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구글 다이어트 카테고리 1위, 팔레오 다이어트 푸드 레시피



팔레오 다이어트를 아시나요? 여름이 돌아오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는 팔레오 식단은 구석기 시대를 뜻하는 팔레오리틱(Paleolithic)의 줄임말로 구글 다이어트 카테고리에서 2년 연속 검색 랭킹 1위(2013~2014년)를 차지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법이랍니다. 신석기 시대 농업혁명 이후 급격하게 식단이 변화하면서 현대인들의 비만과 만성질환이 생겼다고 보는 견해지요. 도정된 곡물과 가공된 음식이 아닌 구석기 시대와 같이 자연이 주는 단백질과 지방,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해요. 팔레오 식단을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 방목해서 키운 닭이 낳은 달걀과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생선과 올리브오일, 방목해서 키운 돼지와 소, 닭, 오리와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여름, 팔레오 푸드와 함께 더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팔레오 푸드로 만든 건강한 레시피

Recipe 01. 돼지고기 채소찜
팔레오 식단의 가장 큰 장점은 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거예요. 대신 기름이 적고 방목 농장에서 자란 축산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과 다양한 채소가 어우러진 찜 요리를 소개합니다. 레시피도 무척 간단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재료 (2인 기준) 돼지고기 목살(찜용) 500g, 옥수수 2개, 단호박 1/8개, 둥근 호박 1/4개, 로즈메리 4줄기, 시나몬 스틱 2개, 통후추 1작은술
소스 간장 2큰술, 소금 · 검은깨 · 통깨 · 고춧가루 1큰술씩
1 돼지고기 목살은 통후추와 로즈메리를 골고루 뿌린 뒤 시나몬 스틱과 함께 찜통에 넣고 찌세요.
2 단호박과 둥근 호박은 웨지 모양으로 썰고, 옥수수는 3등분 해주세요.
3 20분 정도 찜통에 찐 돼지고기 목살을 눌러보아 핏물이 조금 나오면 옥수수를 넣고 10분간 찌세요.
4 3에 단호박과 둥근 호박을 넣고 10분 정도 더 쪄서 찔러보아 핏물이 나오지 않으면 꺼냅니다.
5 소스 재료인 간장, 소금, 검은깨, 통깨, 고춧가루를 함께 곁들여 찍어 먹습니다.



Recipe 02. 주키니 볼로네제 파스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밀가루를 먹을 수 없다는 거죠. 그 대신 주키니 호박으로 파스타 면을 만들면 맛있는 파스타를 얼마든지 즐길 수 있어요. 호박으로 만든 파스타 면은 건강에도 좋지만, 고소하고 담백하며 밀가루 면보다 훨씬 맛있답니다.

재료 (2인 기준) 주키니 호박(녹색, 노란색) 1개씩, 올리브오일 2큰술
소스 다진 소고기 200g, 토마토 10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1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오레가노 파우더 · 처빌 ·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1 주키니 호박은 10cm 길이로 잘라 회전채칼에 넣고 돌려 면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회전채칼이 없으면 채 썰어 준비해도 됩니다.
2 토마토는 십자로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데쳐 껍질과 씨를 제거해 깍둑썰기 하고, 양파는 곱게 다집니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볶아주세요.
4 마늘과 양파가 익기 시작하면 다진 소고기와 준비한 토마토, 오레가노 파우더, 후춧가루를 넣고 푹 끓입니다.
5 4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세요.
6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주키니 호박으로 만든 면을 살짝 볶은 다음 익으면 5의 소스를 뿌리고 처빌을 뿌려 냅니다.




팔레오 요리를 위한 식재료 고르기

팔레오 식단의 장점은 다양한 채소와 고기, 생선 등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어디에서 자랐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가 중요해요. 전분이 함유되지 않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 그리고 농장에서 항생제 등을 맞지 않고 자유롭게 방목해 키운 축산물, 오메가-3와 6가 풍부하게 함유된 생선 등이 그것이지요. 신세계백화점에서 고른 팔레오 푸드를 소개합니다.



1 미역 분말 & 새우 분말 남해안 일대에서 제철에 채취한 미역으로 만든 맛과 향이 뛰어난 미역 분말, 국내 연안에서 제철에 어획한 새우로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을 내는 새우 분말. 각 대/4천5백원, 대/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SSG 푸드마켓 청담점·목동점, 마린시티.
2 주키니 호박 엽산과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한 주키니 호박. 1개/9백80원. 전점.
3 볶음 아마씨 이집트 시대부터 약용해온 자연 그대로의 아마씨. 350g/4천8백원. 전점.
4 알올리비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과일 향과 쌉싸래한 뒷맛이 느껴지는 올리브오일로 도자기 병에 담겨 있어 빛과 접촉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한다. 500ml/5만2천원. 본점, 센텀시티, SSG 푸드마켓 청담점.
5 킹연어 훈제 슬라이스 훈제 향이 그윽한 슬라이스 연어. 300g/2만9천5백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SSG 푸드마켓 목동점.
6 리치팜너트 호두 & 마카다미아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견과류. 호두 180g/8천원. 마카다미아 240g/1만7천5백원. 전점.



팔레오 푸드로 건강한 여름 나기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팔레오 푸드를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팔레오 샐러드 존에서는 정제 설탕, 글루텐, 유화제,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최소한의 천연 재료만으로 맛을 내 다이어트 식단으로 미국에서 각광 받고 있는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원시농산물 존에는 전분기가 없는 과일 등을, 원시축산물·수산물 존에서는 스테이크, 방목 돼지, 장어 등 건강한 동물성 단백질을 선보입니다.




EDITOR PARK KYUNG HWA
FOOD STYLIST MOON IN YOUNG (101recipe)
PHOTOGRAPHER KIM RAE YOUNG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