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퇴근 후 다시 시작하는 일상 ‘Work & Life Balance’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는 단 하나의 소원이 있습니다. 낮에 열심히 일하고 저녁에는 ‘저녁이 있는 삶’을 보내는 것이죠. 이처럼 일과 삶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 Life Balance), 일명 ‘워라밸’. 특히 지난 해 7월부터 실시한 주 52시간 근무 방침과 워라밸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퇴근 후 풍경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자, 꿈을 이루게 된 직장인분들, 퇴근 이후의 시간은 어떻게 보내실 건가요? 아직 자유시간이 어색해서 어떤 취미활동을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워라밸 실현을 위한 <신세계 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더불어 7월 14일까지 진행하는 ‘2019 워라밸 페어’도 놓치지 마세요!

직장에 다니면서 개인의 생활을 즐기기란 정말 불가능한 일인 걸까요?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은 처음 등장할 때만 해도 피로 사회에 전설처럼 내려오는 유니콘 같은 존재라고 생각했습니다. 말로만 들었지 그 실체를 본 적은 없었으니까요.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번아웃 증후군을 겪으면서 정당한 휴식과 저녁 있는 삶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워라밸은 도시 전설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하게 되었답니다.

실천하는 워라밸 <신세계 아카데미>

워라밸로 인해 직장인들의 삶도 크게 달라지고 있는데요. 그동안 일만 하느라 취미가 없던 직장인들이 평소 배우고 싶었던 클래스를 들으며 퇴근 이후의 삶을 꾸미고 있습니다. 어떤 취미를 가져야 할지 고민이라면,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찾아보세요. 초보자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부터 꽃꽂이, 사진촬영, 요가, 필라테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클래스로 가득하답니다. <신세계 아카데미>를 통해 평소 마음속에 간직했지만 시도하지 못했던 나만의 취미를 발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취미가 하나씩 늘어날수록 일상이 더욱 즐거울 거예요!

[7월17일 개강]초보자도 쉽게 하는 가정식 이태리 요리 @경기점

요리를 알지 못하는 ‘요알못’들도 쉽게 만드는 가정식 이태리 정통 요리 수업. 신선한 해산물로 요리하는 조개관자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 흰살 생선 요리와 상큼한 훈제 연어 샐러드, 루꼴라 피자나 새우 프리타타 등 이태리의 주부들이 매일 해먹는 맛있는 음식을 쉽고 간단하게 배워봅니다. 간단한 재료로 이태리 가정식을 대한민국 우리 집 식탁에서 뚝딱 만들어보세요.

[7월11일 개강]캐논 코리아 IV-빛과 렌즈의 모든 것 @경기점

좋은 카메라는 있는데 묵혀두고만 있는 분들을 위해 ‘빛과 렌즈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사진의 기초가 되는 빛에 대한 것부터 카메라 렌즈를 적용해 촬영하는 기술까지. 대단한 장비, 기술이 없더라도 사진 촬영은 즐거운 취미가 될 수 있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나만의 인생 사진을 찍어보세요!

[7월 22일 개강]영국 스타일 모던 리빙 플라워 @영등포점

예쁜 꽃을 보면 마음 수련은 저절로 되는 법.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련된 플라워 디자인을 배워보는 시간! 향기롭고 아름다운 꽃으로 영국 스타일 꽃꽂이를 완성해보세요.

[7월 16일 개강]바디 디자인 필라테스 @본점

어깨가 굽고, 배는 나왔으며, 목은 거북이처럼 쭉 빠져있다고요? 그렇다면 필라테스에 도전해보세요. 근무시간 동안 긴장해서 굳어버린 근육을 유연하게 풀어주고 틀어진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 동작은 물론 슬림하고 탄탄한 바디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세계 아카데미에는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잊고 살았던 관심사나 취미로 발전시킬 수 있는 수업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모든 운동은 '장비'발! '2019 워라밸 페어'

하루 6시간 이상 같은 자세로 업무를 보는 우리의 몸은 어깨는 동그랗게 말리고, 허리는 구부정, 목은 모니터를 향해 쭉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통해 몸을 풀어야 하는데요. 퇴근 이후의 시간에 피트니스로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2019 워라밸 페어'를 소개합니다.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한 애슬레저와 피트니스 브랜드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2019 워라밸 페어는 신세계백화점에서 7월 14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아보카도, 뮬라웨어, 젝시믹스 등 다양한 스포츠 웨어 브랜드가 참여해서 워라밸 페어 기간 동안 선보이는 단독 상품과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해요. 점별로 이벤트 기간이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하세요!

※이벤트 기간
강남점•대구신세계•의정부점 6월 28일~7월 4일
센텀시티 7월 16일~7월 24일
광주신세계 7월 12일~7월 14일



EDITOR OH HAN BYUL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