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이렇게 대비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 신종코로나 코로나 신세계백화점 예방법

오늘 아침에 마스크 착용하셨나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확산되며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10일 월요일, 신세계백화점은 전 매장을 임시 휴점하고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백화점 전체 시설 및 비품에 방역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꼼꼼하게 방역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신세계백화점은 이 외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장 곳곳에 손 세정제 및 손 소독기를 비치하였으며 고객 주요 시설에 대한 살균 소독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직원 출근 시에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발열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증세가 있는 직원의 경우 즉시 귀가 조치하고 치료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일회용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고객님을 맞이하고 있으며, 안심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위해 보안사원이 매장 상황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특이 사항 발생 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조치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는 모두의 관심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도대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무엇이기에 전국민이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걸까요? 정체부터 예방법까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은 무엇인가요?

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균이 원인이 됩니다. 원인 균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중증 호흡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아직 치료제가 없고 전 세계적인 확산 추세를 고려했을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 및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종이 매우 다양하고 바이러스의 특성과 숙주에 따라서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사람에게 전파되는 코로나바이러스는 한정적이며, 사람에게 전파되는 모든 코로나바이러스가 치명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 중 문제가 되는 것은 사람에게 치명적인 중증 호흡기 증상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인데요. 사스(SARS)와 메르스(MERS) 바이러스는 수많은 사상자를 낳은 치명적인 코로나바이러스 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용 출처: 네이버 미생물학백과 검색어 '코로나바이러스')

그러면 어떻게 예방해야 하나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코로나 예방수칙 감염의심 마스크착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과 사람 간에 침 방울 및 호흡기 분비물(콧물, 가래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했을 때 공기 중으로 날아간 침방울이 다른 사람의 호흡기에 들어가서 감염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평상시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나타나는 등 감염이 의심되어 의료기관(질병관리본부 누리집, 1339, 지역번호+120 또는 지역 보건소 상담 및 선별진료소 사전 확인)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오염된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을 만지면 점막을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손을 자주 씻고 평상시에 습관적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내용 출처: 질병관리본부KCDC 홈페이지)

어떤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선택해야 할까요?

마스크착용법 올바른마스크착용법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한 노력이 일상화되며 마스크와 손소독제에 대한 수요가 부쩍 늘었습니다. 마스크는 알려진 바와 같이 보건용 마스크를 쓰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것 보다는 일반 마스크라도 쓰는 것이 낫지만, 보건복지부에서는 바이러스 예방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보건용 마스크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로, 특수필터로 외부 유입을 차단해서 호흡기가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정도를 줄여줍니다. 보건용 마스크는 성능에 따라 KF80, KF94, KF99로 분류되는데요. 환자와 직접 접촉하는 의료인의 경우 KF94, KF99를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일반인들은 KF 80으로도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크기의 마스크를 선택하고, 입과 코를 완전히 가려 지속적으로 착용하며, 마스크 겉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내용 출처: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유튜브)

손 소독제도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을 쓸 것을 권고합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손 소독제는 ‘의약외품’이라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으므로 꼭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 것이 우선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내용 출처: 질병관리본부KCDC 홈페이지/식품의약안전처 블로그)

건강과 안전을 위한 노력은 아무리 더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정보 확인하기ncov.mohw.go.kr/index_main.jsp





내용 출처:
질병관리본부KCDC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생동향, 홍보자료, 자주하는 질문(FAQ)
네이버 미생물학백과 검색어 '코로나바이러스'
식품의약안전처 블로그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