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2015 남자 봄 코디 – 봄 스타일의 완성, 남성 가방 추천!


사진 ㅣ랄프 로렌 블랙라벨 단정한 디자인과 질 좋은 가죽이 눈에 띄는 토트백. 탈부착 가능한 끈이 있어 실용적이다. 1백13만2천원. 강남. 알란스 3겹으로 접히는 휴대용 콘돔케이스. 3만5천원. 본점. S.T. 듀퐁 by 멘즈퍼니싱 심플한 화이트 컬러 펜. 52만원. 강남. 메종 타쿠야 by 분더샵 남성 타조 가죽으로 만들어진 아이폰6 케이스. 33만원. 본점. 피에르 아르디 by 분더샵 남성 큐브 프린트가 감각적인 파우치. 29만원. 본점, 센텀시티. 제니스 캡틴 울트라 씬 워치. 1천9백70만원. 본점. 딥티크 블랙커런트와 장미 꽃잎에서 영감을 얻은 ‘롬브르 단 로’ 고체 향수. 무게감 있는 철제 케이스가 고급스럽다. 4.5g. 6만9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러쉬 ‘논 오브 유어 비즈왁스’. 시어버터와 만다린 오일이 함유된 립밤. 10g. 1만6천7백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클라란스 바르자마자 흡수되어 끈적이지 않는 ‘인스턴트 라이트 립 컴포트 오일’. 7ml. 2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록시땅 하벤더 에센셜 오일과 시어버터가 손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라벤더 핸드크림’. 30ml. 1만3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이번 시즌의 It BAG'이라는 말이 만들어질 만큼 여자들은 가방에 집착하곤 하죠. 눈길을 사로잡는 예쁜 디자인도 한몫 하지만, 일단 여자들은 가방에 담을 소지품이 매우 많답니다. 하지만 남자라고 예외일까요? 점점 커다랗게 변하는 스마트폰과 필수품이 된 태블릿 PC, 직종에 따라 노트북과 필요한 참고 서적, 지갑과 명함지갑, 간단한 필기도구까지! 요즘에는 일일이 나열하기도 힘들 만큼 남녀를 막론하고 챙겨야 할 물건들이 많아졌죠. 가방을 든 남자는 자신의 물건을 직접 챙기고, 합리적으로 생활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 더욱 프로페셔널하다는 느낌을 주기도 해요. 무엇보다 남자들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남성 가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Step1. MOST ESSENTIAL BAG

일상 생활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가방들의 정확한 명칭과 유래.

GARMENTS BAG
출장 시 슈트를 구겨지지 않게 보관하는 백으로 접은 것을 펼치면 슈트케이스와 같은 모양이 된다고 해요. 가방 윗부분에 옷걸이를 걸 수 있는 후크가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사진 ㅣ투미 유연한 소재로 만들어진 가먼트 백. 68만원. 본점, 의정부.


BOSTON BAG
보스톤의 명문대생들이 주말 동안 고향에 내려갈 때 쓰던 넉넉한 가방에서 유래한 보스톤 백! 현재도 주말의 간단한 여행이나 젯셋족의 필수품으로 여겨지죠.


사진 ㅣ카네이테이 by 마이분 마이분 군사용 텐트를 재 가공해 만든 튼튼한 보스톤 백. 1백68만7천원. SSG 청담.


TOTE BAG
쇼핑용 종이 봉투처럼 윗부분이 트이고 손에 쥘 수 있는 짧은 손잡이가 달린 가방이에요. 물건을 담는 기본 용도에 가장 충실해 칸막이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크기도 길고 큰 편이죠.


사진 ㅣ구찌 캔버스 소재와 가죽 소재가 어우러진 토트백. 2백34만원. 강남.


BACK PACK
끈을 양쪽 어깨에 걸어 뒤로 메는 가방이에요. 요즘에는 슈트와 어울리는 얌전한 디자인과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칸막이 등으로 직장인에게 알맞은 디자인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


사진 ㅣ살바토레 페라가모 컬러 배색이 상큼한 백팩. 2백25만원. 본점, 강남.


BRIEF CASE
브리프 Brief 는 ‘진술서’ 혹은 ‘간단한’ 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죠. 브리프 케이스는 말 그대로 간단한 서류 등을 넣는 가방이에요. 비즈니스맨의 상징과도 같죠?


사진 ㅣ에르메스 버클 장식이 진중한 브리프 케이스. 가격미정. 본점, 강남, 센텀시티.


SATCHEL BAG
사첼 백은 사각형의 단정한 모양에 두 개의 버클이 있는 덮개로 여닫는 가방이에요. 학생 가방으로 널리 쓰여 ‘스쿨백’이라고도 불리죠.


사진 ㅣ버버리 프로섬 독특한 프린트의 사첼 백. 3백20만원. 강남.



Step2. FOR BUSINESS DAY & DAY OFF!

일상 생활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남성 가방들의 명칭과 유래를 알아봤다면, 이제는 실전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주는 도큐먼트 케이스와 브리프 케이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세련된 젠틀맨 스타일을 완성할 필수품이죠. 주말에는 그간의 긴장을 풀고 캐주얼한 백팩 혹은 캐리어와 함께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요.

EVERY MORNING
크리에이티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종이라면 한 벌 슈트보다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권장합니다. 은은하게 봄 기운이 풍기는 화사한 컬러로 생기 있게 연출해보세요.


사진 ㅣ구찌 넉넉한 용량이 실용적인 브리프 케이스. 4백56만원. 샴브레이 셔츠. 91만5천원. 분홍색 보터넥 니트. 1백17만5천원. 베이지 재킷. 2백96만원. 강남, 센텀시티. 크로켓앤존스 스웨이드 소재 페니로퍼. 83만8천원. 본점, 강남. 살바토레 페라가모 그레이 컬러 명함 케이스. 호두나무 디테일이 특징이다. 39만원. 본점, 강남. 메멘토모리 by 멘즈퍼니싱 브라운 타이. 13만원. 본점, 강남. 발렉스트라 by 멘즈퍼니싱 아이패드 케이스. 88만원. 강남.


BEFORE THE SIGNATURE
중요한 계약이 있는 날엔 신뢰감을 주는 네이비 슈트에 도큐먼트 케이스를 매치하는 게 어떨까요? 짐을 모두 들고 가기보다는 콤팩트한 도큐먼트 케이스에 서류와 필기도구 정도만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보아요.


사진 ㅣ벨루티 윗 부분에 각을 준 도큐먼트 케이스. 3백85만원. 본점. 브리오니 실크 소재 레지멘탈 타이. 42만원, 본점. 분더샵(클래식) 맞춤이 가능한 분더샵(클래식)의 셔츠. 가격미정. 강남. 꼬르넬리아니 검은색 가죽 벨트. 38만원. 본점, 센텀시티. 간조 by 멘즈퍼니싱 와인색 명함 케이스. 27만원. 청록색 펜 케이스. 24만원. 본점. 크로켓앤존스 블랙 스트레이트 팁 슈즈. 1백18만원, 본점, 강남. 마르쿠스마리앤펠트 by 파피루스 라운드 형 안경. 1백5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라르디니 by 분더샵(클래식) 네이비 슈트. 1백35만원. 본점, 강남.


ATHLETIC MEN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날씨가 다가오고 있어요. 컬러풀한 백팩은 양손이 자유로워 간단한 스포츠엔 필수! 네온 컬러 액세서리로 활동적인 느낌을 더해보세요.


사진 ㅣ돌체앤가바나 스포티한 백팩. 1백79만원. 강남, 센텀시티. 소니 스마트 밴드. 각 11만9천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충청. 톰브라운 져지 소재 조거 팬츠. 85만원. 본점.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방수 소재 윈드브레이커로 휴대가 용이하도록 재킷과 같은 소재의 가방이 제공된다. 1백27만원, 본점, 강남. 몽클레르 by 파피루스 에이비 에이터 선글라스. 53만3천원. 강남. 발렌티노 카무플라주 프린트 선글라스. 53만원. 본점. 로스티 마펠 감각적인 물병. 3만5천원. 본점, 강남, 경기, 인천. 디스퀘어드2 by 분더샵 남성 회화적인 프린트의 스웨트 티셔츠. 83만원. 강남. 뱅앤올룹슨 폼2i 헤드셋. 21만5천원. 강남. 아디다스 오리지널 슈퍼스타 스니커즈. 12만9천원. 강남, 영등포, 경기, 인천, 마산, 센텀시티, 충청, 의정부.


IN AIRLINE
보드라운 소재의 편안한 옷은 기내에서 보내는 시간을 쾌적하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이죠. 더불어 튼튼한 소재로 만든 견고한 캐리어는 투자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에요.


사진 ㅣ리모와 알루미늄 소재로 만든 27인치 토파즈 캐리어. 1백33만원. 본점. 톰브라운 돌고래 문양이 귀여운 니트. 2백30만원. 본점. 크로켓앤존스 맞춤이 가능한 스웨이드 슬리퍼. 29만8천원. 본점, 강남. 알렉산더 맥퀸 해골 프린트 머플러. 63만원. 본점. 투미 안에 쇼퍼백이 접혀있는 기능성 파우치. 15만원. 본점, 의정부.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6 헤드셋. 68만원. 강남. 발렉스트라 by 멘즈퍼니싱 명함 케이스. 38만원. 강남. 꼬르넬리아니 하늘색 코튼 팬츠. 65만원. 본점, 센텀시티. 잭 블랙 by 멘즈퍼니싱 립밤과 아이밤. 샴푸와 보디 클렌저, 페이스 클렌저로 구성된 ‘퍼스트 클래스 파이브’ 키트. 8만9천원. 본점.

필요에 따라 달라지는 남성 가방의 종류와 어떤 상황에도 여유로우며 더 나은 남자로 만들어주는 완벽한 스타일링 팁까지. 올봄에는 남자가 들 수 있는 가장 멋진 액세서리, 가방을 적절하게 활용할 줄 아는 젠틀맨으로 거듭나세요!



EDITOR CHO BELLA
PHOTOGRAPHER HAN JUNG HOO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