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꽃보더’ 어렵지 않아요! – 스노보드 체크리스트



얼마 전, 드디어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첫눈이 내렸죠! 마치 스노보드 시즌을 알리는 신호처럼 느껴지기도 했어요. 스노보드는 마니아층이 두터울 뿐 아니라 젊은이들 사이에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는 운동입니다. 오직 스노보드를 타기 위해 겨울을 기다리는 스노보더들도 많죠. 반대로 스노보드를 타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어떤 장비를 사야 할지, 무엇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잘 몰라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이들을 위해 스노보딩 시 필요한 기초적인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어요! 보드복에도 나름대로의 공식 같은 것이 존재한답니다. 올겨울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스노보드에 꼭 도전해 보세요.




CHECK 1. 스노보드 점퍼

사진 | 록시 스트라이프 포인트가 더해진 스노보드 점퍼. 35만9천원. 강남점, 광주점, 센텀시티.

스노보드 패션에도 매해 변화하는 트렌드가 있다는 것! 과거에는 알록달록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화려한 형광색이 트렌드였다면 지난해부터는 알상복처럼 보이는, 한층 톤 다운된 모노톤의 컬러가 인기입니다. 형형색색이던 슬로프 패션이 해를 거듭하며 조금씩 톤 다운 되더니 기본에 충실해지기 시작했어요. 정제된 느낌의 스타일이 좀 따분하다면 너무 밝지 않은 차분한 컬러는 모노톤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원단의 방수와 방풍, 투습 기능도 꼼꼼히 체크해 보세요!




CHECK 2. 톨 후드

사진 | 록시D.C 엉덩이까지 덮는 길이의 레이어드 티셔츠. 13만9천원. 강남점, 광주점, 센텀시티.

스키장의 패션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타일도 다양하죠.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한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아우터 안에 입는 톨 티입니다.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빅 사이즈 티로, 과거 1990년대 가요계에서 유행하던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톨 티란 아우터 안에 레이어링 해 입는 후드 티셔츠를 말합니다. 길고 커다란 사이즈로 넘어졌을 때 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최근에는 고급스러운 색감과 다양한 디자인이 등장하고 있어요.




CHECK 3. 부츠컷 팬츠

사진 | 록시 그레이 컬러의 스키니 핏 스노보드 팬츠. 29만9천원. 강남점.

스노보드 패션 하면 아우터와 팬츠 모두 빅 사이즈가 떠오를 테지만 이제는 힙합퍼 패션의 팬츠는 잠시 넣어두세요. 올해는 슬림해진 실루엣의 슬림 핏이 강세입니다. 패션계의 부츠컷 트렌드에 힘입어 눈밭을 달리는 스노보드 패션에도 무릎의 통은 좁으면서 밑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슬림 핏의 부츠컷 스타일 팬츠가 등장했어요!




CHECK 4. 스노보드 부츠

사진 | 빌라봉 by 나이키 스트리트 무드의 스노보드 부츠. 39만원. 강남점.

스노보드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부츠죠. 특히 부츠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발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 최근에는 나이키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에서 스니커즈를 연상케 하는, 스트리트 무드가 물씬 풍기는 멋스러운 스노보드 부츠를 대거 출시하고 있습니다. 부츠 사이즈는 양말을 신고 직접 신어봤을 때 발가락이 접히지 않고 앞뒤 남는 공간이 없어야 편안합니다.




CHECK 5. 눈을 보호해주는 고글

사진 | 오클리 무테의 핑크 컬러 선글라스. 31만9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센텀시티.

겨울철에는 거센 바람과 많은 눈으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많죠. 고글은 찬 바람과 기타 이물질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줌과 동시에 시야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스노보드의 필수 아이템이에요. 고글 역시 트렌드가 있는데, 최근에는 미러 렌즈의 안경테가 없는 고글이 큰 인기입니다. 자신의 얼굴형과 잘 맞는 고글로 설원 위의 멋쟁이가 돼보세요!




CHECK 6. 손을 보호해주는 장갑

사진 | 록시 화려한 패턴의 장갑. 6만9천원. 강남점, 광주점, 센텀시티.

스노보딩 시 장갑은 필수 아이템입니다. 매서운 추위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은 특히 스노보드를 타다가 넘어지는 등 언제 어디서든 위험 요소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만큼 위험 상황에서 손을 보호해주는 장갑을 착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장갑은 방수, 방풍, 보온 기능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벙어리 장갑, 삼지 장갑, 오지 장갑 중 활동 시 본인에게 편안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CHECK 7. 따뜻한 발을 위한 양말

사진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길이가 긴 양말. 1만5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보드를 타고 차가운 눈밭을 달리는 스노보드. 딱딱한 부츠 속에 갇힌 발은 매서운 추위로 인해 동상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발을 보호해주는 두꺼운 양말은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혹 양말을 신고 땀이 났을 때도 동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물기를 제거하고 파우더를 이용해 발에 땀나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CHECK 8. 내 얼굴은 소중해!

사진 | (시계 방향으로) 록시 민트 컬러 헬멧. 11만9천원. 강남점, 광주점 센텀시티. 오클리 비니. 4만8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센텀시티. 퀵실버 추위로부터 얼굴을 보호해주는 바라클라바. 3만9천원. 강남점, 광주점, 센텀시티. 오클리 목을 보호해주는 넥워머. 3만8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센텀시티.

스키장에서는 사고가 잦은 만큼 보드 헬멧 또는 모자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여기에 넥워머나 바라클라바를 착용하세요. 바라클라바는 목뿐 아니라 얼굴과 머리 전체를 칼바람으로부터 지켜주는 아이템입니다. 바라클라바를 뒤집어쓰고 헬멧과 고글까지 착용한다면 어떤 바람이라도 이겨낼 수 있겠죠. 이것이야말로 완전무장! 누구보다 따뜻하게 슬로프를 활강할 수 있을 거예요.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RYU HYUN YEOL, CHOI JOON HO,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