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장난감, 베어브릭의 화려한 외출
“뭐, 재미있는 일 없을까?” 이런 생각을 말끔하게 씻어줄 전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간 곳은 바로 신세계 경기점 문화홀 입니다. 비비드한 컬러, 다양한 사이즈, 개성만점의 마스크를 가진 다양한 ‘베어브릭’들이 문화홀 곳곳을 그야말로 ‘점령’하고 있었는데요. 만화 속에 들어간 듯 재미있는 상상이 가득한 전시가 펼쳐지고 있었답니다. MY DE@R, MY BE@RBRICK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베어브릭이란 곰(Bear)와 브릭(Brick)의 합성어로 곰인형 모양의 장난감을 뜻합니다. 2001년 일본의 메디콤 토이사라는 곳에서 개발한 ‘어른들을 위한 수집용 장난감’ 이랍니다. 베어브릭은 아이와 같은 감성을 지닌 어른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인 ‘키덜트 토이’ 중의 하나에요. 장난감 하면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어릴 때의 감성과 동심을 그대로 간직한 키덜트(kid+adult)족이 많아지면서 키덜트 토이 또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어른들은 물론 어린이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키덜트 토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서 인지 이른 시간에도 전시장에는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었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전시장 안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수많은 베어브릭들이 반겨 주는데요. 언듯 동글동글한 외형이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각 자 다른 컨셉과 외모를 갖고 있답니다. 7cm(100% 비율)의 미니 사이즈부터, 14cm(200%), 28cm(400%), 70cm(1000%)까지 다양한 크기의 베어브릭을 만나보세요. 또, 디자이너, 아티스트, 브랜드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탄생한 ‘베어브릭 콜라보레이션’, 멋진 영화의 한 장면을 위트 있게 재구성한 ‘베어브릭 디오라마’, 이번 신세계와의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스페셜 전시’ 등 희소성 있는 아이템부터 인기 아이템까지 다양한 베어브릭이 있답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던 베어브릭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배트맨 등 영화 속 히어로들을 완벽재현한 베어브릭! 특히, 아이언맨3에서 입었던 수트를 고스란히 재현한 ‘아이언맨 MARK42’와 ‘아이언맨 MARK7’은 커스텀 디자이너의 손길을 통해 눈과 심장에 LED를 부착하고 위풍당당한 모습을 선보였어요. 일렉트로니카 음악의 황제로 알려진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특징인 ‘메탈 헬맷’을 위트있게 표현한 베어브릭도 무척 재미있는데요. 이 베어브릭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꼭 소장하고 싶어하는 제품이라고 해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이돌, 아티스트도 이 제품의 매니아라는 사실!
독특한 패턴, 해부된 듯한 모습이 인상적인 이 베어브릭은 미국의 팝 아티스트인 카우스(KAWS)가 디자인 한 것입니다. 해부된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해 외과의사들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등극할 만큼 그 인기가 뜨겁다고 해요. 베어브릭은 머리, 몸, 엉덩이, 팔, 다리, 손 등 9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 다양한 포즈를 연출할 수도 있답니다. 하나하나 살펴볼수록 매력이 무궁무진해 당장이라도 득템하고 싶어 졌어요!
파란 옷을 입은 4명의 남자가 보이시나요? 바로 ‘비틀즈’의 네 멤버들을 큐브릭으로 만든 것입니다. 존 레논, 링고스타, 조지 해리슨, 폴 매카트니의 전성기 때의 모습을 익살스러운 느낌으로 표현했는데요. 이 큐브릭은 전 세계에서 300개 한정으로 출시한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쉽게 만날 수 없는 아이템인 만큼 이번 전시에서 눈 여겨 볼만한 작품 중 하나에요.
스폰지밥, 도라에몽, 미키마우스, 스누피, 곰돌이 푸우 등 인기있는 만화 캐릭터 베어브릭과 안나수이, 타미, 라바이스, 엑스걸, 지라드, 10꼼데가르송, 나이키 등 핫한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베어브릭에도 시선집중! 벽 면을 가득 채운 베어브릭들이 관람객들의 인기를 독차지 했답니다. 평소 좋아했던 영화나 만화 캐릭터가 어떤 모습으로 재탄생 했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마음에 드는 베어브릭과 함께 사진을 찍어 보는 것도 좋겠죠?
전시장 한 켠에 마련된 ‘베어브릭 디오라마’ 섹션에서는 히어로들의 활약이 돋보였어요. 아이언맨과 헐크, 스파이더맨, 조커, 슈퍼맨을 주인공으로 드라마틱한 장면들을 연출했는데요. 이 작품들은 커스텀 아티스트의 섬세한 손길이 더 해진 것으로 이번 MY DE@R, MY BE@RBRICK전시를 위해 특별히 탄생한 작품들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들이 더 있습니다. 바로 전시회 중앙에 있는 2.5m의 초대형 ‘베어엔젤’과 세상에 단 10개뿐인 블링블링한 ‘스와로브스키&베어브릭 콜라보레이션’ 입니다. 베어엔젤은 7cm(100%)의 일반 베어브릭 사이즈보다 무려 35배가 크답니다. 그 아래에는 6,000여 개의 스와로브스키 스톤으로 이루어진 베어브릭이 눈부신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세상에 단 10개 뿐인 리미티드 아이템으로 왼쪽 팔에는 ‘신세계’ 로고가 블랙 스톤으로 새겨져 있답니다. 주얼리로 이루어진 베어브릭 이라니! 정말 매력젹이죠? 그 밖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은 ‘크리스마스 한정판’ 베어브릭 세트, 가구 브랜드 가리모쿠사의 장인이 나무로 깎아 만든 ‘가리모쿠 히노키’, 신랑신부의 모습이 신혼부부 선물용으로 좋은 ‘그리팅 웨딩’과 함께 총 1,500여 점의 베어브릭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모든 베어브릭들은 쎈토이 최승원 대표의 개인소장품이라 더욱 뜻 깊은 데요. 신세계 MY DE@R, MY BE@RBRICK전시를 통해 그가 2001년부터 지금까지 컬렉팅한 제품 중 가장 의미 있는 것들을 소개하게 되었답니다. 한 마디로 전 세계적인 베어브릭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인 셈이에요.
전시 기간 중 입장하시는 분들께 선착순으로 예쁜 베어브릭 스티커를 드리며, 전시 기간 중 추첨을 통해 드리는 스와로브스키 신세계 베어브릭의 행운도 드립니다. 토이 콜렉터가 아니어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들이 가득한 만큼, 전시 일정에 맞춰 들러보세요! 이번 전시는 경기점을 시작으로 본점, 인천섬, 센텀시티점까지 이어집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베어브릭과의 달콤한 데이트, 놓치지 마세요!
<베어 브릭 전시 투어 일정>
2014년 (경기점) 12월 5일(금)~12월 14일(일)까지, 10일간
(본점) 12월 19일(금)~12월 28일(일), 10일간
2015년 (인천점) 1월 9일(금)~1월 25일(일), 17일간
(센텀시티) 2월 6일(금)~2월 22일(일,) 17일간
<세상에 단 10개 뿐인 특별한 베어브릭의 행운을 잡으세요!>
행사기간/장소: 신세계 경기점, 본점, 인천점, 센텀시티점 전시기간 내
전시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7시까지
참여방법: 신세계 씨티카드, 신세계 삼성카드, 신세계 포인트카드로 키오스크 센싱
증정경품: ‘스와로브스키 신세계 리미티드 베어브릭’ 1점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