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쇼핑의 신세계,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 본관 식당가 리뉴얼 오픈

지난 5월 1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신세계 본관 5층에는 한식부터 중식, 일식과 지중해 요리와 차 한 잔의 여유까지 즐길 수 있는 미식 공간 또한 오픈했습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신세계 본점의 매장들을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8F_럭셔리 부티크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통로와 매장간의 간격은 시원하고 탁 트인 공간으로 구성되어 쇼핑의 쾌적함을 추구하였습니다. 특히 면세점의 얼굴이라 할 수 있을 8층 럭셔리 부티크 매장은 백화점 명품관을 연상케 하는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지녔습니다. 현재 구찌, 베르사체, 쏘솔트, 생 로랑, 모스키노 등 하이패션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발렌시아가, 티파니앤코 역시 오픈 예정입니다.

9F_시계&주얼리 / 잡화 / 남성패션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액세서리 브랜드 로즈몽부터 하이엔드 시계의 정점인 IWC, 글라슈테까지. 9층에는 다양한 시계 브랜드가 모인 워치 갤러리와 다양한 아이웨어와 백, 주얼리 등 패션 잡화들이 대거 모여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이클 코어스, 막스 마라 같은 패션 브랜드의 매장도 함께 있어 아래의 8층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10F_화장품&향수 / 코스튬 주얼리

10층에 발을 내디디면 환상적인 오브제가 우리를 반깁니다. 테마파크에서 흔히 볼 법한 이 회전 그네는 벨기에 출신의 현대미술 작가인 카스텐 횔러의 작품입니다. 런던의 테이트 모던과 뉴욕의 뉴 뮤지엄 등 현대미술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곳에서 개인전을 성공리에 마친 아티스트죠. 그는 화이트 큐브, 즉 미술관 안에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던 회화나 조각의 전형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놀이공간이나 동물원 같은 곳에 존재하는 오브제의 외형을 차용, 작품을 제작합니다. 10층에 설치된 그의 작품 <Mirror Carousel>은 반짝이는 전구와 이를 반사하는 거울 같은 표면으로 이뤄졌습니다. 스스로 회전하면서 작품 위에 관람자와 주변의 공간을 비추고 이를 바라보는 관람객은 신비로운 기분에 빠져듭니다.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10층은 꼭 한번 방문해볼 만한 공간입니다. 나스, 디올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뿐 아니라 이니스프리, 바닐라코 등 K 뷰티 열풍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로드숍 브랜드와 SNS 에서 먼저 입소문을 탄 반트36.5, 클레어스 등 200여 개에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딥티크와 아틀리에 코롱, 펜할리곤스 같은 니치 퍼퓸들을 한자리에서 시향하고 비교하며 고를 수 있는 퍼퓸 코너와 폴앤조, 질 스튜어트, 지방시 등 오로지 면세점에서만 구입 가능한 뷰티 브랜드들도 입점해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두 뷰티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색조 브랜드인 어딕션과 맥스 팩터입니다. 어딕션은 이미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일본 여행 시 꼭 사와야 할 아이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던 브랜드죠. 아이섀도와 블러셔가 키 아이템입니다. 맥스 팩터는 1909년에 생긴 브랜드로, 당시 수많은 연극 & 영화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맥스 팩터가 설립했으며 롱 래시 기능이 우수한 마스카라가 대표 아이템입니다.

11F_가전 / 캐릭터 / 식품

키덜트 또는 아이와 함께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1층을 방문하는 이라면 두 손은 무겁게, 지갑은 가볍게 될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캐릭터계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 프렌즈와 라인 프렌즈의 매장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른들의 마음을 흔드는 아트 토이 베어브릭과 어린이들의 대통령인 뽀로로도 대기 중입니다. 이 외에도 여행의 필수품인 캐리어와 각종 전자기기, 어르신들의 선물을 구매하기 좋은 정관장 홍삼 코너와 주류 코너, 피코크의 기발한 푸드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F_신세계 기프트 샵 / 술&담배 / 고객센터

한옥의 구성 요소를 차용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12층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의 모던함이 공존하는 탐나는 아이템들이 가득한 신세계 기프트 샵입니다. 또 우리의 전통 민화를 공책과 거울, 연필 등 다양한 MD로 풀어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는 기프트 역시 또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면세점 이용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센터와 동 페리뇽, 모엣 샹동 같은 주류, 문샷 코즈메틱과 노나곤 등 한류 팬들이 반길 만한 뷰티 & 패션 브랜드 매장 역시 오픈했습니다.

5F_본관 5층의 식당가 리뉴얼 오픈!

쇼핑을 즐기다 식사를 해야할 때, 또는 지인들과 약속을 잡을 때 방문하기 좋은 식당가가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5층에 문을 열었습니다. 한식은 기본, 일식과 중식 그리고 지중해식 요리와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까지 모두 갖춘 이곳, 함께 둘러보실까요?

호경전

조선호텔의 조리장이 직접 메뉴를 만드는 호경전. ‘호사스러운 곳에서 경치를 즐기며 맛본다’는 의미로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둔 광동식 캐주얼 레스토랑입니다.

카페 만나

킨포크 라이프를 동경하는 사람들을 위한 얼반 내츄럴 콘셉트의 카페로 새로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제시합니다.

올리아 키친 앤 그로서리

이태원의 맛집으로 꼽히는 올리아 키친 앤 그로서리도 신세계 백화점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안을 베이스로 한 지중해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로컬 식재료를 활용하여 건강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마쯔야

자가 제면한 우동면, 쫄깃한 메밀, 활어초밥의 퓨전 일식 전문점으로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미식 공간입니다.

드문

매일 아침 도정한 쌀로 정성스레 지은 밥과 찌개와 나물, 숯불 구이 등 기본에 충실한 한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한우리

35년의 전통을 지닌 한식 전문점으로 곱창 전골, 국수 전골 등 한국식 냄비 요리를 선보입니다.

Promotion_쿵푸팬더와 함께하는 테마 행사

신세계백화점은 시내 면세점 오픈을 기념하여 쿵푸팬더 테마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관 옥상에 약 12m 크기의 쿵푸팬더 대형 애드벌룬을 전시하여 명동/을지로에서도 쿵푸팬더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점에 들어서면 약 3m 크기의 쿵푸팬더 조형물들이 고객을 맞이합니다. 이 외에도 고객들이 쿵푸팬더와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매장 곳곳에 별도의 포토존을 마련하기도 하였으며, 쿵푸팬더 에코백, 물병, 풍선,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합니다. 드림웍스와 함께하는 본 행사는 6월 말까지 신세계 본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EDITOR KANG HYE EUN
PHOTOGRAPHER PARK JAE HYUN,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