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만큼 포근하게 몸을 감싸주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요? 옷장 속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니트를 모두 꺼내볼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F/W 시즌 키 아이템 '니트'의 무궁한 매력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6가지 스타일링을 제안합니다. 대담하고 화려한 장식과 패턴부터 강렬한 컬러, 절제된 미학이 돋보이는 니트 스타일링까지 지금 만나보세요.
# OVERSIZE
풍성하게 늘어지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오버사이즈 스웨터로 사랑스러운 데이트 룩을 완성해 보세요. 전혀 다른 소재의 이너 위에 넉넉한 사이즈의 니트 스웨터를 스타일링하면 아우터 역할까지 하는 멀티 아이템이 된답니다. 드라마틱한 소재의 미디스커트를 매치한 페미닌한 무드의 스타일링으로 로맨틱한 가을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
메종 마르지엘라 오버사이즈 터틀넥 니트 풀오버. 1백37만원. 강남점.
-
버버리 플라워 자수가 특징인 튤 소재 미디스커트. 2백10만원. 강남점.
-
버버리 다이아몬드 패턴 니트 양말. 17만원. 강남점.
# MIX-MATCH
평소 화려한 스타일을 즐기는 맥시멀리스트라면 주목! 전혀 다른 패턴과 컬러의 니트 아이템을 마음껏 섞어 입어보세요. 이번 시즌 트렌드인 비비드한 컬러와 과감한 컬러 매치로 나만의 스타일이 담긴 니트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적극적이고 대담할수록 좋아요. 지금이야말로 감각적인 ‘컬러리스트’의 능력을 발휘해볼 시간입니다.
-
구찌 레터링 장식 니트 카디건. 6백20만원. 강남점.
-
산드로 레터링 장식 초록색 니트 스웨터. 42만9천원. 강남점.
-
미우미우 전화기 패턴의 오렌지색 니트 팬츠. 1백40만원대. 강남점.
-
구찌 밍크 퍼가 트리밍된 스네이크 스킨 소재 슬라이드. 1백73만원. 강남점.
-
에르메스 화려한 프린트가 특징인 트윌리 스카프. 20만원대.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 COOL CLASSIC
클래식한 디자인의 블랙 롱 코트를 좀 더 쿨하게 대하는 태도와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시즌엔 과감한 슬릿 장식이 돋보이는 니트 풀오버와의 협업을 제안 합니다. 여기에 무심한 듯 흘러내리는 블랙 팬츠와 스니커즈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세요. 포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에 도전할 때, 당당한 에티튜트는 필수입니다.
-
셀린느 매니시한 블랙 롱 코트. 가격미정. 강남점.
-
분더샵 럭셔리 에센셜 by 분더샵 과감한 슬릿 디테일의 니트 풀오버. 1백46만원. 본점, 강남점.
-
셀린느 페브릭 소재의 테이프 라인이 돋보이는 블랙 팬츠. 가격미정. 강남점.
-
나이키 클래식한 디자인의 에어맥스 97. 29만원대. 전점(김해점, 스타필드 하남점 제외).
# NEW SIGNATURE
단순한 디자인의 니트 원피스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에디터의 추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서로 다른 소재와 컬러, 패턴 등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기존의 실루엣을 완전히 새롭게 재해석하는 디자이너 치토세 아베의 브랜드 사카이가 그 주인공인데요. 이번 시즌 사카이에서 선보인 플리츠 소재와 리본 장식의 벨티드 장식이 더해진 드레스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사카이 플리츠 소재와 리본 장식의 벨티드 장식이 더해진 니트 드레스. 1백19만원. 본점, 강남점.
-
사카이 브라스 체인과 스웨이드 소재 술 장식의 스트랩이 특징인 토트백. 1백37만원. 본점, 강남점.
# PARTY QUEEN / MINIMALIST
(위) 크리스마스부터 송년회, 신년회까지 2017년의 대미를 장식할 연말 모임에 어떤 옷을 입을까 걱정되시죠? 파티 하면 떠오르는 뻔한 드레스 룩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화려한 컬러의 니트 톱으로 트렌디한 파티 룩을 연출해 보세요. 파티 룩에 빠져선 안 되는 메탈릭한 소재의 스커트를 매치하고, 그 위에 퍼 소재 아우터를 살짝 걸치기만 하면 세련된 파티 룩이 완성됩니다.
-
일라일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인 오렌지 컬러 니트 톱. 28만9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광주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
이브살로몬 레더 재킷으로도 활용 가능한 리버시블 퍼 아우터. 4백60만원. 강남점.
-
렉토 by 비이커 메탈릭한 실버 미디스커트. 18만8천원. 센텀시티.
-
루이 비통 트렁크에서 영감을 얻은 쁘띠뜨 말 백. 6백90만원. 강남점.
-
펜디 크로스 스트랩 장식의 벨벳 소재 로코코 부츠. 1백36만원. 강남점.
(아래) 덜어냄과 절제의 미학,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할 때 제일 유념해야 하는 것은 ‘실루엣’과 ‘컬러’입니다. 옷장 속 채도가 낮은 무채색 컬러 아우터가 주를 이룬다면 밝은 컬러의 톱과 팬츠를 레이어링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간결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나,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방을 매치해 보세요.
-
델라라나 와이드한 소매가 특징인 니트 풀오버. 74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광주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
분더샵 럭셔리 에센셜 by 분더샵 옐로 컬러 울 소재 와이드 팬츠. 99만원. 본점, 강남점.
-
셀린느 진주 장식 링 귀걸이. 73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스타필드 하남점, 대구신세계.
-
셀린느 빈티지한 감성의 크래스프 숄더백. 2백45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
토즈 매니시한 디자인의 블랙 로퍼. 75만원. 강남점.
EDITOR HAN JI HYE
PHOTOGRAPHER PARK HYUN GOO
HAIR LEE IL JUNG
MAKEUP LEE BOM
MODEL SEO YU JIN
DESIGNER KIM DA H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