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2015 F/W 트렌드 제안 - 남성 위크엔드 슈트 룩



주말에도 과하지 않고 위트 있게 드레스업 하는 방법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평소에 시도하지 않았던 조금은 과감하고 화려한 패턴과 컬러 그리고 자연스러운 질감의 소재를 선택하는 것에서 위크엔드 슈트 룩의 첫걸음은 시작됩니다.



멋내기 좋은 계절 가을, 스타일리시한 남성 위크엔드 슈트 룩



슈트와 니트를 입고 스카프를 두르며 아우터를 걸치는 패션의 계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주말이라고 편안한 추리닝 차림으로 지내는 것은 이제 그만. 주말에도 근사하고 멋진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다면 지금 주목하세요! 오피스 룩에만 해당된다고 여겼던 셔츠에 캐주얼한 니트부터 클래식한 슈트를 매치하여 밋밋해질 수 있는 스타일에 활기를 더했습니다. 또한 각양각색 패션 아이템으로 위트를 더해 센스가 돋보이는 남성 위크엔드 슈트 룩을 지금 만나보세요.




MENS-STYLE - 아우터 스타일링 노하우



사진ㅣ (왼쪽 위에서부터) 프라다 고급스러운 가죽 광택이 돋보이는 네이비 블루종. 3백34만원. 본점, 센텀시티. 선명한 터쿼이즈 컬러 셔츠. 51만원. 본점. 베이식한 니트 풀오버, 1백8만원. 본점, 센텀시티.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라일락 컬러 트라우저. 56만원. 본점. 앙증맞은 권총을 프린트한 시그니처 백팩. 1백45만원. 본점, 인천점, 의정부점. 블루와 블랙 배색 굽이 특징인 짙은 네이비 윙팁. 1백39만원. 본점, 센텀시티. 톰 포드 단정한 터틀넥. 1백50만원. 강남점. 짙은 회색의 블레이저. 4백80만원. 강남점. 옆선에 브랜드 로고 모양 스티치를 장식한 생지 데님. 78만원. 강남점. 스웨이트 가죽의 고운 질감이 돋보이는 첼시 부츠. 1백80만원. 강남점. 톰 브라운 짙은 브라운 컬러의 로고 장식 클러치 백. 95만원. 본점.

다가오는 가을, 씰쌀한 날씨에 대비하는 아우터는 스타일리시한 룩의 기본이라 할 수 있죠. 꼭 필요한 아이템일 뿐 아니라 아우터만 잘 선택해도 스타일에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밋밋한 슈트 스타일에서 벗어나 특별한 위크엔드 슈트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옷장에 하나쯤은 있을 법한 헤링본 소재 재킷을 활용해 보세요. 밝은 배이지 컬러 터틀넥을 입고, 전형적인 면 팬츠 대신 셀비지 데님을 매치하면 훨씬 신선하고 개성 있는 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종은 활동성이 뛰어난 캐주얼 룩으로 셔츠와 타이만 잘 갖춰도 격식 있는 룩이 가능해집니다. 이너로는 컬러 셔츠를 선택해 과감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위크엔드 룩을 완성해 보세요.




남성 필수 패션 아이템, 셔츠를 활용한 3가지 스타일링

1. 패턴 셔츠를 활용한 포멀 룩



사진ㅣ (위부터)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블랙 재킷. 1백17만원. 본점, 강남점. 마르니 by 분더샵 체크 패턴 셔츠. 35만원. 본점.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버건디 컬러 스카프. 49만원. 본점. 디스퀘어드2 심플한 블랙 벨트. 23만원. 본점. 볼리올리 그레이 컬러의 면 팬츠. 35만원. 본점. 해밀턴 브라운 레더 밴드의 시계. 2백25만원. 본점. 세븐티에잇퍼센트 by 라움 데님과 레더가 배색된 클러치 백. 39만8천원. 본점. 그렌슨 by 라움 블랙 컬러 로퍼. 63만원. 본점.

평일 출근으로 화이트 셔츠를 입는 날이 많았다면, 주말에는 특별하게 화려한 패턴의 셔츠에 도전해 보세요. 셔츠가 화려한 만큼 아우터는 심플한 블랙 컬러를 선택하면 센스 있는 위크엔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패션 센스를 업시켜주는 스카프는 굿 아이템. 재킷을 입고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버건디 컬러의 스카프만 매치해도 세련된 느낌이 더해집니다.

→ 블랙 벨트
가죽 소재의 블랙 벨트는 재킷에 가려져 보일 듯 말 듯하여 오히려 세심하면서도 은근한 센스를 표현해주는 패션 액세서리입니다.

→ 모던 클러치 백
잘 차려입은 듯한 포멀한 룩에 클러치 백을 매치해 보세요. 클러치 백은 패션을 아는 남자들에게 포인트 아이템으로 유용하게 쓰이죠. 클래식한 전통 슈트부터 캐주얼한 룩까지 패션 감각을 돋보이게 합니다.

→ 브라운 레더 밴드의 시계
남자들에게 시계는 여자의 가방과 신발만큼이나 중요한 패션 아이템입니다. 요란하지 않으면서 남자의 룩에 자연스러운 포인트를 더해주는 유용한 액세서리죠. 또한 브라운 가죽 소재 밴드의 시계는 고급스러움을 자아냅니다.

→ 클리퍼 스타일의 로퍼
다소 갖춰 입은 듯한 포멀한 스타일에 뻔한 로퍼와 구두보다는 굽이 있는 클리퍼 로퍼를 매치해 패션 센스를 발휘해 보세요. 로퍼와 슈트는 물론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2. 데님 셔츠를 활용한 댄디 룩



사진ㅣ (위부터) 페이 숄 칼라 카디건. 70만원. 본점. 클럽 모나코 데님 셔츠. 25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랙앤본 by 비이커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 19만5천원. 본점. 페이 네이비 컬러 팬츠. 40만원. 본점. 잭스페이드 by 비이커 빅 토트백. 20만원. 본점. 티쏘 메탈 시계. 1백2만원. 커먼프로젝트 by 비이커 심플한 블랙 컬러 슬립온. 56만5천원. 본점.

카디건과 셔츠를 매치하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링입니다. 이때 두 가지 아이템이 아닌 셔츠 윗부분의 단추를 열어 스트라이프 패턴 티셔츠를 더하면 더욱 댄디한 감성이 돋보이는 스타일이 연출됩니다. 날씨가 조금 더 추워지는 겨울에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터틀넥 또는 모노톤의 터틀넥을 매치하세요.

→ 레이어드 스타일
누구나 하나쯤은 있을 법한 데님 셔츠입니다.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죠. 데님과 환상의 궁합 패턴인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두툼한 짜임의 카디건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레이어드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 빅 토트백
빅 사이즈의 짙은 카키 컬러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대변하는 컬러입니다. 앞면에는 지퍼를 이용한 수납공간은 물론 커다란 사이즈로 다양한 소품을 넣을 수 있습니다. 내장된 끈으로 크로스 백으로도 연출 가능합니다.

→ 메탈 소재의 시계
메탈 시계는 부드러우면서도 섬세한 디테일로 은근하게 빛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댄디한 룩에 매치한다면 뿐만 도시적인 세련미를 자아낼 수 있습니다.

→ 블랙 슬립온
캐주얼한 팬츠에 블랙 컬러 슬립온은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슬립온을 신을 때는 팬츠는 살짝 롤업하는 게 좋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댄디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3. 핑크 셔츠를 활용한 캐주얼 룩



사진ㅣ (위부터) 드리스 반 노튼 화려한 패턴 니트. 97만원. 본점. 마르니 by 분더샵 핑크 컬러 셔츠. 59만원. 본점. 랙앤본 by 비이커 진한 그레이 컬러 팬츠. 35만원. 본점. 미도 깔끔한 블랙 컬러 시계. 1백17만원. 본점. 커먼프로젝트 by 비이커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 스니커즈. 53만5천원. 본점.

격식 있는 슈트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위크엔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패턴이 가득한 니트를 추천합니다. 패턴 니트는 풍성한 볼륨감은 물론 하나만 입어도 강렬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여기에 니트를 젊은 감각으로 표현하고 싶다면 핑크 컬러 셔츠를 이너 웨어로 매치하세요. 팬츠는 진한 그레이 컬러의 데님 팬츠를 선택하면 더할 나위 없이 세련된 캐주얼 룩 완성.

→ 핑크 컬러 셔츠
하나만 입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핑크 셔츠를 니트 안에 이너 웨어로 매치해 보세요. 니트 안에 언뜻 보이는 컬러로 독특한 컬러 포인트 효과를 줄 수 있어요.

→ 지퍼 디테일의 패턴 니트
기다리던 니트의 계절. 하지만 비즈니스 맨들은 화려한 패턴의 니트는 회사에서 입기는 쉽지 않죠. 이번 주말에는 특별하게 색다른 멋과 매력을 지닌 패턴 니트로 쉽스타일을 뽐내보세요.

→ 블랙 컬러 시계
블랙 컬러의 시계는 사계절 내내 착용해도 멋스러운 활용도 높은 아이템입니다. 화려한 패턴의 니트를 입었다면 강약 조절을 위해 액세서리는 심플한 블랙 컬러를 선택하세요.

→ 화이트 스니커즈
캐주얼한 룩에 화이트 스니커즈의 조합은 언제나 옳습니다.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오히려 룩의 센스를 배가시켜 줍니다.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JUNG WON YOUNG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