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야상 쇼핑기 – 남녀의 타협점을 찾아줄 완벽한 ‘밀리터리 룩’ 완성하기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4월, 여자들이 봄철 가장 많이 찾게 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가 ‘야상’이죠. 요즘 같은 날씨에 주변을 둘러보면 야상 입은 여자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어요. 힘주지 않은 듯 편안하고, 유행과 동떨어져있지 않은 느낌으로 여자들은 자연스레 야상을 입게 됩니다. 게다가 ‘밀리터리’ 무드가 2015 S/S 시즌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올해는 거리마다 야상 입은 여자 무리를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해요.
하지만 패션 트렌드 중 단골로 등장하는 여자들의 밀리터리 패션에 남자들은 치를 떨곤 하죠. 남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들의 패션 중 하나가 밀리터리! 이 문제적 ‘야상’입니다. 패션의 최전방에 있는 ‘패피’ 남성들의 코멘트와 함께, 남녀의 타협점을 찾아줄 야상 쇼핑과 스타일링 팁을 드려요. 지금부터 집중!


김재우 (28세, 미디어블링 마케터)
야상 입는 여자들 분명히 매력 있어요. 단 완벽한 스타일링을 했을 때의 이야기죠. 사실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에게 군복과 국방색이 아름답게 기억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밀리터리 룩을 근사하게 차려입은 여자를 보면 센스 있고 자기 관리에 능한 여자일 거라는 생각도 들지만, 아직까지 썩 예뻐 보이지는 않아요.
장원 (26세, 포토그래퍼)
그냥 여자인 친구들은 입어도 상관없지만 제 여자친구에게는 절대 사주고 싶지 않은 옷이 ‘야상’이에요. 자연스럽지도 깔끔하지도 않은, 그냥 편해 보이는 옷 아닌가요? 그나마 예쁘다고 생각했던 룩은 야상 재킷에 데님 쇼츠, 첼시 부츠를 매치한 알렉사 청 스타일.
민준기 (27세, 패션모델)
누가 봐도 ‘군인’ 스타일로 중무장한 여자들은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죠. 하지만 극과 극의 아이템을 조화롭게 연출하는 여자들은 매력 있어요. 밀리터리 재킷에 여성미를 강조한 미디 스커트나 플라워 프린팅 원피스를 매치한 여자는 귀엽기도, 때로는 우아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Step.1] 모던하고 담백하게. 도시 여자의 밀리터리 룩

밀리터리 룩에 처음 도전한다면,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고르세요. 한눈에 봐도 확실한 밀리터리 무드가 느껴지는 야상 재킷을 블루핏에서 만났어요. 직선으로 떨어지는 심플한 라인, 양쪽에 큼지막한 포켓이 달려있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가장 기본적인 야상 재킷이죠.


사진ㅣ 쟈니헤잇재즈 BY 블루핏 자켓. 46만8천원. 본점.

베이직한 디자인의 야상 재킷을 선택했다면, 이번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미니멀한 스타일의 밀리터리 룩을 연출해볼까요? 포인트가 되는 크롭트 톱과 니렝스 팬츠에 하이힐을 매치하면 여성스럽고 담백한 어반 시티 룩이 완성됩니다. 여기에 라운드 선글라스, 액세서리를 더한다면 금상첨화. 깔끔한 스타일링이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을 선사해요. 포멀함과 여성스러움이 공존하는 도시 여자의 밀리터리 룩 완성!



1. ADSR BY 콜렉트 시크한 무광 블랙 선글라스. 29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2. 슬론 BY 컨템포러리 핸드백 컬렉션 구슬 장식이 독특한 목걸이. 13만5천원. 본점.
3. 쟈니헤잇재즈 BY 블루핏 큼지막한 아웃 포켓이 돋보이는 카키 컬러 야상 재킷. 46만8천원. 본점.
4. 디자이너스 리믹스 BY 비이커 화이트 크롭트 톱. 36만5천원. 본점.
5. 클럽모나코 와이드 니렝스 팬츠. 29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6. 플린 BY 컨템포러리 핸드백 컬렉션 네이비 컬러의 미니멀한 크로스 백. 49만원. 본점.
7. 이자벨 마랑 스웨이드 소재 스틸레토 힐. 108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야상 재킷 안에 크롭트 톱, 여기에 스틸레토 힐이라니! 여자친구가 이렇게 입고 나타나면 그야말로 투 떰즈 업이죠. 모던하고 도시적인 스타일에 절로 눈길이 갈 것 같습니다. 투박한 줄만 알았던 야상 재킷이 오히려 여성스러운 매력을 배가 시켜주네요.” (김재우. 28세. 미디어블링 마케터)



[Step.2] 사랑스럽거나 혹은 귀엽거나. 그녀의 밀리터리 룩

터프한 밀리터리 룩과는 거리가 먼, 짧은 기장과 멀티 포켓 장식이 특징인 유틸리티 재킷을 만나보세요. NLST BY 비이커 유틸리티 야상은 밀리터리 재킷 특유의 각지고 딱딱한 느낌이 아닌, 볼륨이 살아있는 래글런 소매와 편안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제품이에요. 여기에 화사한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나 스커트를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걸리시 밀리터리 룩 연출이 가능하죠.


사진ㅣ NLST BY 비이커 자켓. 95만5천원. 본점.

귀여운 코쿤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유틸리티 야상 재킷은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나 스커트와 함께 스타일링하세요. 여기에 자연스러운 레더 아이템을 더한다면 식상하거나 딱딱하지 않은, 사랑스러운 밀리터리 룩이 완성된답니다.



1. NLST BY 비이커 짧은 기장과 귀여운 코쿤 실루엣이 돋보이는 유틸리티 재킷. 95만5천원. 본점.
2. MUZIK BY 콜렉트 호피 무늬 프레임 선글라스. 32만5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클럽모나코 플라워 패턴 점프 수트. 34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4. 쟈딕앤볼테르 뉴트럴 컬러 스카프. 47만9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센텀시티.
5. 이자벨 마랑 테슬 장식 샌들. 108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6. 퍼스트루머 BY 컨템포러리 핸드백 컬렉션 화려한 팬던트의 레더 브레이슬릿. 15만8천원. 본점.

“밀리터리 무드가 사랑스러워 보이기는 처음이에요. 평소에는 여자들이 입는 야상 재킷이 다소 거칠어 보이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어요. 프린트 원피스와 포인트 아이템들을 적절히 사용하니 의외로 친근하고 귀엽게 느껴지네요.” (장원. 26세. 포토그래퍼)



[Step.3] 블랙 앤 화이트로 시크하게. 항공 점퍼 활용하기

헤비하지 않은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T BY 알렉산더 왕 항공 점퍼! 항공 점퍼는 공군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군복으로 평가받기도 했을 만큼, 남녀 구분 없이 일상에서 웨어러블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죠. 중성적인 느낌과 약간의 펑키한 느낌을 버무려 시크하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사진ㅣ T BY 알렉산더 왕 점퍼 99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넉넉한 사이즈의 항공 점퍼에 몸을 타이트하게 감싸는 블랙 스키니 진, 편안한 실루엣의 프린트 티셔츠만 입어 주어도 반은 성공이에요. 쿨하면서도 섹시한 이중적 매력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으니까요! 잘 고른 항공 점퍼 하나만 있으면 웨어러블하고 편안한 일상 패션이 걱정 없어요.



1. 먼데이에디션 BY 블루핏 위트있는 레터링 목걸이. 18만원. 본점.
2. 장 마릴 BY 콜렉트 미러 렌즈 선글라스. 34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T BY 알렉산더 왕 넉넉한 실루엣의 항공 점퍼. 99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러브 모스키노 아이폰 5S 케이스. 10만원. 본점.
5. 러브 모스키노 그래픽 프린트 티셔츠. 17만원. 본점.
6. 힐리앤서스 BY 컨템포러리 핸드백 컬렉션 화려한 스터드 장식이 수 놓아진 버킷 백. 94만8천원. 본점.
7. 아쉬 BY 블루핏 지퍼 장식 화이트 스니커즈. 38만7천원. 본점.
8. 제임스진 BY 블루핏 블랙 바이커 코팅 진. 43만8천원. 본점.

“애쓰지 않은듯한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좋아 보여요. 펑키한 느낌의 아이템들이지만, 모노톤 컬러만을 사용한 스타일링이 부담스럽지 않네요. 게다가 알렉산더 왕 항공 점퍼는 남자인 저도 욕심 날 만큼 마음에 드네요.” (민준기. 27세. 패션모델)




남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야상 쇼핑기와 스타일링 팁을 살펴보았어요. 제아무리 밀리터리 룩이라지만 모던하고 담백하거나 사랑스럽고 귀엽게! 때로는 시크한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의외로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대단한 야상 재킷을 올봄 쇼핑 리스트 1순위에 올려놓을만하죠? 올봄에는 각자 개성에 맞는 밀리터리 룩을 완성해보아요.




EDITOR JUNG BYU REE
PHOTOGRAPHER PARK JAE HYUN(제품), HWANG JIN(매장)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