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토록 기다려왔던 여름, 바캉스의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갈 여유가 없다면? 혹은 짐 싸기부터가 골치인 귀차니즘 여행자라면? 그렇지만 휴가 분위기를 내며 오늘 하루 편안히 푹 놀고먹고 쉬고 싶다면?
멀리 떠날 필요 없어요. 바캉스 분위기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백화점에서 바캉스를 즐겨보세요. 신세계백화점에서 보낸 하루의 백화점 바캉스를 공개합니다. 그 첫 번째, 강남점에서 5세 아이와 엄마, 이모까지 함께한 시티 바캉스 일정을 따라가 봤습니다.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꽉 찬 하루가 되었다는 후문! 자,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1 DAY PLAN을 따라와 보세요. 어쩌면, 계획보다 더 많은 걸 하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떠나지 않고, 가장 먼 곳으로의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건 독서가 아닐까요? 센트럴시티 지하 1층에 위치한 반디앤루니스는 책만 있는 답답한 서점이 아닌, 탁 트인 계단형 광장과 다양한 큐레이션으로 여유롭고 재미있게 책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미술, 음악, 디자인,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과 독립출판사의 간행물, 잡지와 웹툰, 친절한 베스트셀러 추천을 만나보세요. 마음에 드는 책 두어 권을 골라 계단도서관에 잠깐 앉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여유로운 독서의 시간을 커피와 함께 즐기고 싶다면 4층 '빈브라더스'로 향해보세요. 좋은 커피를 지향하는 빈브라더스의 향긋한 커피와 책의 만남은 언제나 옳습니다. 감성 넘치는 책은 물론, 문구 마니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귀엽고 독특한 아이템들도 하나둘씩 구경해보세요. 아이와 함께 엄마 하나, 아이 하나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골라 잡는 건 어떨까요? 모든 것이 허락된 하루, 바캉스니까요!
오늘 하루, 마음먹고 ‘맛있는 것을 먹겠다!’라고 한다면, 미식의 왕 프렌치퀴진을 선택해보세요. 수마린의 이형준 쉐프가 이끄는 프랑스 비스트로 ‘그랑 꼴라주’는 최근 리뉴얼하여 보다 섬세하고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입니다. 달콤, 고소하고 녹진한 풍미의 양파 수프, 진한 육수로 숟가락을 계속 부르는 지중해식 생선 스튜 부야베스, 합리적이고 알차게 구성된 세트메뉴까지! 프랑스 본 고장의 전통 요리를 여유 있게 즐겨보세요. 프랑스의 어느 소도시에 와있는 것 같은 기분! Merci!
아이와 함께 백화점에서 바캉스를 즐긴다면 아이를 위한 시간도 필요하겠죠? 키즈카페에서 신나게 뛰고 놀며 즐기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편백 블럭 풀과 볼풀 외에도 모래 놀이, 마트 놀이, 비눗방울 놀이 등 아이와 엄마, 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전문 키즈케어 스태프, 리틀란더가 언제나 상주하여 아이들을 보살피니 잠시 자리를 비워도 안심할 수 있답니다.
그 사이, 밀린 영화 한 편의 여유는 어떠세요? 부티크 호텔의 개성을 담은 메가박스의 프리미엄 시네마 메가박스 센트럴 더 부티크 컴포트에서 말이죠. 영화표나 음료를 구매하면 입장 가능한 편안한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고 더 부티크만의 편안한 좌석과 음향시설을 만끽해보세요.
실내에서의 하루가 조금은 답답하다면, 11층의 S가든으로 잠시 마실 나와보세요. 한여름의 구름이 걷혀 더욱 청명한 하늘이 반길 테니까요. 아이들은 간단히 모래 놀이도 즐길 수 있고, 여름에 한창인 장미와 수국이 가득 피어나죠. 맑은 하늘 아래 포토스팟에서 인생샷도 건져보세요!
나른한 오후, 달콤한 디저트와 상큼한 티가 필요한 시간! 파미에스테이션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멜던과 하프커피로 자리를 옮겨봤어요. 멜던을 이용하면 하프커피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직접 구운 식빵을 이용한 브런치 메뉴와 건강한 샐러드메뉴를 추천해요.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판정을 받은 스페셜 티 원두만 취급하는 하프커피의 커피와 티가 함께하면 더할 나위 없는 오후의 티타임 완성입니다!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브랜드들의 반짝이는 팝업스토어와 전문관이 가득한 강남점! 지금 가장 핫한 이곳들을 놓칠 수는 없습니다. 2층의 슈즈 전문관, 4층의 컨템포러리 전문관, 9층의 생활 전문관과 10층의 아동 전문관은 꼭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파미에스트리트도 놓칠 수 없죠! 신세계의 큐레이션으로 완성한 뷰티 편집숍 시코르와 언더웨어 편집숍 엘라코닉도 추천합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팝업 스토어도 열리는 중이니 체크 체크!
쉬는 듯, 노는 듯, 하루의 에너지를 알차게 소진했다면, 건강한 미식으로 채워야겠죠? 여름이라 더욱 생각나는 ‘평양면옥’의 시그니쳐 메뉴들을 섭렵해 봅시다. 심심한 간과 고소한 메밀 향이 가득한 평양냉면, 이북식으로 빚어내어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는 만둣국! 보양이 필요한 이 계절, 어복 쟁반과 함께 한 상 차려낸다면 더한 보양식은 없을 거예요. 놋 쟁반에 각종 야채와 고기 편육이 푸짐하게 담겨있어 영양 밸런스도 좋고 자극 없이 건강한 맛이 계속 젓가락을 부를 거예요. 꽉 채워 즐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의 바캉스, 하루의 마무리로 충분하겠죠?
DESIGNER LEE KYUNG 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