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만찬, 트렌디한 음식이 모두 모인 대구 신세계백화점! 서울 유명 맛집은 물론 대구만의 유명 간식까지 총집합했어요. 장미꽃 모양으로 로맨틱한 아모리노 아이스크림과 크림카레우동으로 인기몰이 중인 토끼정, 홍콩 딤섬 맛집 딤딤섬 한국 1호점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8층의 ‘루앙스트리트’는 영화 <화양연화>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즐거운 경험을 안겨준답니다. 동양의 파리라고 불렸던 상하이의 옛 골목을 거닐며 지금 세젤맛 맛집을 경험해 보세요!
이탈리아어로 ‘큐피드’를 뜻하는, 이름답게 사랑스러운 장미꽃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는 아모리노! 동물성 기름, 지방을 사용하지 않는 웰빙 디저트랍니다. 이탈리아 시칠리 섬 에트나 산 밑에서 2년에 한 번 수확하는 피스타치오를 사용하는 등 현지의 맛을 동일하게 재현하기 위해 전 세계의 질 좋은 원재료를 직수입해 사용하고 있어요. 유기농 인증인 ‘에코서트 ECOCERT’를 취득한 데다 무방부제, 무색소, 천연 향의 원료만 사용해 어린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그날 만들어 그날만 판매한다’는 슬로건을 내세운 반월당 고로케. 신선한 재료와 바삭한 식감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대구 3대 빵집이랍니다. 대구에서 유명해져 전국 50개 매장뿐 아니라 베트남 등 해외까지 진출했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이 크로켓은 반월당만의 비밀 파우더를 사용해 세 번 발효시켜 만듭니다. 카놀라유로 튀겨 더 산뜻하고 고소한 크로켓! 추위를 녹이는 최고의 겨울 간식이 아닐까요?
대구 서문시장의 유명 맛집인 근대 골목 단팥빵을 신세계 대구점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옛날 방식 그대로 직접 팥을 끓여 만드는 단팥빵이다 보니 옛맛을 기억하는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하신다고! 20년 노하우의 기능장이 천연 발효종을 숙성해 천연 버터, 천일염을 이용해 만들고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은 착한 빵이에요. 생크림 단팥빵, 소보루 단팥빵 등 다양한 팥빵을 만날 수 있답니다.
류지덕 오너 바리스타의 성을 딴 류커피는 오직 대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로컬 카페예요. 류커피의 특징은 바로 드립 커피를 내리는 브루잉존 앞이 바 좌석으로 되어있다는 점! 드립 커피를 주문하면 바로 눈앞에서 내리는 커피를 보며 그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커피 평가 90점대 이상의 리저브 원두뿐 아니라 독도 블렌드, 대한민국 블렌드 등 류커피만의 개성 있는 커피를 만나보세요.
조선호텔 델리숍으로 시작해 지금은 브런치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베키아에누보! 대구점은 간편한 이탈리아 요리와 베이커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그로서리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재료를 판매하는 레스토랑 형식인 그로서런트 매장으로서는 처음 선보이는 것이라고 하니 더 특별하겠죠? 샐러드, 샌드위치, 파스타 등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와 함께 쇼핑도 즐겨보세요.
메뉴 멕시칸 새우샐러드 1만1천원. 치킨커리 샌드위치 1만1천원.
‘올바르게 만들어 반듯하게 차리다’는 의미를 가진 올반! 올반은 지역의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직접 엄선하고 매입해 계절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요. 종갓집 한식 메뉴를 비롯해 박종숙 한국음식 연구가의 컨설팅을 통한, 정말 제대로 된 100여 종의 한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칼칼한 올반 김치 콩탕, 직화로 구운 갈매기살 등 오직 지금 맛볼 수 있는 시즌 메뉴도 놓치지 마세요!
서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 토끼정이 사실은 대구에 뿌리를 둔 음식점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토끼정은 일본 가정식을 캐주얼하게 재해석한 아기자기한 일식당이에요. 겉은 고소하고 안은 부드러운 크로켓과 뽀얀 감자 크림 아래 매콤한 커리우동 등이 시그니처 메뉴죠.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골 가게 ‘토끼정’처럼 정이 넘치는 가게, 토끼정에서 따뜻한 한끼 어떠세요?
메뉴 함박스테끼밥 1만2천6백원. 토끼정 크림 카레우동 1만1천원.
다양한 블로그와 가이드북에서 홍콩에서 반드시 맛보아야 하는 딤섬 맛집으로 꼽히는 딤딤섬이 한국에 상륙했어요! 2011년 매거진 <타임아웃>에서 홍콩에서 가장 맛있는 맛집으로 꼽히고, 2012년엔 <뉴스위크>에서 ‘전 세계 101군데 최고의 식당’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제 딤섬을 맛보러 홍콩에 갈 필요가 없답니다. 홍콩 전문 셰프들이 선보이는 정통 딤섬의 맛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