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삼복더위, 복날의 싱글들을 위한 간편 보양식



드디어 들이닥친 삼복더위. 축 늘어져만 있지 말고 힘이 불끈 솟는 보양식 한 그릇 만들어 볼까요? 시간이 부족한 싱글들을 위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10분이면 뚝딱 완성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조금만 아이디어를 더하면 평범한 보양식이 특별한 메뉴가 될 수 있답니다. 영양도 담고 폼도 살린 싱글 보양식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RECIPE 01. 닭가슴살 메밀국수

보양식은 땀 흘리며 먹는 맛이라지만, 그래도 시원한 음식이 당긴다면 메밀국수는 어떨까요? 메밀 면의 쫄깃한 식감과 시원한 국물 맛이 어우러진 메밀국수에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을 올려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준비했어요. 훈연 향이 어우러진 훈제 닭가슴살을 사용하면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 맛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재료 (2인 기준) 훈제 닭가슴살 · 샐러드 채소 · 메밀국수 1팩씩, 오리엔탈 드레싱 1/2병




사진ㅣ(왼쪽부터) 피코크 젊은생면 메밀소바 쫄깃하고 부드러운 생메밀 면과 정통 메밀장이 잘 어우러져 시원한 맛이 일품인 메밀소바. 421.4g, 4천3백20원. 전점. 피코크 훈제 닭가슴살 그윽한 훈연 향이 입맛을 돋우는 100% 국내산 훈제 닭가슴살. 140g, 2천7백원. 전점. 피코크 크리스피 채소믹스 양상추, 로메인, 라디치오로 구성되어 번거롭게 채소를 다듬을 필요없이 간편하게 샐러드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 140g, 2천9백80원. 전점. 피코크 오리엔탈 드레싱 진한 간장 맛과 채소, 과일이 어우러져 산뜻한 맛을 내는 드레싱. 210g, 2천7백80원. 전점.




1 훈제 닭가슴살은 잘게 찢고 샐러드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2 메밀국수는 끓는 물에 3분 동안 삶은 뒤 찬물에 여러 번 헹굽니다.
3 그릇에 삶은 메밀국수와 샐러드 채소, 훈제 닭가슴살을 담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려 고루 섞어 드세요.




RECIPE 02. 마늘햄버그스테이크와 수삼영양밥

‘백주부’표 햄버그스테이크보다 간편하면서도 맛까지 뛰어난 햄버그스테이크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고기는 노릇하게 굽고, 수삼과 각종 잡곡을 넣어 집밥 못지않게 영양과 정성이 가득한 수삼 영양밥을 더하면 근사한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훌륭한 식탁이 완성됩니다. 햄버그스테이크에 올리는 달걀프라이는 꼭 반숙으로 익혀야 정석이라는 걸 잊지 마세요!


재료 (2인 기준) 수삼 영양밥 2팩, 마늘 스테이크 4조각, 달걀 2개, 미니 당근 10개, 그린빈스 12개, 양파 1개, 올리브 오일 약간
소스 우스터소스 1/4컵, 토마토 파스타 소스 1컵




사진ㅣ(왼쪽부터) 피코크 마늘 스테이크 국내산 마늘을 넣어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의 스테이크. 440g, 7천4백80원. 전점. 피코크 수삼 영양밥 국산 수삼을 비롯, 100% 국내산 곡물만 담았으며 곡물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순수한 밥. 210g x3개, 4천4백80원. 전점. 청송백자토종닭 자연방사 토종유정란 자연 방사하여 키우는 순수 재래 토종닭이 낳은 유정란으로 비린내가 없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으며 고소한 맛이 월등한 달걀. 6개, 4천9백원. SSG 푸드마켓 청담점.




1 미니 당근은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르고, 그린빈스는 꼭지를 떼고 준비하세요. 양파는 1cm 폭으로 도톰하게 링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손질한 미니 당근, 그린빈스, 양파를 넣어 익힌 뒤 마늘 스테이크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3 달군 팬에 분량의 우스터소스,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넣고 끓입니다.
4 수삼 영양밥을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우고, 달걀프라이를 반숙으로 익혀주세요.
5 접시에 채소와 수삼 영양밥, 햄버그스테이크를 담고 위에 달걀프라이를 올린 뒤 3의 소스를 곁들여 내세요.




EDITOR PARK KYUNG HWA
FOOD STYLIST MOON IN YOUNG (101recipe)
PHOTOGRAPHER KIM RAE YOUNG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