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재킷의 장단에 맞춰

가을을 대표하는 아이템 재킷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꺼내 입는 재킷이라지만, 그렇기 때문에 늘 더욱 새롭고 신선한 디자인과 스타일링 비법을 찾아 헤매게 되는 것이 여자의 마음 아닐까요? 변치 않는 사랑을 받아온 각양각색 길이 별 뉴 재킷과 올시즌 눈에 띄는 코디법을 함께 소개합니다!

#SHORT JACKET

사랑스럽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길이가 짧은 재킷을 선택해보세요. 재킷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세련된 인상이 더해져 매력적인 룩이 완성될 테니까요. 스키니부터 스트레이트, 와이드 팬츠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실루엣의 팬츠와도 훌륭한 궁합을 보여줍니다. 특별한 날에는 루이 비통이나 오프 화이트 컬렉션에서처럼 실키한 소재의 드레스와 매치해보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BASIC JACKET

하나쯤은 반드시 갖춰두어야 할 클래식한 길이의 재킷!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어울리는 점 또한매력적인데요. 그 덕분일까요?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적당한 기본 컬러부터 트렌디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패턴 소재까지 다채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베이식한 셔츠와 슬랙스, 미디 길이의 치마 등 기본 아이템과 함께 착용하는 것이 클래식 재킷만이 가진 절제의 미를 가장 잘 드러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LONG JAKCET

몇 년째 지속되고 있는 오버 사이즈드 재킷의 영향일까요? 이번 시즌 역시 각종 하우스 브랜드에서 롱 재킷을 선보였습니다. 과장된 실루엣이 특징인 아이템인 만큼 스타일링에서도 그 재미를 살려보세요. 흘러 내리듯 통이 넓은 팬츠 혹은 롱 스커트를 곁들여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핏을 연출하거나, 반대로 슬림한 스키니 팬츠나 레깅스와 함께 입는 것이죠. 좀 더 멋을 내자면? 아찔하게 타이트한 싸이 하이 부츠와 매치한 스타일리스트 로타 볼코바나 스트리트 감성의 조거 팬츠를 더한 패션 블로거 프레야 위워를 참고하세요.






EDITOR LIM NA JUNG
PHOTOGRAPHER KIM JUNG HEUN
HCOURTESY OFGETTY IMAGES, INSTAGRAM(@kiribirii, @frejawewer, @lottavolkova)
DESIGNER HAN DA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