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여름휴가의 흔적을 지워줄 피부관리 3단계!



휴가지에서 여름을 만끽하고 돌아왔다면 이제 피부를 돌아보세요. 뜨거운 태양 아래 그을린 피부를 예전처럼 맑고 건강하게 가꿔야 할 시간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을린 피부를 가볍게 여기기 쉬운데,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가벼운 화상을 입은 상태와 비슷하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그 때문에 지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거뭇거뭇한 기미나 얼룩덜룩한 피부 톤이 되지 않도록 피부 관리가 필요해요. 뜨거웠던 휴가만큼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애프터 홈케어 노하우를 공개할게요.




Step 1. 자극받은 피부를 위한 진정 단계



선번을 입었다면 골든 타임인 6~12시간 안에 응급처치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 사이에 피부의 열기를 식혀주지 않으면 손상받은 피부 자극이 더욱 심해질 수 있거든요. 우선 화끈거리는 피부는 얼음 팩 등으로 재빨리 열기를 식힌 뒤 진정 기능이 있는 제품을 충분히 발라주세요. 외출할 때는 면 소재의 얇은 긴팔 옷을 입고 촉촉한 텍스처의 자외선차단제도 꼼꼼하게 발라 더 이상 피부가 자외선에 자극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피부가 달아올랐다고 에어컨을 과도하게 켜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사진ㅣ (왼쪽부터) 아베다 보태니컬 키네틱스 토닝 미스트. 알로에와 장미수가 피부 상태를 진정시켜 주는 미스트. 150ml/3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라메르 컨센트레이트. 미라클 브로스 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복구해주는 고농축 세럼. 50ml/54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클라란스 애프터 선 울트라 수딩 젤. 알로에와 수박 성분에 함유된 비타민 E가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를 부여하는 수딩 젤. 150ml/3만4천원대. 전점.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진정 효과가 있는 오이 추출물과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이 피부 보습과 토닝 효과를 주는 마스크. 100ml/8만2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TIP. 진정 작용이 뛰어난 알로에 팩
차가운 성질이 있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알로에, 감자, 오이, 수박 등으로 홈메이드 팩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되죠. 그중 구하기 쉽고 효과도 만점인 알로에 팩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알로에 1대, 화장솜, 믹서, 접시

만드는 법
01 차갑게 보관한 알로에 껍질을 칼로 벗겨주세요.
02 알로에 안의 끈적끈적한 내용물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03 곱게 갈린 알로에에 화장솜을 적셔 피부 위에 올리면 끝!




Step 2.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보습 단계



자외선에 강한 자극을 받은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올 수 있답니다. 여름일수록 보습 케어에 더욱 신경써 주세요. 울긋불긋한 피부가 어느 정도 정리되었다면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이 중요하죠. 히알루론산이나 글리세린, 천연 보습 성분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의 보습막을 만들어 주세요. 또 평소 틈틈이 물을 많이 마시고 여름철이라도 실내가 건조하다면 가습기를 틀어두는 등의 생활 습관을 바꿔주는 것도 중요해요.




사진ㅣ (왼쪽부터) 베네피트 토탈 모이스처 페이셜 크림. 천연 보습제인 망고 버터와 글리세린의 빠르게 피부 보습을 돕는 수분 크림. 48.2g/5만5천원. 전점. 시세이도 베네피앙스 인텐시브 너리싱&리커버리 크림. 인삼 추출물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강화해 건조한 피부를 빠르게 케어해주는 보습 크림. 50ml/12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코스메 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크림. 12시간 동안 보습력을 지속시키는 초미립자 보습 성분으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크림. 50g/12만5천원. 본점. 끌레드뽀 보떼 쎄럼 블랑 프레씨유. 히알루론산, L-세린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보습 성분을 전달하는 세럼. 40ml/24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TIP.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오이 팩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오이는 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무기질과 칼륨이 풍부해 피부 노폐물 제거와 피부결 정돈에 도움이 되죠. 오이를 슬라이스해서 붙여도 좋지만 강판에 한번 갈면 피부 밀착력이 높아져 더 효과적이랍니다. 마스크 시트를 구입해 그 위에 발라주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마스크 팩 못지않은 홈메이드 팩이 되죠.




준비물 마스크 시트, 강판, 오이

만드는 법
01 오이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너무 묽다면 밀가루를 살짝 더해도 좋아요.
02 얼굴에 마스크 시트를 붙인 뒤 오이를 살살 펴발라 줍니다.




Step 3. 거뭇해진 피부를 맑게 되돌리는 미백 단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었던 피부는 멜라닌 색소가 활발하게 생성돼 기미나 주근깨가 올라오기도 하고 피부 톤이 얼룩덜룩해질 수 있어요. 진정과 보습 단계를 거쳐 더 이상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건조하지 않다면 이제 미백 케어에도 신경써 주세요.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줄이고, 피부 톤을 개선해주는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한다면 휴가 전의 맑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사진ㅣ (왼쪽부터)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플. 비타민 C의 강력한 미백 효과 파우더가 6주 만에 기미를 지워주는 앰플. 7.7gx6개/15만원. 전점. 끌레드뽀 보떼 마스크 에끌라씨상 엥땅시프. 각질층부터 진피까지 얼굴 피부 전체의 멜라닌을 개선하는 마스크. 6매/13만8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시슬리 휘또 블랑 인텐시브 화이트닝 세럼. 안정된 비타민 C가 갈색 반점의 출현을 예방하고 색소 침착 농도를 완화하는 세럼. 30g/37만원. 크리니크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 스팟 코렉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과 다크 스폿을 개선하는 것으로 피부과 의사들이 인정한 화이트닝 에센스. 30ml/9만원. 전점.


TIP.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우유 팩
하얗고 맑은 피부를 되찾고 싶다면 미백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와 레몬, 우유 등을 이용해 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우유 팩은 단백질 분해 효소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가꿔 준답니다. 우유 팩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유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냉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5분만 넣어두면 금세 아이스 밀크 팩이 완성되죠.




준비물 마스크 시트나 화장솜, 스테인리스 용기, 일반 접시, 우유

만드는 법
01 차가운 우유에 화장솜이나 마스크 시트를 충분히 적셔주세요.
02 스테인리스 용기에 우유를 적신 화장솜이나 마스크 시트를 담고 냉동실에서 5~10분 정도 얼려주세요.
03 아이스 밀크 팩을 피부에 올리면 완성!




EDITOR PARK KYUNG HWA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