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모델 황기쁨이 전해주는 Fake Fur STYLING TIP



올겨울 코트를 살까 패딩을 살까 고민이라면? 따뜻하면서도 스타일을 살려주는 페이크 퍼를 추천합니다. 퍼(Fur)는 ‘부드러운 털로 덮인 동물의 가죽’을 뜻하죠. 최근 동물 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물을 학대하지 않고 소재를 만드는 일명 ‘비건 패션(Vegan Fashion)’이라는 착한 패션이 등장하면서 페이크 퍼(Fake Fur)가 빅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페이크 퍼는 인조 모피 또는 인조 털을 이용한 아이템으로, 퍼 특유의 화려한 이미지와 고가라는 부담은 덜면서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이 가능하여 더욱 매력적인 아우터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패션 피플에게는 이미 핫한 잇 아이템이죠. 스텔라 매카트니, 타미 힐피거 등이 자신의 컬렉션에서 페이크 퍼를 활용한 코트를 선보이며 트렌드의 정점에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페이크 퍼 스타일링에 도움을 줄 ‘도수코 가이즈앤걸즈’의 우승자이자 핫 모델인 황기쁨을 만났습니다. . 올겨울 그녀의 관심 1순위 아이템은 페이크 퍼! TV, 매거진, 인스타그램에서 보던 강렬한 이미지와 달리, 카메라 앞에 서는 순간 신들린 듯한 눈빛과 시선을 압도하는 포즈에 한 번 더 놀랐습니다. 평소 패션 감각이 뛰어나기로 소문난 그녀가 직접 페이크 퍼 스타일링 팁을 전수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과 모델 황기쁨의 2016년 프로젝트. 그녀의 리얼한 페이크 퍼 팁을, 지금 만나보세요!




STYLE 1. 파스텔 컬러- 러블리 무드


Q 안녕하세요. 평소에는 어떤 룩을 즐겨 입나요? 오늘은 스웨트 셔츠에 카키 컬러 코트를 입고 왔던데요.
A 평소에는 심플하면서도 디테일이 유니크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Q 예를 들면 어떤 아이템이 있을까요?
A 지금 신은 양말이요. 일반 양말 같지만 메탈릭한 소재의 스타킹 양말이에요. 은은한 광택이 쿨하면서도 룩에 포인트를 더해줄 수 있죠. 그리고 지금 입은 민트 컬러 페이크 퍼. 최근 가장 관심 있는 아우터에요.

Q 가장 관심 있는 아이템이 페이크 퍼라고 했는데, 그 이유는?
A 착한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페이크 퍼는 한층 젊고 패셔너블해 보일 뿐 아니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이니까요.

Q 지금 입고 있는 룩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이 룩의 포인트는 사랑스러움이죠. 민트 또는 파스텔 톤 컬러의 페이크 퍼는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하기에 제격이에요. 제가 민트 컬러를 유독 좋아하기 때문에 민트 컬러로 스타일링했어요. 페이크 퍼의 최대 장점이 다채로운 컬러 발현이 가능하다는 거죠.

Q 이너 웨어로는 청청 룩을 매치하셨네요. 어떤 이유라도?
A 민트 컬러는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지만, 자칫 너무 화려하고 과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팝한 비비드 컬러에는 무난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데님을 매치했어요.

Q ‘청청 패션’ 잘못 입으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잖아요. 센스 있는 연출 방법이 있다면.
A 데님 선택시 조금씩 위 아래 색감과 워싱이 다른 데님을 선택한다면 세련된 청청 패션을 연출할 수 있어요.

Q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액세서리를 추천해 주세요.
A 올 시즌 트렌드인 베레모를 착용하여 소녀스러운 무드를 배가시켜 주세요. 최근 제가 애용하는 액세서리기도 합니다.





1. 래비티 by 분더샵앤컴퍼니 화사한 민트 컬러 페이크 퍼. 72만원. 본점, 강남점.
2. 커런트엘리엇 by 비이커 멋스러운 워싱이 가미된 데님 팬츠. 49만5천원. 본점. 강남점.
3. 필립 모델 by 비이커 캐주얼한 무드의 스니커즈. 49만5천원. 본점. 강남점.
4. 라페르 by 비이커 블랙 베레모. 9만5천원. 본점, 강남점.
5. 마더 by 블루핏 데님 재킷. 58만9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STYLE 2. 패치워크-펑키한 무드


Q 너무 잘 어울려요. 두 번째로 소개하는 페이크 퍼는 어떤 스타일인가요.
A 정말요?(웃음) 이번에 소개하는 룩은 펑키한 무드의 화려한 패치워크 페이크 퍼입니다. 강렬한 퍼 자체만으로도 스타일링에 힘을 실어주죠. 중요한 모임이나 파티에 갈 때 제격이에요. 최근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 중 하나랍니다.

Q 페이크 퍼의 장점은 뭘까요?
A 바로 지금 입고 있는 페이크 퍼가 이야기해주죠! 리얼 퍼에서는 볼 수 없는 컬러풀하고 생동감 넘치는 컬러의 디자인이 있어요!

Q 반면, 퍼 소재와 화려한 컬러로 자칫 부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A 네, 맞아요.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화려한 컬러가 뒤섞인 퍼에는 레이어링은 피해주세요!

Q 그럼 레이어링 하지 않고 어떤 방법으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을까요?
A 유쾌한 캐릭터 티셔츠를 보이게 입어주세요. 저는 평소에 좋아하는 미키마우스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를 매치했어요. 화려한 퍼와 상반된 매력으로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믹스 앤 매치 룩을 연출할 수 있죠.

Q 이번 펑키 스타일의 키 포인트는.
A 벨보텀 팬츠. 저는 평소에 벨보텀 팬츠를 즐겨 입어요. 무릎 부분에서 아래 바짓단 쪽으로 갈수록 퍼지는 나팔바지 모양으로 이번 시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팬츠이기도 하죠. 복고풍과 함께 디자인 자체만으로 멋스러운 스타일로 연출 가능해요.

Q 벨보텀 팬츠를 입을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A 평소 ‘핏’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벨보텀 팬츠를 입을 때는 반드시 굽이 있는 뾰족한 힐을 신어주세요. 부츠 컷 특유의 다리가 길어 보이는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Q 또 한가지 펑키 한 무드만큼 립 컬러도 눈에 띄네요.
A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저만의 뷰티 노하우죠. 레드 립스틱으로 마무리하세요!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1. 래비티 by 분더샵앤컴퍼니 컬러와 퍼 베리에이션을 준 패치워크 페이크 퍼. 69만원. 본점, 강남점.
2. 마커스 루퍼 by 분더샵앤컴퍼니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미키마우스 슬리브리스 티셔츠. 13만원. 본점.
3. 먼데이 에디션 by 블루핏 볼드한 이어링. 12만원. 본점.
4. 로플러 랜달 by 라움 시크한 무드의 블랙 컬러 스웨이드 힐. 43만8천원. 본점, 강남점.
5. 프레임 by 분더샵앤컴퍼니 복고풍의 벨보텀 팬츠. 25만원. 본점, 강남점.




STYLE 3. 독특한 소재-스트리트 무드


Q 놀랍네요. 페이크 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모습이. 지금 입은 룩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이번에 소개하는 룩은 스트리트 캐주얼입니다. 페이크 퍼로도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Q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하기 위해서 어떻게 스타일링을 해야 할까요?
A 액세서리는 최대한 절제해 쿨하게 스타일링하고, 니트 비니와 스웨트 셔츠로 걸크러시한 스트리트 무드로 연출했어요. 그리고 이번 페이크 퍼에 빼놓을 수 아이템은 조거 팬츠입니다.

Q 조거 팬츠요? 매치한 이유가 궁금해요.
A 네. 조거 팬츠는 밑단이 밴딩 처리가 되어 있어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이 뛰어난 아이템으로 스트리트 스타일에 힘을 실어주는 아이템이죠. 고급스러운 페이크 퍼와 느낌이 전혀 다른 조거 팬츠로 믹스 앤 매치로 센스를 더했어요.

Q 지금까지 소개했던 페이크 퍼와는 소재가 다른 것 같아요.
A 복슬복슬한 양털 느낌의 페이크 퍼입니다. 양털 특유의 볼드한 텍스처의 소재를 선택하면 캐주얼한 무드를 더욱 살려주어 선택했어요.





1. 겐조 페이크 시어링 재킷. 1백25만원. 본점, 센텀시티.
2. 레스아티스트 by 비이커 레터링이 새겨진 블랙 컬러 비니. 6만5천원. 본점.
3. 겐조 카키 컬러 조거 팬츠. 75만원. 본점, 센텀시티.
4. msgm by 라움 핑크 컬러 스웨트 셔츠. 39만8천원. 본점.
5.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트리트 무드에 제격인 화이트 스니커즈. 10만9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STYLE 4. 모노톤 컬러-시크 무드


Q 굉장히 스타일리시하네요. 페미닌하면서도, 시크하고 이번에 소개하는 룩은?
A 내추럴 시크를 연출하기위해 가장 심플한 방법인 모노톤 스타일링입니다.

Q 많은 컬러 중에 올 블랙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블랙 컬러는 시크함의 상징이자 미니멀리즘의 완전체로 가장 심플하지만 파워풀한 힘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올 블랙 컬러의 페이크 퍼로 윈터 룩에 페미닌하면서도 쿨한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어요.

Q 시크하지만, 자칫 밋밋할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A 화려하고 볼드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해요! 모노톤 의상에 매치하면 더욱 빛을 발하기 때문에 반짝반짝 주얼 장식 이어링이 필수 포인트죠. 그리고 하의 선택 또한 중요합니다.

Q 하의요? 어떤 아이템을 매치하면 좋을까요.
A 풍성한 페이크 퍼와 대비되는 가죽 팬츠나 코팅 진을 매치하세요. 질감이 대비되어 페이크 퍼가 한층 더 돋보입니다.

Q 슈즈는 어떤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좋을까요.
A 룩에 포인트를 더해주고 록시크의 매력을 발산하는 앵클부츠를 선택했어요. 도시 여자의 시크한 매력을 더욱 어필할 수 있죠.

Q 마지막으로 신세계백화점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오늘 이야기하면서 페이크 퍼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졌어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뿐만 아니라 스타일과 보온성까지 책임져주는 페이크 퍼. 강력 추천합니다!





1. 쟈딕 앤 볼테르 블랙 페이크 퍼 재킷. 1백19만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2. 데니조 by 라움 볼드한 이어링. 19만8천원. 본점.
3. 쟈딕 앤 볼테르 펑키한 무드의 앵클부츠. 1백19만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4. 쟈딕 앤 볼테르 블랙 코팅 진. 46만8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5. 아베크 by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심플한 네크리스. 20만원. 본점.




EDITOR KIM SU JIN, KIM JI SU
HAIR/MAKE UP KIM MIN JI
MODEL HWANG GI BBEUM
PHOTOGRAPHER 인물/PARK JAE HYUN, 제품/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