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도 TPO가 중요하듯 메이크업도 장소와 패션에 맞춰 바꾸는 것이 중요하죠! 여자 친구들과의 우아한 다이닝, 블링블링한 클럽 파티, 남자친구와의 크리스마스 데이트 등등 다양한 장소와 성격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따로 있다는 사실! 메이크업 하나만으로도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뷰티 블로거 조디의 꿀팁을 소개할게요.
LOOK 1. 우아한 룩을 완성하는 스트로빙 메이크업
매 시즌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기 바쁜 뷰티 업계에서도 몇 시즌 동안 꾸준히 사랑받은 스타일이 있답니다. 바로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피부 톤을 강조한 메이크업이죠. 이번 시즌에는 특히 내추럴한 피부 톤에 밝은 하이라이트를 연출해 윤곽을 살리는 스트로빙(Strobing)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어요. 건강한 피부 톤을 연출하기 위해 촉촉함에 신경 쓰다 보면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진다는 것이 고민이었는데요, 뷰티 블로거 조디는 이럴 때 두 가지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사용하는 것이 노하우라고 합니다. 매트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과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면 지속력도 높아지고 은은한 광채가 흐르는 건강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어요. 별다른 색조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빛나 보이는 피부 톤 하나로 고급스러운 룩이 완성된다는 것이 스트로빙 메이크업의 장점이죠.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하이라이터를 광대뼈와 티존에 살짝 두드리듯 바르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완성할 수 있어요.
+ JODY`s Tip
1) 촉촉한 텍스처가 특징인 바비브라운 파운데이션과 매트한 텍스처의 겔랑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세요. 보통 5:5로 사용하는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제품의 비율을 달리하면 됩니다.
2) 마지막 단계에서 나스의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를 손끝으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세요. T존 부위와 광대뼈 바로 윗부분을 밝혀주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인답니다.
1. 겔랑 뜨뉘 드 퍼펙션 타임프루프 파운데이션 01 베이지페일. 벨벳처럼 매끈한 텍스처로 커버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파운데이션. 30ml/ 7만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2.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SPF 40/PA+++ 05 웜 포슬린. 동충하초 성분이 피부 결을 가꿔주며 세럼 성분의 효능을 그대로 담아 내추럴한 피부를 연출하는 파운데이션. 30ml/ 8만3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3. 나스 일루미네이터 코파카바나. 끈적임 없이 산뜻한 질감으로 피부에 닿은 빛을 반사시켜 안색을 밝게 연출하는 하이라이터. 30ml/ 4만3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LOOK 2. 파티 퀸을 위한 골드 펄 메이크업
조명 아래서 화려하게 빛나는 골드 펄은 연말 모임의 필수 아이템이죠. 하지만 눈매를 깊게 연출해주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없다면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먼저 피부 톤보다 약간 더 짙은 브라운 아이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바른 뒤 다크 브라운 컬러로 눈꼬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세요. 베이스로 연출한 브라운 컬러와 섞이며 두 컬러의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을 만들어 주세요. 마지막에는 골드 펄을 팁 브러시로 꾹꾹 누르듯 바릅니다. 브러시를 사용하면 펄이 날릴 수 있으니 손가락이나 팁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좀 더 또렷한 눈매를 위해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메우고 눈꼬리를 길게 빼면 완성입니다. 립 메이크업은 내추럴한 글로스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아요.
+ JODY`s Tip
1) 다양한 채도가 섞여있는 팔레트 제품이 그러데이션을 연출하기 좋아요. 맥의 아이섀도 팔레트에서 가장 밝은 브라운을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바른 뒤, 가장 짙은 브라운으로 포인트를 주면 눈매가 깊어 보여요.
2) 디올 펄을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발라 은은하지만 화려한 느낌을 연출하세요. 눈 아래까지 펄을 바르면 불빛 아래서 눈동자가 더욱 반짝여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1. 메이크업 포에버 젤플렉시 103 컬러. 어느 각도에서나 빛이 반사되어 풍부한 광택감이 연출되며 지속력이 뛰어난 립 글로스. 7ml/ 3만2천원대.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2.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컬러락 테크놀로지로 아이섀도 컬러가 오래 유지되며 어떻게 믹스해도 잘 어울리는 5가지 컬러가 들어있는 팔레트. 5.7g/ 8만2천원. 전점.
3. 맥 앰버 타임스 나인. 앰버 계열의 색감으로, 매트한 텍스처부터 프로스트까지 여러 가지 텍스처와 컬러로 구성된 9구 팔레트. 7.2g/ 6만3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LOOK 3. 연말 분위기 물씬, 매혹적인 레드 립 메이크업
시크하면서도 매혹적인 레드 립은 연말 파티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이죠. 레드 립에는 보송보송한 피니시의 베이스가 잘 어울려요. 하이라이터와 펄은 잠시 접어두고 매트한 느낌의 베이스로 피부의 잡티를 완벽하게 가려주세요. 펄이 없는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와 마스카라로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합니다. 특히 블랙 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눈매를 표현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레드 립스틱을 바를 때는 먼저 컨실러로 입 주변을 가볍게 정리한 뒤 립 라이너로 입술 선을 살려 또렷하게 립스틱을 발라주세요. 립스틱이 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명 파우더를 퍼프에 소량 덜어 입술 위에 살짝 찍어주는 것도 노하우죠.
+ JODY`s Tip
1) 레드 립을 바르기 전 컨실러로 입술 주변을 정리해야 깔끔한 느낌이 납니다. 팁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해요. 선명한 발색을 위해 입술 중앙부터 라인까지 소량 발라주세요.
2) 레드 립은 립 브러시를 사용해야 제대로 바를 수 있어요. 브러시로 입술 가장자리 라인을 먼저 그린 뒤 안쪽을 채우듯 바르는데, 브러시를 많이 왔다갔다하면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좌우로 한 번씩만 쓱 발라주세요.
1.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올리비아. 단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하고 강렬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립스틱. 4.2g/ 3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2. 슈에무라 페탈 래쉬 마스카라 브라운. 독특한 곡선의 핑크 블로섬 어플리케이션이 가장 짧은 속눈썹도 한 올 한 올 잡아 즉각적으로 두껍고 긴 속눈썹으로 연출한다. 5.2ml/ 3만7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의정부점.
3.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촉촉한 텍스처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결점을 감쪽같이 커버하는 컨실러. 6ml/ 4만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PHOTOGRAPHER PARK JAE HYUN
HAIR RA YOUNG(컬처앤네이쳐 청담점)
OUTFIT 럭키슈에뜨∙캘빈 클라인 플래티늄(02-6911-0873)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