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장시간 비행에도 살아남는 승무원의 뷰티 시크릿


사진ㅣ 비이커 안대. 3만5천원. 본점. 코쿠 by 분더샵앤컴퍼니 클러치 백. 15만원. 본점, 강남점.

황홀하고 이국적인 풍경에 한껏 취할 수 있는 여름휴가는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에 큰 활력이 되죠. 휴가 준비는 기대와 호기심으로 가슴 설레게 하지만, 여행지 도착까지의 장시간 비행은 반갑지만은 않은 게 사실이에요. 기내를 가득 메운 사람들 탓에 답답할 뿐 아니라 기내의 공기는 점점 탁해져 먼지가 가득하고 피부 건조함까지 유발하기 때문이에요.
이런 기내 환경 때문에 장시간 비행을 앞두고 가장 고민인 건 바로 피부 컨디션! 그냥 방치하면 촉촉했던 피부는 어느새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로 남게 되죠. 게다가 자칫 잘못하면 뾰루지까지 올라와 여행지에 도착할 즈음이면 피부가 엉망이 되기 일쑤. 이런 악조건 속의 장시간 비행에도 보송하고 말간 피부를 뽐내는 이들이 있으니, 그건 바로 하늘의 미스코리아로 불리는 승무원들! 분명 같은 비행기를 같은 시간 타고 왔음에도 어찌 그녀들은 처음의 아름다움을 유지했을까요? 지금부터 승무원들이 이야기하는 장시간 비행에도 살아남는 그녀들만의 뷰티 시크릿을 들어봐요.



[STEP 1] 비행기 탑승 전

TIP 1. 반드시 메이크업은 지워주세요!
승무원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기내 뷰티 노하우 중 단연 첫째는 메이크업을 지운 뒤 비행기에 탑승하라는 것! 승무원처럼 꼭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말이죠.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 피부를 숨쉴 수 없게 만들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기 때문이에요.


사진ㅣ (왼쪽부터) 멜비타 플로럴 부케 클렌징 미셀라워터.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피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워터 타입 클렌저. 200ml/3만5천원. 센텀시티. 크리니크 화장솜. 천연 목화솜으로 만들어 피부에 부드럽고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화장솜. 80매/3천원. 전점.


TIP 2. 몸과 피부를 가장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클렌징 후 다음 단계는 스킨케어!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주세요. 눈가, 입가와 같이 평소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부위에는 밤 타입 수분 제품을 덧발라 촉촉함을 더하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단계는 바로 자외선차단제! 장거리 비행을 하게 되면 비행기가 구름 위를 날게 되는데 이때 구름이 자외선을 약 85% 반사하여 지상에 있을 때보다 피부가 훨씬 강한 자외선 공격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비행 전 나트륨이 가득 든 식사는 부기의 원인이 된답니다. 소화가 쉽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는, 비타민을 가득 담은 디톡스 주스로 속을 가볍게 달래보세요.


사진ㅣ (왼쪽부터) 설화수 수율크림.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수액 성분을 담아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가볍고 부드러운 제형의 수분크림. 50ml/9만원대. 전점. 록시땅 미니 퓨어 시어버터. 100% 오가닉 시어버터로 헤어, 얼굴, 보디 등 건조한 부위에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 10ml/1만4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톰 포드 뷰티 네롤리 포르토피노 데오도란트 스틱. 고체 향수처럼 은은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스틱 타입의 데오도란트. 75ml/6만2천원. 강남점. 시슬리 쉬뻬 쑤엥 쏠레르 페이셜 선케어 SPF 50+/PA+++.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피부 광노화는 물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자외선차단제. 50ml/19만원. 전점. 저스트 주스 클렌즈 주스, 그린업. 셀러리, 케일, 오이 등 풍부한 채소의 영양을 가득 담은 디톡스 주스. 각 450ml/9천9백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STEP 2] 비행기 안에서

TIP 3. 피부 수분 방어막을 구축하세요!
비행기가 일정 고도에 다다르면 기내의 습도는 10% 이하로 떨어져 사막과 같이 건조한 환경이 되죠. 이때 우리 피부 역시 급격히 건조해져 외부 환경에 쉽게 상처 입는 상태가 돼요. 미스트와 같이 피부 표면에 일시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보다는 피부 속까지 수분을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을 준비하세요. 또한 카페인이 함유되어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커피, 녹차, 술 등의 음료는 피하고 순수한 물을 충분히 마셔야 기내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어요.


사진ㅣ (왼쪽부터) 랑콤 이드라젠 수분 젤 슬리핑 팩.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함유되어 쿨링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젤 텍스처의 수면 팩. 75ml/8만원대. 전점.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10배 고농축된 피테라 성분이 건조하거나 피로에 지친 피부를 집중 관리해주는 시트 마스크 팩. 6매/10만원대. 전점.


TIP 4. 부기에 대비하세요!
장시간 비행에서 건조함만큼이나 우리를 괴롭히는 것은 바로 부기! 기압이 낮아지며 얼굴뿐 아니라 팔과 다리 모두 쉽게 붓죠. 하지정맥류가 있거나 평소 팔, 다리가 쉽게 붓는 체질이라면 비행 중 수시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돼요. 이때 민트 성분이 함유된 쿨링 기능의 손, 발 마사지 크림은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주죠. 또한 나트륨이 가득 든 라면이나 소금으로 버무려진 견과류 등의 간식은 부기의 원인이 되니 피하도록 해요.


사진ㅣ (왼쪽부터) 블리스 글래머 글러브즈. 고분자 파라핀이 끼고 자는 것만으로 굳은살과 큐디클을 부드럽게 하며 손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마사지 장갑. 7만2천원. 강남점. 록시땅 시트러스 버베나 핸드크림. 수시로 덧발라도 끈적임이 없어 부담스럽지 않은 가벼운 젤 크림 제형의 핸드크림. 30ml/1만3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컨센트레이트. 맥박이 뛰는 곳에 원을 그리듯 바르면 아로마 향이 느껴지며 심신의 안정을 찾아주는 제품. 7ml/3만2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산타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피데스트레. 종아리와 발에 마사지하듯 바르면 쿨링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을 도와 발을 편하게 해주는 풋 크림. 100ml/7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STEP 3] 비행기 착륙 후

TIP 5.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아이템을 챙기세요!
10시간이 넘는 장시간 비행이 끝나면 기내에서 아무리 씻고 관리해도 텁텁하고 찜찜한 기분을 지울 수 없죠. 여행지에 도착했을 때의 기쁨과 설렘을 배가시켜 줄 가볍고 산뜻한 향의 제품들을 사용해 보세요. 특히 머리카락은 장시간 비행하다 보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따로 헤어 퍼퓸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사진ㅣ (왼쪽부터) 딥티크 오 드 라벙드. 프로방스 지방의 라벤더를 사용해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을 내는 롤온 타입의 휴대용 향수. 20ml/7만2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바이레도 헤어 퍼퓸 블랑쉬. 은은한 향기와 함께 실리콘 폴리머 성분을 함유해 모발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헤어 퍼퓸. 75ml/7만5천원. 본점, 강남점. 퍼지 브러쉬 치약과 가글 없이 씹고 뱉는 간편한 타입의 자일리톨 칫솔. 4개입/4천원. 본점.


TIP 6. 간단히 변신할 수 있는 퀵 메이크업을 시도하세요!
대망의 여행을 칙칙한 모습으로 시작할 순 없죠. 2중, 3중 기능을 갖춘 멀티 제품들을 사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하세요. 눈썹을 그린 뒤 속눈썹을 뷰러로 바짝 올려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면 장시간 비행으로 인한 피곤한 기색을 말끔히 지울 수 있을 거예요. 은은한 컬러의 크림 블러셔를 사용해 입술과 볼에 혈색을 찾아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사진ㅣ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CC 쿠션 SPF 50+/PA+++.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3중 기능성의 쿠션 팩트.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캐주얼 컬러 레이지 선데이. 입술과 볼에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크림. 2.5ml/3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로라 메르시에 아이래쉬 컬러. 휴대가 간편한 속눈썹 뷰러. 2만4천원. 영등포점. 톰 포드 뷰티 브로우 스컬프터. 매트하게 마무리되어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하는 아이브로 펜슬. 0.3g/5만원. 강남점. 시세이도 풀 래쉬 볼륨 마스카라. 속눈썹의 볼륨을 살려주는 블랙 마스카라. 6ml/3만6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