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S 시즌 런던 패션위크로 새롭게 합류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 티시가 선보인 20세기 로고의 귀환으로 다시 한번 버버리 전성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런웨이에 앞서 새롭게 디자인한 모노그램으로 전 세계 매장을 도배하며 컬렉션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리기도 했는데요. 티시가 선보인 이번 시즌 버버리 ‘킹덤’은 브랜드의 유산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모노그램 컬렉션을 통해 버버리라는 브랜드의 가치와 깊이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해요. 새로운 하우스 코드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토마스 버버리 TB 모노그램’ 컬렉션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 TB 모노그램 컬렉션 팝업 스토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 두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버버리 뉴 컬렉션이 궁금하다면 주목해주세요.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따끈따끈한 취재기, 지금 바로 공개할게요!
※ 강남점 1F
#1
TB 모노그램 컬렉션 소개
버버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TB 모노그램은 2019 S/S 시즌 런웨이에서 첫 선을 보인 컬렉션입니다. 버버리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의 이니셜인 T와 B를 엮고, 버버리에 새롭게 합류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 티시와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인 피터 새빌이 브랜드 아카이브에서 찾은 20세기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새로운 하우스 코드죠. 새로운 그래픽 아이덴티티이자 버버리의 상징이 된 TB 모노그램 컬렉션은 룩부터 백, 슈즈,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2
TB 모노그램 컬렉션 캠페인
The Boy and Gentleman
The Girl and Lady
TB 모노그램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셀러브리티 모델 지지 하디드가 메인 캐스트로 참여한 캠페인 이슈도 놓치지 마세요! TB 모노그램 캠페인 속 지지 하디드는 걸, 보이, 레이디, 젠틀맨으로 나뉜 버버리 컬렉션 4가지 컨셉의 캐릭터를 모두 소화하며 성별과 스타일을 넘나드는 변화를 선보였답니다. 포토그래퍼 닉 나이트가 촬영하고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잉글랜드, 미술감독 피터 사빌, 그리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마야 프렌치와 헤어 스타일리스트 개리 길 등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스태프가 참여했다고 해요.
#3
TB 모노그램 컬렉션 캠페인
BURBERRY TB MONOGRAM POP UP STORE 일정
강남점 6/6(목)~6/16(일) 센텀시티 6/13(목)~6/23(일)
※ 강남점 1F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버버리 팝업 스토어는 영국의 전통적인 왕실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해요. 팝업 스토어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모노그램 카드 보드 박스와 골드, 실버의 대조적인 컬러 큐브를 층층이 쌓아 만든 모노그램 캐슬 킹덤 형태의 구조물들이 어우러져 매력적인 공간이 연출되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모노그램 아카이브가 반영된 후디, 셔츠, 야구 모자, 스카프를 포함한 다채로운 버버리 모노그램 캡슐 컬렉션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니 팝업 일정에 맞춰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EDITOR HAN JI HYE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