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바비브라운부터 YSL, 맥, 메이크업포에버, 3CE까지! 소문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아이템 추천

기다리고 기다리던 물놀이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무더운 여름,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줄 물놀이를 떠나기 전, 어김없이 걱정되는 메이크업 고민. 매년 반복되는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줄 워터프루프 아이템을 모았습니다! 물과 땀, 피지는 물론이고 종일 물장구를 치고 놀아도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줄 여름 필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아이템과 리얼 워터프루프 테스트, 함께 만나볼까요?

    YSL 올아워 파운데이션 25ml. 7만9천원대. 본점·강남점·영등포점·경기점·광주점·시코르강남역점.
    MAC 프로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25ml. 5만3천원대. 본점·강남점·센텀시티·영등표점·광주점·인천점.
    YSL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6.9ml. 4만5천원대. 본점·강남점·영등포점·경기점·광주점·시코르강남역점.
    3CE 워터프루프 롱&컬 마스카라 7.5ml. 2만원. 시코르 전점.
    MAC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 컬러 5ml. 3만4천원대. 본점·강남점·센텀시티·영등표점·광주점·인천점.
    BOBBI BROWN 롱웨어 워터프루프 라이너 0.12g. 4만원대. 본점·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영등포점·경기점·인천점·의정부점·하남점·광주점·충정점.
    MAKE UP FOR EVER 아쿠아XL 아이 펜슬 1.2g. 2만9천원대. 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경기점·인천점·의정부점·하남점·김해점·충정점.
    MAKE UP FOR EVER 아티스트 루즈 잉크 4.5ml. 3만1천원대. 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경기점·인천점·의정부점·하남점·김해점·충정점.

#1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YSL 올아워 파운데이션 & 맥 프로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초공사, 바로 피부 표현인데요. 특히 여름 메이크업에서는 건강하게 윤기가 흐르고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핵심이랍니다. 물놀이를 앞두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물과 땀에만 강한 제품을 선택하다보면, 발림성이 좋지 않아 자칫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커버력이 약하거나, 이 두 가지가 만족스러우면 지속력이 떨어지게 마련인데요. 발림성과 커버력, 지속력 등 어떤 것도 빠짐없이 완벽한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을 소개합니다.


맥 프로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SNS 상에서 워터프루프 최강자로 군림 중인 맥은 수많은 색조 아이템을 워터프루프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프로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은 워터파크 가기 전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필요에 따라 파운데이션과 컨실러의 기능을 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이라는 점이랍니다. 그만큼 커버력이 뛰어난 제품인데요. 오일 프리 워터프루프 포뮬라로 땀과 습기에 강하며 16시간 이상 보송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답니다.

YSL 올아워 파운데이션
아무리 워터프루프 기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무거운 피부표현은 질색이라면, YSL의 올아워 파운데이션이 정답이랍니다. 펄라이트와 블랙티 발표 추출물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조하거나 번들거림 업이 가볍고 섬세한 스킨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고 해요. 특히 이 제품은 바르는 즉시 피부에 가볍게 스며드는 탁월한 밀착력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유지력! 저녁시간이 되어도 메이크업이 무너지거나 다크닝 현상이 생기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 없을 정도였답니다.

#2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XL 아이펜슬 & 바비브라운 롱웨어 워터프루프 라이너


펜더 눈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바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아이라이너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틱의 펜슬 형태보다 액체형의 리퀴드 아이라이너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에 적합할 거라고 생각되실텐데요.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길 원한다면 펜슬 제품을 추천할게요. 완전히 건조가 되기 전에 블렌딩해서 음영을 주면 한층 깊은 눈매를 연출할 수 있고 펄이 가미된 제품을 선택하면 반짝 반짝 생기 넘치는 하이라이팅 효과까지 연출할 수 있답니다.


바비브라운 워터프루프 라이너
피지와 땀 분비가 늘어나는 여름철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바비브라운의 롱웨어 워터프루프 라이너는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 없는 완벽한 지속력으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최소한의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쉽게 얼룩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답니다. 물, 땀, 습기 등에만 강한 것이 아니라 고온에도 강하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 햇볕 아래에서 아이 메이크업이 지워질까 노심초사하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줍니다.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발리는 포뮬라로 뭉침 없이 섬세한 라인을 그릴 수 있었는데요. 선명한 발색과 부드러운 사용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답니다.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XL 아이 펜슬
물놀이라고 해서 색조 메이크업을 포기할 수는 없죠. 특히 눈을 초롱초롱하게 연출해주고 눈매에 입체감을 더해줄 하이라이터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인데요. 온몸에 가루처럼 떨어지는 글리터 제품은 이제 그만! 펄감이 들어간 워터프루프 제품을 찾고 있다면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XL 아이펜슬을 선택해보세요. 부드러운 텍스처로 미끄러지듯 펴 발려 원하는 부위에 발라주고 손가락으로 블랜딩해주면 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3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YSL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 3CE 워터프루프 롱&컬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에서는 마스카라만 잘 골라도 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제품과 함께라면 조금만 울어도 온 얼굴에 거뭇거뭇한 얼룩이 지는 일은 이제 절대 없을 거예요. 탁월한 워터프루프 기능도 중요하지만, 풍성한 볼륨을 연출하는 볼륨 마스카라, 드라마틱한 컬링감을 선사하는 컬링 마스카라, 선명한 발색을 원한다면 고발색 마스카라 등 자신의 속눈썹 상태에 따라 마스카라를 선택해야합니다. 한올 한올 섬세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한 스트레이트 형 브러쉬부터 전체적인 볼륨을 업 시켜주는 굴곡형 브러쉬까지 브러쉬 타입도 꼼꼼히 체크하세요.


YSL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볼륨, 컬링, 롱래스팅 어떤 것도 포기할 수 없다면 YSL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를 추천합니다. 이 제품은 일명 ‘가짜 속눈썹 효과’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아름답고 매혹적인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제품인데요. 얇은 브러쉬는 윗 속눈썹에 여러 번 나눠 세밀한 표현을 하고 싶거나 한 올 한 올 신경 써야 하는 언더 속눈썹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죠. 텍스처의 특성상 덧발라도 뭉침 없는 제품으로 물과 땀에 강하지만 가벼운 클렌징 워터로도 한번에 쓱하고 지워져 메이크업을 지워낼 때에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랍니다.

3CE 워터프루프 롱&컬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중 최강자로 떠오르는 3CE 워터프루프 롱&컬 마스카라는 둥근 눈 구조에 착 붙은 곡선형 브러쉬 팁이 내장되어있는데요.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드라마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죠. 번짐 없는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 필수템으로 입소문 난 이 제품은 아주 짧은 건조 시간으로 속눈썹에 강력하게 픽스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클렌징 워터로도 지워지지 않는 극강의 워터프루프 효과를 원한다면, 3CE 워터프루프 롱&컬 마스카라를 강력 추천합니다!

#4
워터프루프 립 아이템
메이크업포에버 루즈 잉크 & 맥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 컬러


립 메이크업은 워터파크 메이크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선명한 발색력과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 뿐만 아니라 얼마나 자연스러운 립을 연출해주느냐가 관건이랍니다. 물놀이에는 선명한 발색력을 지닌 립스틱보다는 흡수되면 옷이나 다른 곳에 뭍을 걱정이 없는 리퀴드 타입의 립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어떻게 연출하냐에 따라 강렬한 풀립과 사랑스러운 그라데이션 립까지 모두 연출하는 립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셔도 걱정 없는 극강의 워터프루프 립 제품을 찾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틱 루즈 잉크
바르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매트립을 원한다면, 메이크업포에버의 아티스틱 루즈 잉크가 딱이랍니다. 부드럽게 발리지만 스며든 뒤에는 휴지에도 뭍어나지 않은 정도로 깔끔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바르고 난 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았답니다.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맘껏 마셔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효과는 말할 필요도 없이 완벽했죠.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휴대가 용이한 사이즈! 아주 작은 미니백에도 부담없이 넣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맥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 컬러
바캉스를 떠날 때 좀 더 강렬한 메이크업을 원하거나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맥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 컬러를 사용해보세요. 독보적인 발색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되는 텍스처로 바르는 양에 따라 그라데이션 립부터 풀립까지 다양한 립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물 방울이 맺힐 정도로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종일 물 속에서 놀아도 지워질 걱정이 없답니다.




EDITOR SON HYE JI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