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에 걸쳐 영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백화점, 존루이스를 아시나요? 존루이스 백화점은 'Never Knowingly Undersold'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영국 왕실에 생활용품을 납품하고 있기도 하죠. 1864년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서 포목상으로 시작한 존루이스는 지금까지도 고급 원단을 이용해 다양한 패브릭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심플한 디자인과 베이직한 컬러의 베딩 제품이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현재 영국에는 41개의 매장이 있고, 한국에서는 오직 신세계 백화점 7개 점포(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센텀시티)와 신세계-이마트 통합 온라인 몰인 SSG 닷컴(www.ssg.com)에서만 만날 수 있어요. 영화처럼 멋진 홈 인테리어를 원하신다면, 존루이스의 공간별 추천 제품과 스타일링 팁을 주목해보세요.
존루이스의 공간별 스타일링 팁
1. 힐링 스페이스 - BED ROOM
침실 스타일링의 기본 무드는 편안함과 안락함이 되어야 할 거예요. 여기에 각자 원하는 분위기에 맞는 아이템이 가미되면 더욱 좋겠죠.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상업 공간과 하이엔드 주거 공간을 넘나들며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여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정도로 대중적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가 전하는 추천 제품과 침실 분위기별 스타일링 팁을 주목해보세요.
CROFT - 세련된 모던 브리티시 스타일
모던한 느낌에 전원의 여유로움이 더해진 크로프트 라인은 안정적인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해 유행을 타지 않아요.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고, 어떤 가구와 매칭해도 잘 조화되어 보다 손쉬운 연출이 가능하죠. 차분한 컬러 배색, 가장자리의 스티치와 같은 디테일이 강조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원하는 분들께 적합한 라인이에요. 조금 더 영국적인 감성을 살리고 싶다면, 비슷한 컬러 톤의 스폿 패턴이나 우아한 느낌의 케이블 니트 스프레드를 함께 사용해보세요.
1. 브러쉬트 헤링본 면의 표면을 기모 처리해서 아늑함을 강조한 듀벳커버세트. Q 16만원 / K 19만원.
2. 윅클로우 고전적인 자수 디테일과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여요. Q 30만2천원 / K 32만2천원.
3. 셀비 강렬하고 세련된 컬러와 여러 줄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특징으로, 부드럽고 통기성이 뛰어난 침구. S 13만6천원 / Q 18만2천원 / K 21만2천원.
4. 브래마 심플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모던 스타일 침실을 꾸미기에 좋아요. Q 22만6천원 / K 25만6천원. 케이블 니트 포근한 느낌을 주는 베딩 니트. 23만원 (150X200cm)
SCANDI - 트렌디한 북유럽 스타일
사진 | 엘리엇 자카드 소재로, 복잡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특징이며 리버시블로 양면 사용이 가능해요. Q 24만 8천원 / K 26만 8천원.
요즘 대세인 홈 인테리어라면 단연 북유럽 스타일을 꼽을 수 있겠죠. 이런 감성의 인테리어에는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패턴과 색감을 적절히 사용한 침구가 제격이에요.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트렌드와 감각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20~30대의 침실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더없이 좋을거예요.
1. 뉴 잉글랜드 뉴트럴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200T/C의 부드러운 면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수면시간을 보장해요. Q 20만 2천원.
2. 스톤워시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스톤 워시 스트라이프로 안락하고 편안한 침실을 만들 수 있어요. Q 28만 8천원 / K 30만 8천원.
COUNTRY - 내추럴 감성의 로맨틱 스타일
여성스러운 느낌의 플라워 패턴은 침실을 화사하게 만들어요. 그래서 특히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기도 하죠. 모던하면서도 로맨틱한 감성으로 침실 분위기를 살려보세요. 차분한 컬러와 플라워 패턴의 조합은 편안한 느낌을, 함께 매치하면 더 좋은 레이스 패턴은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답니다.
1. 컨트리 레이스 100% 면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편안해요. Q 19만원 / K 21만원.
2. 애슈턴 클래식하거나 모던한 분위기의 침실과도 잘 어울리는 플로럴 패턴의 침구. Q 21만8천원 / K 24만8천원.
3. 휘트비 체크 램스울 어린 양에서 얻은 부드러운 램스울 100%로 만든 쓰로우. 16만원 (130 X 190cm).
4. 케이시 플리트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에 레이스와 주름 장식이 가미되어 화려하고 우아한 침구. S 18만6천원 / Q 24만2천원 / K 26만2천원.
HOTEL -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호텔 스타일
사진 | ISA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염색 실로 직조한 커버. 양옆의 지그재그 패턴이 인상적이에요. S 24만9천원 / Q 30만8천원 / K 33만 8천원. 벨벳 스티치 쓰로우 부드러운 벨벳 원단에 누빔 처리가 되어있어 포근한 쓰로우. 33만원(150 X 200cm) / 43만원(250 X 260cm).
패턴과 색상을 배제한 멋스러운 호텔식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좋은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에요. 100% 천연 면에 구스다운 충전재를 함께 페어 하면 오성급 호텔이 부럽지 않은 침실이 완성되죠. 특히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면 단정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데, 여기에 튀지 않는 모노톤 컬러를 더하면 침실이 더욱 편안하고 고급스러워진답니다.
1. 덴튼 연한 그레이 바탕에 작은 그래픽 라인을 더하고 가장자리를 옥스퍼드로 장식해 절제된 패턴을 보완한 제품. Q 28만8천원 / K 31만8천원.
2. 에셔 깔끔한 디자인으로, 레이어링 했을 때 더욱 고급스러워요. Q 28만8천원 / K 31만8천원.
3. 가르다 100% 이집트 면을 사용해 만든 침구. Q 32만 2천원 / K 35만2천원.
4. 트레비소 호텔 분위기 완성에 제격이에요. 300T/C의 부드러운 면으로 제작되었어요. Q 28만8천원 / K 30만8천원.
*구성: 이불 커버 1매 + 베개 커버 (Q, K 각 2매 / S 각 1매 구성), 블랭킷과 쓰로우 품목 제외. *사이즈: S (165 X 215cm) / Q (220 X 225cm) / K (220 X 260cm). |
사진 | 세계적인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 회사 출신의 디자이너로,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태오양 스튜디오 대표 양태오.
침실 스타일링 팁 → 침대가 침실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때문에 침구 디자인과 소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어떤 패턴이나 컬러의 침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방 자체의 이미지가 달라집니다. 최고급 소재로 만든 침구에 대조되는 컬러나 패턴의 스프레드를 침대 하단 부분에 매치하면, 포근하고 멋스러운 침실 인테리어가 완성됩니다. 또,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에 은은한 조도, 심플한 디자인의 조명을 함께 매치해보세요. 숙면을 위한 완벽한 방이 될 거예요.
좋은 침구 고르는 방법 → 침구의 소재로는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100% 면을 사용하세요. 흔히 베딩 제품을 소개할 때 T/C란 단어를 쓰는데, 이것은 ‘Thread Count’의 약자로 가로, 세로 1인치 안에 교차되는 날실과 씨실의 수를 의미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조직이 촘촘해 섬세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니 베딩 선택 시 참고하세요.
2. 더욱 스타일리시한 식사를 위해 - DINING ROOM
오감을 만족시키는 식탁에는 좋은 요리와 좋은 식기, 커틀러리 등이 필요하죠. 세련된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을 갖춘다면 식사 시간이 더욱 즐거워지니까요. 여기, 존루이스가 선보이는 모던한 식기들을 만나보세요.
1. 크로프트 커피 머그 매트한 표면이 돋보이는 제품. 각 1만6천원.
2. 루나 3단 케이크 스탠드 파티나 집들이에 유용한 케이크 스탠드. 11만원.
3. 아일레이 세트 차분한 뉴트럴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 포크 세트, 커피 티스푼 세트, 버터 나이프 세트, 크로프트 케이크 서버 각 3만1천원.
4. 깅엄 체크 네이비 냅킨, 노르딕 스트라이프 냅킨, 노르딕 스트라이프 테이블보 모두 면 100%로 제작되어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다. 4P 세트 각 3만1천원, 3만9천원, 7만3천원.
5. 퓨리탄 테이블웨어 은은한 컬러가 돋보이는 자연적인 감성의 테이블웨어. 사이드 접시 1만6천원, 디너 접시 1만9천원, 커브티 컵 앤 소서 2만1천원, 티팟 6만6천원.
6. 스칸디 우드 베드 트레이 간단한 아침 식사에 제격인 베드 트레이. 11만원. 퓨리탄 누들 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볼. 각 2만1천원. 리넨 퍼티 냅킨과 화이트 냅킨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냅킨. 각 1만3천원.
와인의 섬세한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샤도네이, 키안티, 보르도 등 용도별로 잔을 구분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와인 잔이 투명한 이유는 매혹적인 컬러를 즐기기 위해서인데요, 잔에 와인을 3분의 1정도 따르고 조명에 비춰보면 감춰져있던 컬러가 드러난답니다. 잔의 볼이 크고 입구가 좁을수록 향을 더 음미할 수 있어요. 그래서 탄닌 성분이 거의 없는 화이트 와인은 전용 잔의 볼이 작고, 향이 풍성한 레드 와인 잔은 볼이 크죠. 와인을 마실 때는 입에 닿는 부분이 얇을수록 촉감이 더 좋기 때문에 얇으면서 강도가 좋은 크리스털 소재의 잔을 구입하세요.
3. 편안하면서도 깔끔하게 - LIVING ROOM
거실은 집의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때문에 액자와 쿠션, 캔들 하나까지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죠.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면서, 무난한 듯 세련된 아이템이 필요해요.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모던한 유러피안 감성의 존 루이스 홈 데코를 추천합니다.
1. 커브 액자 은으로 도금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브 액자. 총 3가지 사이즈. 8만9천원(4 X 6in), 11만9천원(5 X 7in), 19만원(8 X 10in).
2. 스톤 캔들 스틱 크로프트 컬렉션 중 하나로, 고풍스럽고 모던해요. 6만6천원(M사이즈), 7만9천원(L사이즈).
3. 크로프트 유리종 덮개 대리석과 유리로 이루어진 크로프트 유리종 덮개. 귀중한 수집품을 넣어 장식하면 좋어요. 8만9천원.
4. 사우스월드 & 헤이즈 쿠션 수채화 한 폭이 그려진 듯 서정적인 쿠션. 오리털 쿠션 솜이 포함되어있어요. 각 6만6천원(40 X 40cm), 7만9천원(50 X 50cm)
5. 메탈 트렁크 & 런던씬 쿠션 장식용으로도, 수납용으로도 좋은 트렁크와 영국 느낌을 물씬 풍기는 감성 쿠션. 쿠션 5만3천원, 트렁크 9만1천원(M사이즈), 13만1천원(L사이즈).
모든 집에 한두 개쯤은 있는 쿠션, 그러나 활용법을 몰랐다면 주목해보세요. 쉽고 간단하게 쿠션을 이용해 거실을 꾸미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쿠션은 어디에 놓아야 할까요? 요즘 유행하는 긴 스툴이나 벤치에 놓으면 특히 좋습니다. 여기에 컬러나 패턴까지 잘 조합하면 근사한 거실이 완성되죠. 클래식한 느낌의 소파에는 패턴이 강조된 쿠션을 놓고, 모던한 소파에는 모노톤의 쿠션을 매치해보세요. 소파나 의자에 놓고 사용하는 쿠션은 등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툼한 솜이 들어간 것을 사용하세요. 그러나 방석 대용이나 무릎 위에 올려두는 용도의 쿠션은 베개와 비슷한 두께의 솜이 들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4. 릴랙스 타임 - BATHROOM
욕실이 깔끔하고 청결하다면 씻는 시간까지 즐겁겠죠. 세탁물을 넣는 런드리 바스켓과 보송보송하고 질 좋은 타월을 갖추고, 세면대를 깔끔히 정리해보세요. 고급 스파와 호텔 욕실이 부럽지 않은 나만의 욕실이 완성될 거예요.
1. 노드만 솝디쉬, 텀블러, 솝펌프 샴푸나 린스, 비누를 한번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용기. 각 3만1천원, 3만1천원, 4만1천원.
2. 이집션 타월 펄 그레이 100% 이집트 면으로 제작된 타월. 페이스 타월 6천원, 게스트 타월 1만3천원, 핸드 타월 2만3천원, 바스 타월 4만1천원.
3. 브레이디드 실린더 바스켓 세탁물을 수납할 수 있는 런드리 바스켓. 7만 9천원.
4. 살콤 스트라이프 타월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타월. 페이스 타월 7천9백원, 게스트 타월 1만6천원, 핸드 타월 2만6천원, 바스 타월 6만6천원.
5. 이집션 딥파일 바스 매트 100% 면으로 제작된 바스 매트. 각 5만9천원.
6. 스피릿 스틸 바스 가운 여러 컬러가 조합된 가운. 16만9천원.
용도에 맞는 좋은 타월을 늘 깔끔히 세탁하고 적절히 사용하면 욕실의 격이 달라집니다. 오래도록 푹신함이 살아있는 타월을 원하신다면 이집트 면 타월을 선택해보세요. 가늘고 긴 섬유로 만들어져 올이 길기 때문에 흡습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답니다. 좋은 타월을 고르셨다면 잘 세탁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우선 타월은 단독 세탁하는 게 좋아요. 이염과 청결을 위해서죠. 린스를 사용하면 타월 표면을 코팅해 흡습성을 떨어뜨리게 되니, 린스는 피해주세요. 뜨거운 물에 삶거나 건조기를 사용하면 올이 변형되어 푹신한 촉감이 없어지니 이 부분도 주의하세요. 탈수 시에는 약하게 짜고, 세탁 후에는 한 번씩 털어주면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손님을 초대한 날, 세면대 옆에 여러 장을 준비해 호텔처럼 손을 닦을 수 있게 구비해두면 좋은 작은 사이즈의 페이스 타월, 가장 베이식한 사이즈로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게스트 타월, 머리를 감쌀 수 있는 정도로 약간 큰 크기의 핸드 타월, 목욕이나 샤워 후 사용하기 좋은 바스 타월 등 용도에 따라 필요한 수건의 종류도 잘 기억해 두세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