리는 보잉 선글라스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여름이면 늘 사랑받는 미러 선글라스는 그 인기가 이번 시즌에도 계속될 전망이에요. 렌즈 컬러가 노란색부터 파랑, 검정 등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해진 모습으로 등장했어요.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유니크한 선글라스예요. 현란한 프레임부터 크기 차이, 컬러 플레이가 돋보인답니다.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원하지만 얼굴에 착용하는 것인 만큼 나에게 어울리느냐에 따라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올여름 선글라스 트렌드를 참고하여 내 얼굴형에 꼭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하세요.



내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 선택법

TYPE 1. 각진 얼굴형-BOEING SUNGLASS

사진 ㅣ 아크네 스튜디오 레트로 무드의 정석을 보여주는 보잉 선글라스. 57만원. 본점.

광대가 튀어나오고 각진 얼굴형은 안경다리와 연결된 부분이 코걸이보다 높이 올라간 선글라스를 선택하세요. 아래가 둥글고 렌즈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각진 얼굴을 부드러운 인상으로 만들어주고 작아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이러한 선글라스는 레트로 무드의 보잉 선글라스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보잉 선글라스는 잠자리 모양을 닮은 큼지막한 렌즈가 특징입니다. 2015 S/S 런웨이에서도 아크네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발렌티노, 구찌 등 많은 디자이너들이 컬러풀한 렌즈부터 안경테 윗부분이 독특한 형태의 보잉 선글라스를 선보였어요. 얼굴선이 굵은 당신이라면 보잉 선글라스로 얼굴이 작아 보일 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무드까지 연출해 보세요.


1. 그레이 안트 by 옵티컬w 안경 윗부분의 독창적인 셰이프가 돋보이는 보잉 선글라스. 50만6천원. 본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2. 베디베로 by 세원ITC 은은하게 분위기 있는 레트로 무드의 선글라스. 33만원. 전점.
3. 커틀러앤그로스 by 콜렉트샵 빈티지한 매력의 보잉 선글라스. 55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레이밴 by 분더샵앤컴퍼니 보잉 디자인의 블루 컬러 미러 선글라스. 26만원. 본점.



TYPE 2. 긴 얼굴형-ROUND

사진 ㅣ A.D.S.R by 콜렉트샵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프레임의 미러 선글라스. 29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긴 얼굴형은 렌즈가 얼굴을 세로로 넓게 덮는 동그란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동그란 선글라스는 시선을 분산시켜 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선글라스의 장점은 어떤 룩에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는 것. 올 시즌 동그란 선글라스는 비비드한 컬러의 미러 렌즈부터 다양한 스타일의 호피 무늬 패턴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렌즈에 컬러가 가미된 디자인의 선글라스로 시원하고 경쾌한 무드를 연출해 보세요.


1. 럭키슈에뜨 강렬한 옐로 컬러 렌즈가 돋보이는 선글라스. 19만8천원. 전점.
2. 섬데이섬웨어 by 옵티컬w 화이트 컬러의 동그란 프레임 선글라스. 39만8천원. 본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3. 스펙트레 by 콜렉트샵 트렌디한 레오퍼드 패턴의 선글라스. 29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에드하디 by 룩옵틱스 동그란 프레임의 심플한 브라운 컬러 선글라스. 34만5천원. 본점.



TYPE 3. 달걀형-UNIQUE

사진 ㅣ 그레이 안트 by 옵티컬w 안경 렌즈의 아랫부분이 절단된 듯한 유니크한 디자인의 블루 컬러 선글라스. 34만원. 본점, 경기점, 의정부점, 센텀시티.

완벽한 달걀형은 어떤 디자인의 선글라스도 잘 어울리는 축복받은 얼굴형이죠. 이번 2015 S/S 컬렉션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프레임은 물론 밝은 색상의 컬러, 여러 가지 컬러를 배색한 독특한 디자인과 귀엽고 유머러스한 캐츠 아이 선글라스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였어요. 달걀형 얼굴이라면 올여름 남들이 도전하기 쉽지 않은 유니크한 선글라스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에 옷차림을 최대한 미니멀한 의상으로 연출한다면, 정반대되는 무드로 두 배의 포인트를 더 해 줄 수 있어요.


1. 테오 by 옵티컬w 독특한 육각형 프레임의 선글라스. 64만원. 본점.
2. 카렌워커 by 비이커 두 가지 컬러가 배색된 유니크한 셰이프의 선글라스. 29만6천원. 본점.
3. 엠포리오 아르마니 렌즈와 안경테 모두 강렬한 레드 컬러의 선글라스. 36만4천원. 본점, 강남점.
4. 오프닝 세레머니 by 쿤 톡톡 튀는 네온 컬러가 돋보이는 선글라스. 25만9천원. 본점.



TYPE 4. 역삼각형-OVERSIZE

사진 ㅣ 발렌시아가 by B&D 베이지 컬러 안경테가 세련된 느낌을 전하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55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형은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를 추천합니다. 턱선이 날렵하고 뺨이 좁은 얼굴이기 때문에 가로로 얼굴을 감싸줄 수 있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가 제격이에요. 2015년 메가 트렌드로 우뚝 선 레트로 무드의 영향으로 오버사이즈 선글라스가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죠. 얇은 스틸의 프레임부터 굵고 와이드한 프레임까지 감각적인 디자인이 쏟아져 나왔어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로 특유의 시크한 무드부터 경쾌한 무드까지 자유롭게 연출해 보세요.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뿐 아니라 동시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1. 베디베로 by 세원ITC 투명한 블루 컬러 안경테의 선글라스. 34만5천원. 본점.
2. DVF 시원한 블루 컬러의 패턴이 더해진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19만8천원. 본점, 영등포점.
3. 레이밴 by 분더샵앤컴퍼니 감각적인 레오퍼드 패턴의 미러 렌즈 선글라스. 63만원. 본점.
4. 카렌워커 by 옵티컬w 캐츠 아이 스타일의 핑크 컬러 선글라스. 37만원. 본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