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화제의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속 혜리 스타일


사진 | tvN 제공

최근 뜨거운 인기 속에 방영되고 있는 tvN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드라마가 장안의 화제인 만큼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드라마 속 여주인공 성덕선(혜리)의 패션 스타일입니다. 이웃 간의 정이 넘치는 80년대 배경으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이야기는 그당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패션에서도 복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드라마 속 덕선이는 유쾌하고 발랄한 성격을 살려 주로 편안한 캐주얼 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덕선(혜리)이가 착용한 아이템뿐만 아니라 추억의 80년대 패션을 재해석한 패션을 따라 하고 싶다면 여길 주목하세요!




응답하라 1988 - 성덕선(혜리) 스타일의 비밀

레이어링의 고수!

사진 | (좌)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캡쳐 이미지. (우)리바이스 서로 다른 컬러가 배색된 스웨트 셔츠. 9만8천원. 본점, 강남점.

< 응답하라 1988> 드라마 속 성덕선(혜리)의 숨은 패션 포인트는 바로 레이어링! 스웨트 셔츠와 데님 셔츠, 또는 니트와 플라워 패턴 셔츠 등 상의는 주로 겹쳐 입는 레이어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스트라이프, 타탄 체크, 플라워 패턴 등 각양각색 패턴과 경쾌한 파스텔 컬러를 매치시켜 생기 발랄한 소녀의 모습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체크셔츠. 3만8천원. 본점. 럭키슈에뜨 그레이 컬러 스웨트 셔츠. 10만원. 전점.
블루핏 타탄체크 셔츠. 8만원. 본점. 베이지 컬러 니트.6만원. 본점.
리바이스 청재킷. 11만원. 본점, 강남점. 럭키슈에뜨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 8만원. 전점.




클래식 스니커즈 전성시대

사진 | (좌)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캡쳐 이미지. (우)케즈 클래식한 디자인의 베이지 컬러 스니커즈. 6만원. 본점.

매회 등장하는 덕선이의 잇 아이템은 바로 이 스니커즈!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덕선이의 복고 패션을 한층 더 부각시켜 주고 있죠. 최근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는 유행을 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까지 연출해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드라마 속 덕선이의 패션처럼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한 스니커즈를 매치해 보세요.





수페르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화이트 컬러 스니커즈. 6만9천원. 본점, 영등포점.
케즈 브라운 컬러의 플랫폼 스니커즈. 8만9천원. 본점, 영등포점.
반스 레트로풍의 블랙 컬러 스니커즈. 10만원. 본점, 강남점.




돌고 도는 데님 패션

사진 | (좌)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캡쳐 이미지. (우)리바이스 연한 컬러의 데님 팬츠 (화면 속 착용 컷과 동일상품 아님.)

드라마 속 덕선이 스타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은 뭐니 뭐니해도 바로 데님입니다. 데님은 복고 패션의 필수 아이템이기도 하죠. 드라마에서는 매회 미니 청스커트, 청재킷 뿐만 아니라 배바지 스타일의 데님 팬츠는 덕선이의 상징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배까지 끌어올려 입는 배바지는 허리까지 올라오는 하이 웨스트 라인으로 다리 아래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스커트 또한 허리 위로 바짝 올려 입습니다. 여기에 빈티지한 무드의 연한 데님 컬러로 복고풍의 느낌을 강조하죠. 드라마 속 80년대 혜리 스타일을 재현하고 싶다면 다음의 데님을 주목하세요!





올세인츠 연할 컬러의 데님 팬츠. 19만원. 본점, 강남점.
럭키슈에뜨 진한 데님 컬러 블루종. 26만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올세인츠 H라인 데님 스커트. 20만원. 본점.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