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가을 메이크업 - 2015 F/W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스타일의 완성은 바로 메이크업! 계절이 바뀌면 옷장의 옷들을 새로 채우듯 화장대 역시 계절에 알맞은 아이템으로 바꿔 갖춰야 하죠. 올가을 어떤 메이크업으로 스타일을 완성할지 고민할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어요. 대담하게 바른 마스카라, 붉은 벽돌색의 립 컬러, 우아함을 더할 오렌지 캐러멜 메이크업 그리고 스타일에 개성을 더해줄 페이스 타투까지! 2015년 F/W 런웨이 모델들의 얼굴에서 찾은 올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TREND 1. BOLD LASH



마스카라를 바른 듯 안 바른 듯 깨끗하고 청순한 속눈썹은 남자의 마음을 훔칠 수 있을진 몰라도 올가을 당신을 트렌디한 여자로 만들지는 못할 거예요. 이번 시즌 모델들은 마스카라를 무거워 보일 만큼 대담하고 두껍게 발랐어요. 이 메이크업의 가장 큰 장점은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면서도 꽉 채운 아이라이너처럼 답답하지 않다는 거죠. 마스카라 전 단계에 속눈썹 전용 프라이머를 발라 속눈썹의 두께를 두껍게 한 뒤, 마스카라를 겹겹이 바르는 것이 키포인트! 두께감이 부족하다면 입자가 고운 파우더를 속눈썹 위에 소량 바른 뒤 마스카라를 덧발라 주세요.

1. 나스 어데이셔스 마스카라 블랙문. 강렬한 레드 컬러의 브러시가 특징인 제품으로 마스카라액에 습윤제 성분이 함유되어 좀 더 편안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8ml/3만8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2. 메이크업 포에버 HD 파우더. 입자가 매우 곱고 가벼운 파우더로 속눈썹 위에 얹기 좋은 제품. 10g/5만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3. 디올 디올쇼 맥시마이져. 속눈썹을 강화하는 세럼이 함유된 제품으로 마스카라 사용 전 바르면 속눈썹의 컬링과 볼륨감이 극대화된다. 10ml/4만2천원. 전점.
4. 로라 메르시에 엑스트라 래쉬 스컬팅 마스카라. 짧은 모와 긴 모가 교차되어 있는 독특한 브러시가 속눈썹의 풍성함을 살려주는 제품. 11.5g/3만8천원. 영등포점.




TREND 2. CLARET LIP



가을 립 메이크업의 클래식으로 자리 잡은 버건디 립스틱은 올해도 그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에요. 이번 시즌, 버건디 립스틱과 함께 꼭 준비해야 할 립 컬러가 하나 더 생겼어요! 바로 클라레(Claret) 컬러! 흔히 붉은 벽돌색이라 불리는 적갈색의 클라레 컬러는 패션계에 불어닥친 복고 열풍에 힘입어 많은 쇼 모델들의 입술을 물들였죠. 색이 바래고 물 빠진 듯한 묘한 매력의 클라레 컬러는 낙엽 흩날리는 가을 냄새를 풍길 수 있는 최고의 컬러랍니다. 아이 메이크업은 생략하고 클라레 컬러의 립스틱 딱 하나만 발라보세요. 올가을, 트렌디한 여자가 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니까요.

1. 조르지오 아르마니 엑스터시 라커 200호. 촉촉한 제형으로 소량으로 펴 바르기 좋으며, 입술에 매끄러운 수분 광택을 만들어주는 제품. 6ml/4만원. 강남점, 센텀시티.
2. 샹테카이 립 쉬크 칼라 릴리. 글로시한 질감의 립스틱으로 매우 부드럽게 발리며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으로 입술 주름이 도드라지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 2g/4만8천원. 본점, 강남점.
3. 나스 립스틱 VIP 레드. 보송보송하고 매끄럽게 마무리되어 클래식한 룩에 어울리는 립스틱. 3.4g/3만7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4. 끌레드뽀 보떼 루즈 에끌라 꽁포르 234호. 바르는 순간 입술에 광채를 부여하는 촉촉한 텍스처가 특징인 립스틱. 2g/7만5천원대.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TREND 3. LUXE ORANGE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기피했던 오렌지, 캐러멜, 골드 브라운 컬러의 제품을 올가을에는 맘껏 사용하세요. 눈가는 물론 양 볼 그리고 광대뼈까지 넓게 사용해도 이번 시즌에는 절대 과하지 않아요. 물론 우아한 계절인 만큼 컬러의 톤을 최대한 낮춰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한 눈, 볼, 입술 등 얼굴 전체에 같은 톤의 컬러를 사용해 메이크업 전체가 은은하고 고급스러워 보여야 해요. 꾸미지 않아도 예쁜 앳된 소녀를 연출하고 싶다면 펄감이 없는 파우더 타입의 제품을, 고급스럽고 글래머러스한 분위기의 숙녀가 되고 싶다면 은은한 골드 펄이 함유된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연출해 보세요.

1. 샹테카이 래디언스 젤 브론저. 미세한 골드 펄이 얼굴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리퀴드 타입의 브론저로 매우 가벼운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제품. 40ml/8만9천원. 본점, 강남점.
2. 샤넬 일뤼지옹 동브르 116호 루쥬 조르지. 골드빛 시머 광택이 매력적인 오렌지 컬러의 아이섀도. 4g/4만6천원. 전점.(한정 판매)
3. 바비 브라운 쉬머 브릭 컴팩트 베이지. 아이섀도, 블러셔, 하이라이터, 섀이딩 등 메이크업 전반에 사용 가능하며, 풍부한 펄감과 컬러가 얼굴 전체에 생기를 주는 제품. 10.3g/6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4. 맥 캐주얼 컬러 킵잇루즈. 립과 치크에 모두 사용하는 멀티 제품으로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컬러감을 조절할 수 있는 크림 타입 제품. 2.5ml/3만2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TREND 4. GIRL WITH TATTOO



F/W 런웨이 메이크업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페이스 타투! 얼굴에 위트 있게 그려 넣은 페이스 타투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색조가 강하지 않은 메이크업 위에 확실한 포인트가 되죠. 반항적이고 도도한 록시크 무드를 전달하기에 이보다 좋은 메이크업은 없을 거예요. 페이스 타투는 워터프루프나 롱 래스팅 기능이 있는 지속력 강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손쉽게 그릴 수 있어요. 유분기 있는 상태에서 그리면 쉽게 지워질 수 있으니 베이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피지를 잡아줄 수 있는 루스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올가을 특별한 파티 혹은 뮤직 페스티벌에 참석할 계획이 있다면 페이스 타투로 메이크업에 위트를 더해보세요.

1. 샹테카이 24시간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틸. 비, 더위, 습도에 강해 시간이 지나도 번짐 현상이 적은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 1.2g/3만9천원. 본점, 강남점.
2. 로라 메르시에 크렘 아이라이너 코발트.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크림 라이너. 3.5ml/3만2천원. 영등포점.
3. 나스 아이라이너 스틸로 누쿠히바. 또렷하고 진하게 발색되는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 0.7ml/3만6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4. YSL 꾸뛰르 카잘 03호. 원뿔 형태로 디자인된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부드럽게 발려 아이라이너, 아이섀도로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 1.5g/4만3천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