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E

휠라의 위대한 유산이 눈 앞에! <휠라 뮤제오:리플레이1911>

휠라 덕후들에게 반가운 소식! 스포츠 웨어의 황금기를 이끌어온 휠라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전시 <휠라 뮤제오:리플레이1911>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가 특별한 것은 108년 역사를 지닌 헤리티지 브랜드 휠라의 유산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대 스포츠 스타들의 유니폼과 슈즈, 광고, 디자인 시안 등 이탈리아의 휠라 뮤지엄에서만 볼 수 있는 아카이브는 물론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새로운 어글리 슈즈 컬렉션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를 보러 오세요!

#1 휠라 뮤제오 외관

<휠라 뮤제오:리플레이1911> 전시가 열리고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이벤트 홀. 뮤지엄 외관의 벽면에는 휠라의 역사를 담은 연도별 컬렉션 영상이 재생 되고 있어요. 멀리서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연도별 아카이브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뮤지엄 외관 벽면.




휠라 뮤제오 전시장 입구.

입구에 들어서면 멀티비전들이 설치된 복도를 지나게 되는데요. 휠라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하는 선수들의 영상이 재생되고 있어요. 오래된 자료지만 화면 속 선수들의 복식은 클래식한 멋이 있죠.

휠라의 아카이브가 재생되고 있는 멀티비전이 전시된 진입로.

옛날 선수들의 경기 영상. 색감이나 화질은 예스럽지만 선수의 유니폼 만큼은 감각적이죠.

#2 휠라의 미학

진입로를 지나면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휠라의 히스토리 이미지가 전시되어있는데요. 스포츠 브랜드로서 휠라가 이끌어온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공간이에요. 20년이 지나도 여전히 감각적인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연도별 히스토리 이미지.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간 순서대로, 또는 역순으로 감상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3 휠라의 진화

휠라의 역사를 이미지로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실물로 감상할 차례! 디자인 아카이브 존에 들어서면 1940년대에 최초로 제작한 스포츠 언더웨어부터 테니스 복식, 골프, 스키, 요트 등 스포츠 웨어의 역사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셔츠 소재나 디자인은 물론 지퍼나, 단추, 컬러 등 사소한 디테일 조차도 여러번의 스케치와 공정을 거쳐 탄생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요.

스포츠 웨어 유니폼부터 운동화, 광고, 디자인 시안까지 볼 수 있는 아카이브 존.

#4 휠라의 영감

휠라는 최근 펜디, 제이슨 우, 고샤 루브친스키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해왔는데요. 옛것을 익히고 이를 통해 새로운 것을 안다는 '온고지신'. 보존해야할 것과 새로운 것을 함께 보여주는 것이야말로 휠라가 가장 잘하는 일이죠. 한 세기 동안 쌓아온 휠라의 헤리티지와 새로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만나 새롭게 탄생한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펜디, 고샤 루브친스키, 제이슨 우 등 다양한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이 전시되어있는 공간.

#5 휠라 뮤제오에서 챙겨야 할 것

휠라의 역사와 유산을 눈으로 건조하게 감상하면 무슨 재미가 있을까요? 뮤제오의 공간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도 함께 즐겨보세요!

스탬프 미션

전시 공간에 들어서기 전 입구에서 티켓과 함께 스탬프 쪽지를 나눠주는데요. 뮤제오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이탈리아 여행상품권 또는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고 하니 꼭 챙겨주세요!

    스탬프미션 1 첫 번째 미션. 휠라의 히스토리 전시를 감상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미지를 고르면 끝!
    스탬프미션 2 두 번째 미션. 휠라 뮤제오를 알록달록한 레고로 마음대로 표현해보세요!
    스탬프미션 3 세 번째 미션. 휠라의 아카이브가 재생되고 있는 비디오 아트 작품 앞에서 직접 사진을 찍어보세요!
    스탬프미션 4 SNS에 #FILA_KOREA, #FILAMUSEO를 태그하고 올리면 마지막 스탬프를 받을 수 있어요!

굿즈 숍

휠라 스펠링이 새겨진 젤리 '휠라 구미'부터 뿌리는 모기약 '에프 휠라'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휠라의 굿즈를 만나보세요!

뉴 어글리 슈즈

휠라 뮤제오 기간 동안 디스럽터, 히트앤런, 휠라 스키퍼 등 휠라의 새로운 어글리 슈즈가 찾아옵니다. 출시를 기념해 오직 휠라 뮤제오에서만 1+1(한정수량) 혜택을 제공한다고 해요. 또 휠라의 ‘디스럽터 메이드 인 이태리’의 스페셜 버전도 이번 전시를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랍니다. 수백 개의 크리스털로 반짝이는 <디스럽터 메이드 인 이태리>는 오는 5월 26일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휠라의 새로운 어글리 슈즈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
    5월 17일(금) ~ 5월 26일(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이벤트 홀.



EDITOR OH HAN BYUL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