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여름 속 겨울왕국, 이색 아이스 디저트 만들기



여름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가 바로 아이스크림 아닐까요? 지금은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처음 아이스크림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는 그렇지 않았어요. 아이스크림은 눈에 우유와 꿀, 견과류 등을 섞어 먹는 방법으로 처음 태어났고 그 모습은 지금의 아이스크림보다는 빙수에 가까웠죠. 더구나 오래 보관할 수 없었기 때문에 왕과 귀족들만 먹을 수 있는 고급 간식이었어요. 그랬던 아이스크림이 냉장고의 발전과 함께 변화해 더욱 다양한 모습과 맛으로 모든 이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는 여름 간식이 되었죠. 요즘같이 푹푹 찌는 더위에 지친 미각을 단번에 식혀주고 활기까지 불어넣어 줄, 남들과는 다른 이색 아이스 디저트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RECIPE 01. 비트&수박 아이스바



레몬 탄산수와 생과일 주스로 만드는 아이스바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게다가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과일 본연의 맛을 만끽할 수 있죠. 식용 꽃을 넣어 보기에도 예쁘고 맛은 더 좋은 아이스바로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려요!

재료 탄산수 250ml, 레몬즙 2큰술, 비트 주스 250ml, 수박 주스 250ml, 식용 꽃 8송이
1 탄산수에 레몬즙을 섞어 레몬 탄산수를 만들어요.
2 3개의 종이컵에 식용 꽃과 레몬 탄산수를 2cm 높이로 채운 후 냉동실에 넣어 4시간 동안 얼려주세요.
3 단단하게 언 2에 스틸 포크 또는 나무젓가락을 하나씩 꽂고, 수박 주스를 2cm 채워 4시간 동안 냉동시켜요.
4 단단하게 언 3에 비트 주스를 2cm 더 넣어 얼려주세요.




RECIPE 02.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3색 음료



밀크셰이크와 아이스크림 칵테일은 여름밤의 더위를 가시게 해줄 이색 아이스크림 음료들이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무더운 여름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만들어 보세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아이스크림 음료를 곁들인다면 더위는 잊고 더없이 유쾌하고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바닐라 블루베리 밀크셰이크
재료 (2잔) 냉동 블루베리 1컵, 우유 1컵, 얼음 1/2컵, 바닐라 아이스크림 200ml, 생블루베리 약간
1 냉동 블루베리와 우유, 얼음을 곱게 갈아주세요.
2 1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고 블루베리로 장식하면 끝!

캐러멜 아이스크림 흑맥주
재료 (2잔) 흑맥주 2병, 캐러멜 아이스크림 8큰술
1 긴 유리컵에 캐러멜 아이스크림을 1큰술 넣고 흑맥주를 반병만 부어요.
2 1의 거품이 잦아들면 다시 아이스크림 1큰술과 나머지 맥주를 컵에 채워주세요.
레몬 아이스크림 마르가리타
재료 (2잔) 레몬 아이스크림 4큰술, 설탕 2큰술, 레몬 2조각, 토닉워터 2컵, 얼음 1컵, 보드카 4큰술
1 웨지 모양의 레몬으로 마르가리타 잔의 가장자리에 레몬즙을 바르고 설탕을 묻혀주세요.
2 잔에 토닉워터와 얼음, 보드카를 넣고 아이스크림을 얹으면 끝!




RECIPE 03. 두부 아이스크림 케이크



두부는 단백질은 물론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칼로리는 낮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이죠. 이런 두부로 만드는 아이스크림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두부와 조청을 이용해 만드는 두부 아이스크림은 고소하고 달콤한 건강 아이스크림이랍니다. 두부 아이스크림으로 만드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역시 건강까지 생각하는 알찬 여름 디저트죠. 세 가지 다른 맛의 두부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줘요.

재료 순두부 2100g, 조청 300g, 다크 초콜릿 100g, 에스프레소 100ml, 설탕 12큰술, 전분 3큰술, 물 3큰술, 소금 3/4 작은술, 초콜릿 크림(생크림 300g, 다크 초콜릿 400g, 물엿 30g, 버터 80g), 시트(쿠키 8장, 버터 2큰술)
1 순두부의 물기를 뺀 후 믹서에 곱게 갈아요.
2 1에 조청, 설탕, 전분, 물, 소금을 넣어 약한 불에 5분 동안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3 2를 3등분 해 통에 나눠 담고 2개의 통에는 각각 에스프레소 샷, 중탕해 녹인 초콜릿을 섞어요.
4 세 가지 두부 아이스크림 3을 단단해질 때까지 얼린 후 믹서에 곱게 갈아주세요.
5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얼리고 믹서에 가는 과정을 4회 반복해요.
6 잘게 부순 쿠키에 실온에 놓아둔 버터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7 무스 틀에 두부 아이스크림과 6을 차례로 쌓아 냉동실에 넣고 4시간 동안 얼려요.
8 생크림을 중탕해 데운 후 다크 초콜릿과 물엿, 버터를 넣고 녹여 초콜릿 크림을 만들어요.
9 7을 꺼내 틀에서 빼낸 다음 8을 부어 코팅한 후 냉동실에서 굳혀주세요.


이처럼 아이스크림은 의외로 만들기 쉽고 레시피에 따라 전혀 다른 모습이 되는 매력적인 디저트예요. 특히 만드는 과정에서 불을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기도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스 디저트가 완성되었을 때 맛보는 그 달콤함은 아이스 디저트의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이죠. 무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었을 때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은 아이스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 LEE JI SEONG
FOOD STYLIST MOON IN YOUNG
PHOTOGRAPHER HAN JEONG HOO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