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트렌드를 넘어 일상으로 - 서머 애슬레저 룩 스타일링Tip


사진ㅣ(왼쪽부터 시계 방향) 커밍스텝 X 휠라 편안한 티셔츠. 16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알렉산더 왕 허리 밴딩 부분에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준 조거 팬츠. 29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슈콤마보니 타이포그래피가 장식된 화이트 컬러 스틸레토 힐. 34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브랜드 특유의 로고가 장식된 니삭스. 1만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겐조 네이비 컬러 스커트. 15만원. 본점.

애슬레저는 운동(Athletic)과 레저(Leisure)를 조합한 신조어로 ‘가벼운 스포츠’란 의미인데, 일반인들도 스포츠를 일상으로 받아들여 손쉽게 레져와 같은 즐거움을 맛보자는 경향으로 1980년대에 생긴 용어입니다. 최근 스포티즘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상생활과 운동장을 쉽게 넘나들 수 있는 애슬레저 (Athleisure) 룩이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또한 구글에서도 2015년 rising trend로 분류 한 것으로 보아 애슬레저 룩의 열풍은 계속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증명하듯 일상 생활과 운동시에 주로 입었던 애슬레저 룩이 데이트를 하거나, 회사에서 입기좋은 오피스룩으로 연출 할 수 있을 정도로 영역이 넓어지고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안한 조거 팬츠부터 점프 슈트까지 일상 속으로 스며든 세련된 애슬레저 스타일링을 만나보세요.



애슬레저 스타일링

STYLE 1. 비즈니스 미팅에서의 포멀한 스타일


1.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브랜드 특유의 로고가 장식된 티셔츠. 4만5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2. 클럽 모나코 화이트 컬러 재킷. 39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3. 3.1 필립림 화이트 컬러 조거 팬츠. 40만원. 본점.
4. 산드로 벨크로 스타일의 블랙 컬러 스니커즈. 33만9천원. 본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5. 러브 모스키노 동그란 모양의 징이 장식된 토트백. 46만원. 본점.

회사에서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 옷차림으로 예의를 갖춰야 하지만 일의 효율을 두 배로 높이기 위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스포티한 티셔츠에 화이트 재킷을 매치한다면 편안할 뿐만 아니라 격식 있는 자리에서 스타일을 한층 더 빛내줄 근사한 룩이 완성되죠. 여기에 애슬레저 룩의 유용한 아이템인 조거 팬츠를 매치하세요. 조거 팬츠는 조깅하는 사람을 뜻하는 조거(Jogger)와 바지를 뜻하는(Pants)의 합성어로 발목 부분을 밴딩 처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애슬레저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최적의 인기 아이템이죠. 포멀한 차림의 화이트 재킷에 화이트 조거 팬츠를 매치하면 미팅에서 예의에 어긋나지 않으면서도 신선하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심플한 블랙 컬러의 스니커즈라면 편안하면서도 더욱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STYLE 2. 일상 생활 속 믹스 앤 매치 스타일


1. 까르벵 짧은 길이감의 네이비 컬러 스웨트 셔츠. 39만원. 본점.
2. 커밍스텝 X 휠라 편안한 와이드 팬츠. 19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3. 먼데이 에디션 by 블루핏 동그란 펜던트의 네크리스. 8만5천원. 본점.
4. 알렉산더 왕 핑크 컬러 미니 토트백. 1백18만원. 본점, 강남점.
5. 슈콤마보니 타이포그래피가 장식된 스틸레토 힐. 34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최근 놈코어 룩에서 알 수 있듯이 평범한 아이템으로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계속되고 있어요. 애슬레저 룩도 베이식한 스웨트 셔츠처럼 심플한 아이템을 활용해 스타일링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트렌드에 맞게 팬츠는 허리 부분이 밴드로 된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여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슈즈는 아찔한 굽의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여 애슬레저 룩에 반전 매력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캐주얼 룩부터 포멀한 오피스 룩까지 연출이 가능하죠. 여기에 핑크 컬러의 가방을 선택하면 세련미뿐만 아니라 러블리한 느낌까지 살릴 수 있답니다.




STYLE 3. 남자친구와의 스포츠 데이트 스타일


1. 나이키 클래식한 무드의 블랙 스니커즈. 11만9천원. 본점.
2. 메종 키츠네 by 분더샵앤컴퍼니 핑크 컬러 피케 셔츠. 27만원. 본점, 강남점.
3. 클럽 모나코 브레이슬릿. 5만8천원. 본점, 강남점.
4.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무릎까지 오는 니삭스. 1만9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5. 겐조 스포티한 무드의 H라인 스커트. 39만원. 본점, 센텀시티.

남자친구를 만난 후 가볍게 운동을 즐길 예정이라면 스타일리시하게 개성을 드러내면서도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옷차림이 좋겠죠. 남자친구에게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도 운동할 때의 스타일도 포기할 수 없다면 핑크 컬러의 피케 셔츠를 선택하세요. 사랑스러울 뿐 아니라 활동하기에도 편하답니다. 하의는 팬츠보다는 스커트를 매치하여 여성스러움 더해볼까요. 슈즈는 운동시에도 편안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심플한 블랙 컬러의 스니커즈를 선택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뽐내보세요.




STYLE 4. 주말 피크닉 스타일


1. 라코스테 by 세원ITC 호피 패턴의 미러 선글라스. 20만원. 본점.
2. 멀버리 레더 소재의 브레이슬릿. 21만8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3. 라코스테 편안한 핏의 네이비 컬러 점프 슈트. 29만8천원. 전점.
4. 시슬리 청량한 스카이 컬러 버킷 백. 29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5. 나이키 통풍이 잘 되는 화이트 컬러 하이톱 스니커즈. 15만9천원. 본점.

도심 나들이부터 근교 운동까지 아우르는 스타일링에는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는 점프 슈트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옷을 심플한 스타일로 선택한 만큼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아요. 화이트 스니커즈를 신고 여기에 팔찌 같은 주얼리를 더하면 세련된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부터 계속 사랑받고 있는 미러 선글라스를 매치하세요. 미러 선글라스는 애슬레저 룩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렌즈를 컬러 코팅해 일반 선글라스보다 자외선 차단율이 높아 운동 시에도 제격입니다.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SHIN KYU SIK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