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LIFESTYLE별 선크림(자외선 차단제) 추천 리스트


사진ㅣ클럽 모나코 화이트 컬러의 모자. 17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스튜어트 바이츠만 by 슈컬렉션 웨지힐. 78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작열하는 태양 아래 쉽사리 붉어지고 뜨겁게 타올라 결국 수분마저 빼앗기는 여름 피부. 사실 사계절, 365일 필수로 발라야 하는 선크림이지만 여름에는 그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되죠. 최근 출시되는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 기능 외에도 브라이트닝, 수분 보충, 피부 톤 보정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요. 하지만 대다수의 브랜드에서 선크림이 출시되는 만큼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는 것도 사실이죠. 격한 운동을 즐기거나, 바쁜 일상 탓에 선크림을 따로 챙겨 바를 수 없는 등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선크림은 분명히 달라요. 여기, 고민 많은 여러분을 대신해 라이프스타일별로 추천하는 선크림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라이프스타일별로 놓치지 말아야 할 특성을 담은 그래프를 통해 좀 더 쉽고 빠르게 쉽게 내게 꼭 맞는 선크림을 찾아보세요.



TYPE A. 일상 생활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선크림
도심 속에서 일상을 보내야 하는 도시 여성에게는 자외선만 걱정거리가 아니에요. 최근 미세먼지나 황사 등 도시 유해 환경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가 점차 심해지고 있기 때문이죠. 땀과 피지 분비가 과도한 여름철에는 유해 성분들이 피부에 쉽게 달라붙고 잘 떨어지지도 않아 피부 트러블과 자극의 주요 원인이 돼요.


사진ㅣ(왼쪽부터) 겔랑 메테오리트 UV 컴팩트 파우더 SPF 35/PA+++. 자외선과 도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휴대용 콤팩트. 5g/7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키엘 수분 자외선차단제. 장미 추출물이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도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안티-폴루션 기능의 자외선차단제. 60ml/4만9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프레시 피어니 브라이트닝 UV 쉴드 SPF 50/PA++. 브라이트닝 복합체를 함유하여 다크 스폿과 색소 침착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 30ml/6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사진ㅣ(왼쪽부터) SK-Ⅱ 셀루미네이션 데이 서지 UV SPF 30/PA+++. 자외선, 피부 스트레스, 열과 수분 손실 등 다양한 자극에 노출되는 낮 동안의 피부 케어를 위한 자외선차단제. 50g/11만원대. 전점.
디올 원 에센셜 시티 디펜스 SPF 50+/PA+++. 미세먼지, 황사 등 도심 속 유해 요소가 피부에 유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모링가 씨 추출물이 함유된 자외선차단제. 30ml/7만8천원. 전점.
크리니크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 40/PA+++. 항산화 성분과 화이트닝 성분의 조합으로 자외선과 공해 및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차단제. 30ml/4만8천원. 전점.

이런 도시 여성들을 위해 자외선뿐만 아니라 도심 공해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안티-폴루션 기능이 추가된 자외선차단제가 출시되었어요. 게다가 최근에는 항산화, 안티에이징, 브라이트닝 기능을 더한 자외선차단제도 속속 출시되고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내게 필요한 기능성을 갖춘 똑똑한 제품을 골라 사용하세요.



EDITOR'S PICK ► 디올 원 에센셜 시티 디펜스 SPF 50+/PA+++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면 쫀쫀한 제형으로 파운데이션과의 밀착력이 우수해 피부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들뜨는 것을 방지해요.



TYPE B. 운동시 지속력이 좋은 선크림
운동의 계절, 여름이 찾아오면 누구보다 신나는 건 바로 격렬한 운동을 즐기는 활동녀들. 웨이크 보드, 서핑 등 수상 스포츠는 물론이고 땀을 많이 흘리는 테니스, 라이딩 같은 야외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의 고민은 자외선차단제의 지속력 아닐까요? 물이나 땀에 쉽게 지워져 버리는 자외선차단제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나 쉽게 덧바를 수 있는 스프레이, 밤 타입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그녀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어요. 특히 장시간 야외에서 운동을 즐길 계획이라면 피부 진정 효과를 지닌 알로에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나 수분감이 가득한 촉촉한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사진ㅣ(왼쪽부터) 비오템 비타민 썬 크렘 쏠레이 SPF 50/PA+++. 미네랄 진주석과 규소가 피부의 땀과 피지를 흡수하여 매트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제품. 모래가 묻지 않으므로 해변에서 사용하기 좋다. 50ml/3만6천원대. 전점.
샤넬 UV 에쌍시엘 SPF 50/PA+++. 가벼운 오일프리 제형이 특징인 땀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자외선차단제. 30ml/6만9천원. 전점.
케이트 서머빌 데일리 디플렉터 모이스춰라이저 SPF 50+/PA+++. 아침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모이스처라이저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자외선차단제. 50ml/7만6천원. 센텀시티.




사진ㅣ(왼쪽부터) 샹테카이 울트라 썬 프로텍션 SPF 50/PA+++. 다크서클, 잡티, 피부 탄력 저하를 예방하는 카르노신이 함유되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내 콜라겐을 보호하는 제품. 40ml/13만9천원. 본점, 강남점.
아모레퍼시픽 트리플 디펜스 선 프로텍터 SPF 50/PA+++. 피부에 바르면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미네랄 입자들이 터지며 산뜻하고 시원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워터프루프 효과로 오랫동안 기능이 유지된다. 60ml/8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멜비타 프로선 SPF 50. 100%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 3살 이상 유아부터 함께 사용 가능하다. 40ml/4만5천원. 센텀시티.



EDITOR'S PICK ► 샤넬 UV 에쌍씨엘 SPF 50/PA+++
오일프리 타입이라 피지 분비가 과도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자외선차단제로 피부에 바르는 즉시 스며들어 끈적임이 적어요.



TYPE C.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주는 선크림
바쁜 아침 시간 단계별로 꼼꼼히 메이크업을 할 수 없거나 많은 제품을 레이어링 해서 바르면 답답한 느낌이 드는 여성이라면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줄 수 있는 똑똑한 멀티 제품을 추천해요. 피부과 시술 후 붉은 기를 잡아주는 용도로 사용하던 BB크림에 이어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제품은 바로 CC크림. BB크림 특유의 잿빛 컬러를 뺀 뒤 화사하고 뽀얀 컬러를 입혀 다양한 컬러와 제형으로 출시되고 있죠. CC크림은 얼굴 톤을 밝혀주는 기능 외에도 자외선 차단 성분 함유로 스킨케어 후 따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 고마운 제품이에요. 최근에는 잡티 커버까지 가능한 베이지색 컬러의 제품이 출시되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원할 때도 훌륭한 해결사 역할을 하죠.


사진ㅣ(왼쪽부터) 비오템 C.C 바이올렛. 자외선 차단은 물론 얼굴의 노란 기를 잡아주는 바이올렛 컬러의 CC크림. 맑고 투명한 피부 톤으로 표현해준다. 30ml/4만9천원대. 전점.
달팡 CC크림 인스턴트 멀티-베네피트 케어 SPF 35. 자외선 차단은 물론 은은한 펄이 함유되어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CC크림. 30ml/6만8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라메르 리페러티브 스킨 틴트 SPF 30. 심해의 홍조류 발효 성분이 실크처럼 부드럽고 탱탱한 피부를 연출한다. 두 가지 컬러로 출시. 40ml/12만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사진ㅣ(왼쪽부터) 슈에무라 포어레이저 CC무스 SPF 35 베이지. 붉은 피부를 커버하는 베이지 컬러 CC크림으로 공기처럼 가벼운 무스 입자가 모공을 커버해 매끈한 피부결을 만든다. 4만9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충청점, 의정부점.
록시땅 피브완 서브라임 CC크림 SPF 20. 작약 추출물과 미네랄 코렉터가 함유되어 스킨케어 후 바르면 피부 톤을 일정하게 정리해준다.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 가능하다. 30ml/4만5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랑콤 UV 엑스퍼트 XL-쉴드 헬시-로지 뷰티 베이스. 살구 핑크 컬러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 톤을 한층 밝혀주는 메이크업 프라이머 제품. 40ml/6만5천원대. 전점.


EDITOR'S PICK ► 랑콤 UV 엑스퍼트 XL-쉴드 헬시-로지 뷰티 베이스
은은한 펄이 함유되어 바르는 즉시 촉촉하고 광채 있는 해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요. 사용 전 병을 가볍게 흔들어 주세요.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