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킨포크 느낌의 소셜 다이닝 테이블 스타일링 팁



킨포크 (Kinfolk)는 ‘친척, 친족 등 가까운 사람’이라는 뜻으로, 미국 북서부의 중소도시 포틀랜드에서 만들어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입니다. 시작은 농부, 디자이너, 사진가, 작가, 화가 등 처음 만난 사람들끼리 모여 함께 요리를 하고 식사를 즐긴 ‘소셜 다이닝(Social Dining)’에서 비롯되었죠. 우리나라에서도 지난해부터 소셜 다이닝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일상의 소소한 풍경을 담되 멋스러운 킨포크 스타일 사진 또한 SNS에서 인기랍니다. 몇 가지 아이디어로 킨포크처럼 여유로운 분위기와 예쁜 테이블을 연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입구에는 산뜻한 웰컴 드링크 코너



혹시 아페리티프(apéritif)를 아시나요? 식욕을 돋워주기 위해 테이블에 앉기 전, 식사를 기다리며 간단히 마시는 셰리주나 칵테일 등을 말하죠. 아페리티프는 먼저 도착한 손님들이 하나둘 모여 안부를 묻거나 간단한 인사를 하면서 본격적인 식사가 준비되기 전까지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될 수 있어요. 게다가 호스트가 사소한 부분까지 살뜰이 챙긴다는 느낌이 들게 할 거예요. 준비된 호스트라면 입구에 레모네이드나 차가운 샴페인 등을 놓아볼까요?

Styling Tip
심플한 글라스라면 커팅이 화려한 모양의 저그와 함께 매치하는 게 좋고, 장식이 화려한 글라스라면 저그와 모양만 비슷하게 통일하는 것이 깔끔하답니다. 저그 아래는 매트를 깔아 물을 흡수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Shooting Tip
투명한 크리스털 소재는 그릇에 비치는 빛을 이용해 그림자를 살려서 촬영하세요. 글라스 안에 색감이 있는 과일을 넣어 계절감을 살려도 좋겠죠.




1. IVV by 피숀 라운지바 피처. 1.2L/6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2. IVV by 피숀 메트르 주름 피처. 25cm/7만5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IVV by 피숀 헐리우드 롱 칵테일 잔. 3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IVV by 피숀 라운지바 스몰 볼 브라운. 2만5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5. IVV by 피숀 라운지바 텀블러 그린. 2만2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6. IVV by 피숀 라운지바 와인 잔 옐로우. 2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여럿이 모일 땐 뷔페식 주말 브런치



요리부터 설거지까지 한 사람이 모두 맡아서 한다면 진정한 의미의 소셜 다이닝이라고 하기는 어렵겠죠? 음식은 뷔페식으로 차리고 식사 준비와 뒤처리를 다 같이 함으로써 킨포크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음식 취향이 다양한 손님들이 모이는 자리라면 더욱이 뷔페식으로 차리는 상차림을 준비해 각자 선호하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

Styling Tip
킨포크 스타일에는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들꽃 같은 식물이 테이블에 잘 어울립니다. 서버나 커틀러리를 나무 소재로 된 것으로 선택하면 더욱 내추럴한 분위기가 살지요.

Shooting Tip
테이블 전체를 다 찍으려고 하지 마세요. 그릇이 잘려도 OK. 역광을 이용하고, 음식과 그릇의 볼륨감을 살리고 싶다면 각도를 낮춰서 촬영하면 좋습니다.




1. 아필코 by 피숀 레글 샐러드 볼. 18cm/6만5천원. 레글 접시. 30cm/6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2. 아필코 by 피숀 원형 양손잡이 그릇 그레이. 1만8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아필코 by 피숀 직사각 케익 플래터. 5만8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아필코 by 피숀 플로 티컵 앤 소서 그레이. 5만5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5. 아필코 by 피숀 플로 티팟 그린. 15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EDITOR KIM SOO HYUN
PHOTOGRAPHER PARK JAE HYUN
STYLIST MOON IN YOUNG (101recipe)
ASSISTANT HWANG GYU JEONG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