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슬으슬, 찬바람이 옷 속까지 파고드는 겨울.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국물 요리가 절실한 계절이 왔습니다. 뭉근하게 오래 끓여 진한 사골 국물을 낸 설렁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최고의 겨울 보양식이죠. 갓 만든 두부로 매콤하게 끓인 뚝배기 순두부와 여럿이 둘러 앉아 끓여먹는 곱창 전골도 빼놓을 수 없죠. 신세계백화점에서 찾은 뜨끈한 국물 요리로 언 몸을 녹이고 반짝 힘을 얻어볼까요?
Restaurant 1
# 진한 사골떡국, 평양면옥
맑고 슴슴한 육수 맛으로 서울 한복판에 새로운 미식 바람을 일으킨 평양냉면 전문점 ‘평양면옥’. 겨울철 평양면옥에서 냉면만큼 인기를 끄는 메뉴가 있으니, 그건 바로 떡국과 만둣국입니다! 평양면옥의 ‘평양떡국’과 ‘평양만둣국’은 평양 시민들이 겨울철 즐겨 먹는 음식 맛을 그대로 닮았는데요. 진한 사골 국물과 부드럽고 쫄깃한 떡 그리고 결대로 투박하게 찢은 소고기 고명까지. 씹는 맛과 깔끔한 국물의 풍미가 일품입니다. 본점, 강남점에서 만나보세요!
Restaurant 2
# 뜨끈~한 우동, 까사빠보
정갈하게 꾸민 옥상 공원 전경과 그 못지않게 깔끔한 국물 한 그릇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6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까사빠보’를 찾아보세요.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는 기존 호무랑의 브랜드명을 변경해 새롭게 태어난 곳인데요. 호무랑과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는 이곳을 찾는다면 바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튀김을 토핑한 덴푸라 우동과 맑고 시원하게 육수를 우려내 우동 본연의 맛을 살린 ‘까사빠보 우동’을 맛봐야 합니다. 진한 가쓰오부시의 국물이 언 몸을 금세 녹여주죠.
Restaurant 3
# 갓두부로 얼큰하게, 백년옥
두부 고유의 고소함에 충실한 뚝배기 순두부를 맛보고 싶다면 2017년 미쉐린 빕구르망에 선정된 ‘백년옥’을 추천합니다! 경기점에서 만날 수 있는 백년옥은 강원도에서 키운 콩을 갈아 미시령의 천연 간수를 넣어 만든 자연식 두부를 고집하는 두부 전문점인데요. 조미하지 않은 순두부 덩어리에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 자연식 순두부 백반이 이곳의 대표 메뉴죠. 찬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철엔 뜨겁고 얼큰한 뚝배기 순두부 또한 인기 메뉴로 등극한답니다!
Restaurant 4
# 치명적 낙곱새, 용호낙지
부산 용호동의 한 골목에서 시작된 독특한 전골 요리 ‘낙곱새’는 낙지와 곱창, 새우를 매콤한 양념과 진한 육수에 자작하게 조려낸 요리입니다. 낙곱새는 현지인과 여행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수요미식회〉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며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자작한 국물과 곱창, 새우, 낙지 등의 건더기를 밥에 얹어 함께 먹으면 꿀맛! 센텀시티, 의정부점에서 만날 수 있는 용호동 낙지에서는 낙곱새뿐만 아니라 소고기를 듬뿍 넣어 푸짐하게 먹는 ‘용호전골’까지 맛볼 수 있답니다. 속이 허한 겨울철에 용호동 낙지를 찾아보세요.
지점 센텀시티, 의정부.
영업시간 11:00-21:30
문의 051-745-2130(센텀시티), 031-8082-0942(의정부)
Fresh Cooking Kit 1
# 신선한 재료를 딱 필요한 만큼! 알탕 쿠킹 키트
다양한 재료가 필요한 한식 요리는 재료 구입부터 손질 그리고 요리까지 여간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아니죠. 딱 필요한 만큼의 재료만 살수 없어 남아 버리는 재료도 많답니다. 이런 문제를 보완 한것이 바로 쿠킹 키트! 메뉴별 신선한 재료와 양념, 육수까지 딱 필요한 만큼만 담겨있는 제품이죠. 쿠킹 키트 중 추천 메뉴는 바로 피쉬 섹션의 알탕. 최상급 재료를 바탕으로 한 알탕은 귀한 손님을 위한 요리로도 제격이죠. 본점 푸드마켓의 피쉬 섹션에서 그날그날 신선하고 질 좋은 해물과 채소로 구성한답니다. 동태알과 명태곤이, 각종 조개 등 풍성하게 담은 해산물에서 우러나오는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
Fresh Cooking Kit 2
# 육수와 채소, 양념까지 완벽! 부대찌개 쿠킹 키트
채소부터 고기류까지 메뉴별 신선한 식재료를 필요한 만큼한 담은 쿠킹 키트. 두번째 추천메뉴는 소시지와 햄, 갖은 야채와 김치까지 풍성하게 넣은 부대찌개입니다. 육수와 양념까지 계량해 구성한 덕에 물이나 양념 양을 조절할 필요가 없죠. 오직 신세계백화점 강남에서만 판매한답니다. 슈페리어 프랑크 소시지, 쿡 살라미, 쿡 페퍼로니, 스팸, 간 소고기까지. 고기류가 풍성하게 들어간 것이 특징. 가족이 둘러앉아 보글보글 끓이다보면 진한 국물에 건더기가 풍성한 부대찌개가 완성된답니다. 매운맛이 적어 남녀노소 좋아할 맛!
HMR
# 한봉지면 한끼 걱정 끝! 즉석 조리 식품 BEST
패키지를 뜯어 냄비 또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금세 국, 찌개 완성!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중인 즉석 조리 식품(HMR, Home Meal Replacement) 중 가장 평이 좋은 것만을 모아 소개합니다. 집에 구비해두었다가, 뜨끈한 국물이 필요할때마다 활용해보세요!
피코크 삼원가든 홍탕 육개장 갈비탕. 7천9백원.
올반키친 부여집 우족 설렁탕. 5천5백원.
1976년 문을 연 쇠고기 전문점 삼원가든과 피코크가 협업해 만든 갈비탕 '삼원가든 홍탕 육개장 갈비탕'입니다. 육개장처럼 매콤하게 완성한 것이 특징인데요.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든든한 한끼가 완성되죠!
올반키친에서 만든 부여집 우족 설렁탕은 3대에 걸쳐 70여 년간 전통을 이어온 역사 깊은 맛집인 부여집의 대표 메뉴를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랍니다. 우족을 4시간 이상 푹 고아내어 담백하고 진한 육수맛과 푸짐한 소고기 사태 살이 일품! 두 제품 모두 전점 푸드마켓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CJ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5천2백원.
풀무원 찬마루 소고기미역국. 2천9백원.
올반키친 얼큰한 육개장. 5천2백원.
즉석 조리 식품의 스테디셀러인 비비고 두부 김치찌개입니다! 큼직하게 썬 두부와 김치 등 건더기가 풍성한 이 찌개는 집에서 만든 것과 같은 정성과 맛이 그대로 느껴지죠. 잘 익은 김치를 한번 볶고 사골 육수를 넣어 끓여 완성했답니다.
밥상에 국이 없어 아쉬울 때 딱 좋은 풀무원 찬마루 소고기 미역국은 진한 양지육수에 소고기와 국내산 미역을 넣어 끓여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살렸죠. 짜지않고 건더기가 풍성해 아이의 국으로도 제격!
해장으로 좋은 탕으로 잘 알려진 올반키친의 육개장입니다. 소고기와 대파를 듬뿍 넣어 얼큰하게 끓여낸 것이 특징입니다. 소고기는 한번 데쳐내 사용해 국물이 담백하고 깔끔하며, 양념은 한번 볶아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살렸습니다. 세 제품 모두 전점 푸드마켓에서 만나보세요.
EDITOR LEE JI SEONG
DESIGNER KIM JAE HYUN
출처 SHINSEGAE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