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2015 F/W 트렌드 제안 - 애슬레저 룩



최근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운동복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여겨야 봐야 할 점은 바로 달라진 운동복의 기능입니다. 이제 운동복은 운동할 때만 입는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스트리트 패션에서 런웨이까지 운동복을 믹스매치하거나 운동복에서 착안된 디자인을 선보인 애슬레저 룩을 쉽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애슬레저 룩이란 운동(Athletics)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스포츠 아이템을 단순한 스포츠웨어를 넘어서 일상복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운동복의 일상화라고 할 수 있죠. 애슬레저 룩의 가장 큰 특징은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보이지만 은근하게 멋스러운 스타일이 돋보이는 애슬레저 룩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멋스러운 난이도별 애슬레저 룩 스타일링

입문 - 스웨트 셔츠 + 가죽 레깅스



사진ㅣ (왼쪽부터 시계 방향) MSGM by 라움 짧은 길이의 핑크 컬러 스웨트 셔츠. 39만8천원. 본점. 스테파넬 블랙 컬러 헌팅캡. 12만8천원. 본점, 강남점. 아디다스 by 쿤 화이트 스니커즈. 14만9천원. 본점, 강남점. 이자벨 마랑 시크한 무드의 블랙 레깅스. 49만8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레스아티스트 by 비이커 레드 컬러의 체크 패턴 셔츠. 20만5천원. 본점. N.21 퍼가 장식된 토트백. 1백8만원. 본점.

애슬레저 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에센셜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스웨트 셔츠예요. 괜찮은 스웨트 셔츠 한 벌이면 스타일링이 해결되죠. 스웨트 셔츠는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스타일 또한 놓치지 않아 사계절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최근에는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캐주얼부터 클래식한 느낌까지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답니다. 스웨트 셔츠를 활용하여 색다르게 연출하고 싶다면 가죽 레깅스를 매치해 보세요. 상반된 매력의 두 아이템이 만나면 평범하고 지루하지 않은 쿨한 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 셔츠를 허리에 둘러 매면 자유분방한 매력은 물론, 큰 노하우 없이도 돋보이는 애슬레저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캐주얼한 느낌의 화이트 스니커즈를 더하면 한층 경쾌한 애슬레저 룩이 완성됩니다.




중급 - 조거 팬츠 + 슬립온



사진ㅣ (왼쪽부터 시계 방향) 아크네 스튜디오 빅 사이즈 비니. 17만원. 본점. 이로 버건디 컬러의 레더 재킷. 1백68만원. 본점. 아크네 스튜디오 타이포그래피가 장식된 화이트 티셔츠. 19만원. 본점, 강남점. 이뤼지스터 by 콜렉트샵 블랙 컬러 선글라스. 34만5천원. 본점, 강남점. 쟈딕 앤 볼테르 화려한 패턴의 스카프. 20만원. 본점. 알렉산더 왕 블랙 컬러 조거 팬츠. 39만원. 본점, 강남점. 겐조 슬립온. 29만원. 본점, 센텀시티. 3.1 필립 림 사첼백. 1백43만원. 본점.

애슬레저 룩은 아이템 하나만 잘 선택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애슬레저 룩을 표현하기에 가장 쉬운 아이템은 바로 조거 팬츠. 조거 팬츠는 발목 부분이 밴딩 처리되어 편한 활동성은 물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꾸민 듯 안 꾸민 듯 시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답니다. 단 색상은 블랙 컬러를 선택하세요. 비비드하고 밝은 컬러는 자칫 촌스러운 인상을 주기 때문이에요. 여기에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버건디 컬러의 레더 재킷을 걸치면 한층 더 포멀하면서 세련된 오라를 뿜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슈즈는 뻔한 스니커즈보다는 발등이 살짝 드러나는 슬립온을 선택하면 좀 더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상급 - 스포티 레깅스 + 스틸레토 힐



사진ㅣ (왼쪽부터 시계 방향) 레스아티스트 by 비이커 블랙 컬러 비니. 6만5천원. 본점. 아크네 스튜디오 블랙 재킷. 1백23만원. 본점. 럭키슈에뜨 그레이 컬러 니트. 24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ADSR by 콜렉트샵 화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 29만원. 본점, 강남점. 겐조 버건디 컬러 지갑. 25만원. 본점, 센텀시티. 까르벵 뒷부분에 리본이 장식된 스틸레토 힐. 63만원원. 본점, 강남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옆 라인이 포인트인 레깅스. 4만9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알렉산더 왕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베이지 컬러 토트백. 1백49만원. 본점, 강남점.

올가을 트렌디한 애슬레저 룩을 즐기고 싶다면 일상에서도 레깅스에 도전해 보세요. 애슬레저 룩의 열풍으로 최근에는 거리에서도 쉽게 레깅스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스포티하게 입는 것보다는 적당히 매니시한 느낌으로 연출하는 게 요즘 스타일이랍니다. 몸에 밀착되는 레깅스의 여성스러운 매력까지 더하고 싶다면 재킷이 제격이죠. 레깅스의 포멀함과 스포티한 분위기가 적절히 어우러져 독특한 믹스매치 룩이 완성됩니다. 여기에 비장의 무기인 스틸레토 힐을 신으면 걸리시한 느낌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시크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답니다.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