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소니카메라 그리고 고프로히어로와 떠난 교외 카페 여행

핸드폰이면 됐지, 무슨 디지털카메라냐고요? 브랜드의 역사와 감성까지 소유할 수 있는 라이카카메라의 아름다운 자태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와 거친 어드벤처를 떠나 보셨나요? 대충 찍어도 막 잘 나오는 소니카메라와 찰칵하는 소리와 레트로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올림푸스 카메라는요? 디지털카메라는 감성 충만한 사진 톤은 물론, 그 자체 만으로 패션 아이템이 되죠. 메모리의 사이즈에 따라 수천수만 컷의 사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항상 모자른 핸드폰 용량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미래의 스타 인스타그래머,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필수! 지금 가장 주목받는 디지털카메라 4종을 엄선해 교외의 핫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조작도 간단해 핸드폰 사진도 잘 찍을 줄 모르던 에디터도 하루 만에 뚝딱 멋진 사진과 동영상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

# TEST 1

감성 충만, 라이카 C-lux

    라이카 C-lux. 1백38만원.

화이트 가죽으로 마감된 샴페인 골드 컬러의 바디 그리고 레드 컬러의 라이카 로고가 마음을 움직이는 라이카 C-Lux. 이 어여쁜 친구와 함께 찾은 핫플레이스는 경기도 광주 신현리의 스멜츠랍니다. 모던한 인테리어로 단숨의 인스타그래머의 성지가 되었죠.

1층은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곳곳에 놓인 액자와 도자기 등의 장식품이 어우러져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자아냈답니다. 이곳의 백미는 2층. 통창을 통해 카페 뒷편의 숲이 거대한 산수화처럼 눈앞에 펼쳐지는데, 감탄을 자아내죠.

이곳의 추천메뉴는 아메리카노와 달콤한 크림의 조화가 일품인 아인슈페너와 향긋한 녹차라테 맛차블랑. 샐러드와 피자, 파스타 등 이탤리언 메뉴 또한 갖추고 있답니다. 라이카 C-lux는 내부 곳곳에 드리워진 햇빛과 그림자까지 부드럽게 담아냈고, 역광의 상황에서도 톤 소실 없이 풍부한 컬러로 재현했죠. 인물도 부드럽고 감성적으로 표현해 주었답니다.(2층 테라스 난간 근처가 인물 사진 스폿!)

카메라에는 24~350mm의 줌렌즈가 탑재되어 광각으로 넓은 뷰의 풍경사진, 망원으로 인물에만 초점이 맞춰진 분위기 있는 사진도 무리 없이 찍을 수 있죠. 찍은 후에는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핸드폰에 간편하게 옮길 수도 있답니다. 인스타 감성사진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 라이카는 본점, 강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AFE 스멜츠 | 경기 광주시 오포읍 신현로 103 @smeltz_official
# TEST 2

셀카는 올림푸스 E-PL9

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은 사랑하지만, 핸드폰 카메라의 편리함을 놓칠 수 없다면? 답은 바로 올림푸스의 E-PL9이죠. E-PL9은 셀카 찍기 좋은 카메라로 유명한데요. LCD 각도를 180도까지 조정할 수 있고, 16종의 아트 필터가 있기 때문이죠. 촬영 후 카메라 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바로 SNS에 올릴 수도 있답니다.

필름카메라를 떠올리게 하는 아날로그한 디자인은 E-PL9의 가장 큰 장점! 이 카메라와 함께 떠난 곳은 팔당의 포러데이입니다. 별장에 온듯 안락한 분위기의 이 카페에서는 야외석에 앉아야 하죠. 흰 파라솔과 나무 테이블 그리고 비치 의자가 마련된 야외석에서는 주말 오후 책을 읽기에도 좋답니다.

포러데이는 퓨전 한식 코스, 디저트 메뉴도 갖춰 있어 가족 외식, 친구들과 모임을 즐기기에도 제격인데요. 에디터의 추천 메뉴는 홍콩와플. 동글동글한 무늬가 특징인 홍콩식 와플 안에 크림과 과일을 꽉 채운 메뉴인데요. 메이플 시럽을 얹고 커피와 함께 즐기면 꿀맛!

포러데이의 야외 공간에서는 흰 천이 드리워진 세트가 마련되어 인물 사진을 찍기에도 좋죠. E-PL9이 작가가 찍은 듯한 감성 사진을 남겨 주었답니다. E-PL9의 아트 필터 중 아날로그 감성을 더할 수 있는 ‘인스턴트 필름’ 필터를 강력 추천! 화이트, 블랙, 브라운으로 출시되는 E-PL9은 센텀시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CAFE 포러데이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926번길 8-7, 031-577-2505
# TEST 3

작지만 강하다, 소니 RX100M6

성능은 뛰어나면서도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작은 카메라를 찾는다면 소니의 RX100 만 한 게 없죠. RX100은 6세대 RX100M6로 진화해왔는데요. 한 손에 착 감기는 컴팩트한 크기에 초고화질 4K 이미지와 HDR 기능을 탑재한 성능 왕이죠.

RX100와는 포천 고모리의 숲속에 자리한 카페숨에 다녀왔답니다. 거대하고도 고요한 카페숨은 노키즈존으로 ‘일상에 지친 어른들의 힐링 플레이스’를 완성한 곳인데요. 직접 가보니, 이름 그대로 숨통을 트여주는 듯 했답니다.

선베드와 테이블로 이뤄진 야외석은 산을 둘러싸고 있고, 실내의 테이블은 모두 창밖의 산을 바라볼 수 있게 지어졌죠. 특히 건물 내에 꾸민 온실은 공간도 아름다울 뿐 아니라 천장으로부터 햇빛이 화사하게 들어와 인물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답니다.

여유로운 주말 오후에 찾아 선베드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몇 시간이고 책을 읽기에도 완벽한 카페숨. 파니니와 샐러드 등의 메뉴를 판매해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각종 허브티와 진저 라테, 아보카도 딸기 스무디 등의 건강 음료도 갖추고 있죠. 에디터가 추천하는 메뉴는 진저 라테. 생강, 오렌지 향이 가미된 달콤하고 부드러운 라테가 마음마저 편안하게 어루만져 주었답니다.

카페숨의 여유로운 풍경은 RX100M6에 고스란히 담겼답니다. 산을 배경으로 고즈넉하게 서 있는 카페 전경부터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과 온실 그리고 곳곳의 아기자기한 장식까지 말이죠. 다양한 환경과 피사체에 24-200mm의 줌렌즈는 똑똑하게 대응해주었죠.

북적이는 도시에서 떠나고 싶으시나요? 소니 RX100M6과 함께 카페숨으로 떠나보는 것이 어떠세요?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충청점 소니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CAFE 카페숨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735 @cafe_soom
# TEST 4

액션 영상·사진 OK! 고프로 히어로7

요즘, 사진보다 동영상을 더 많이 찍는 분들 많으시죠? 주변에서도 V로그를 제작해 공유하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그런데, 동영상은 핸드폰으로 찍기가 정말 어렵답니다. 핸드폰 동영상은 용량도 많이 차지하면서 화질이 떨어지고, 작은 손 떨림에도 민감하게 반응해 결과물이 실망스러울 때가 많죠. 이런 문제를 보완한 것이 바로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

히어로의 신제품인 히어로7과 함께 찾은 핫플레이스는 경기도 광주 신현리에 자리한 ‘카페인신현리’랍니다. 이 카페는 사계절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데요. 벽돌로 지어진 외관과 모던한 인테리어의 내부에서는 사계절 변화하는 자작나무의 숲을 볼 수 있죠.

이곳이 사랑받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빵과 브런치 메뉴랍니다. 각종 스콘과 치아바타, 크루아상 등의 빵은 그대로 또는 매장에 비치된 토스터에 구워 더욱 바삭하게 즐길 수 있죠. 에디터는 통 새우와 버거 번, 치즈 토스트와 밀폐유, 페스츄리로 감싼 버섯 크림 수프를 주문해 자작나무 숲 옆의 야외석에 자리잡았답니다. 탱글탱글한 새우 살이 씹히는 새우버거는 인생 새우버거였고, 치즈토스트와 밀폐유는 고급스런 라자니아를 먹는 듯 수준급이었죠. 부드러운 버섯 수프는 가을 겨울 시즌에 제격인 메뉴였답니다.

고프로 히어로는 조작이 쉬워 난생 첫 액션캠 촬영을 했던 에디터도 무리없이 촬영할 수 있었는데요. 결과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찍은 것마냥 완벽해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청량한 가을날씨와 바람이 솔솔부는 자작나무 숲의 모습까지 고스란히 담아냈죠.

별다른 장비없이 손에 들고 찍었는데도, 고프로7은 흔들림없이 안정적인 영상이 완성되었답니다. 초고화질인 4K60(4K UHD 동영상의 60프레임)의 동영상은 물론 12MP의 사진 또한 찍을 수 있으며 작은 크기라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으로는 촬영 중인 영상을 즉시 공유할 수 있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강남점과 센텀시티의 고프로 매장에서 경험해보세요.

    CAFE 카페인신현리 | 경기 광주시 오포읍 새말길167번길 68, 070-5073-2424



EDITOR LEE JI SEONG
DESIGNER KIM JAE 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