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2015 여름 패션 트렌드 가이드



어느덧 계절이 바뀌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요. 대학 축제를 비롯해 뮤직 페스티벌, 성년의 날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5월. 올여름 누구보다 스타일리시한 여자로 거듭나고 싶다면 트렌드를 놓칠 수 없죠. 이번 여름에도 어김없이 화려한 프린트가 돌아왔어요. 지난 시즌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그래픽적으로 단순화된 프린트를 빼곡히 채워 넣은 것이 포인트예요. 뿐만 아니라 블랙 앤 화이트를 때론 시크하게, 때론 사랑스럽게 선보였어요. 쿨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반전 매력으로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밖에! 올여름 트렌드를 각자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극과 극의 매력을 드러내는 스타일링 팁을 준비했어요. 이번 시즌 가장 핫한 여름 트렌드를 재빨리 흡수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서머 룩을 연출해 보세요..



<2015 여름 트렌드, 여러분의 선택은!>

사진 ㅣ 2015 S/S 컬렉션

올여름 현명한 쇼핑을 원한다면 트렌드부터 숙지하는 게 우선이죠. 이번 여름 놓치지 말아야 할 두 가지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바로 블랙 앤 화이트와 화려한 패턴이에요. 이번 시즌 블랙 앤 화이트는 톰보이 스타일부터 정반대의 여성스러운 스타일까지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었어요. 블랙 앤 화이트는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미니멀한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죠. 평상시 데일리 룩뿐만 아니라 오피스 룩까지 거뜬히 소화할 수 있답니다. 패턴은 다양한 소재, 모양으로 변주된 패턴 플레이가 돋보였어요. 탁 트인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패턴부터 트로피컬한 패턴, 섬세한 플라워 패턴, 그리고 1970년대의 플라워 패턴까지 프린트의 향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꽃, 식물 등 아름다운 문양이 어우러지고 컬러와 소재 또한 다양하게 다룬 것이 특징이죠. 패턴 아이템은 한 가지만 더해도 칙칙했던 옷차림에 활력을 주기에 충분하답니다.



트렌드 1. 블랙 & 화이트

STYLE 1. 무심한 듯 시크한 블랙 & 화이트


1. 톰브라운 BY 파피루스 동그란 프레임의 선글라스. 1백1만2천원. 강남점.
2. 띠어리 몸에 딱 달라붙는 화이트 크롭트 톱. 29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3. 시스템 실크 소재의 와이드 팬츠. 27만5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영등포점, 광주점.
4. 아가타모자 스타일 지수를 높여주는 멋스러운 파나마 햇. 12만6천원. 의정부점.
5. 로베르 끌레제리 BY 슈컬렉션 쿨함을 더해주는 블랙 슬리퍼. 48만원. 강남점.

블랙 앤 화이트룩을 시크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약간의 노출이 매력인 짧은 크롭트 톱을 선택하세요. 팬츠는 군더더기 없는 실크 소재의 블랙 팬츠가 탁월한 선택이에요. 여기에 징이 장식된 슬리퍼를 매치하면 한층 더 쿨해 보이죠. 마무리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세련된 스타일에 마침표를 찍어주는 선글라스로 완성!



STYLE 2. 러블리함을 담은 블랙 & 화이트


1. 지방시 사랑스러운 무드의 플레어 셔츠. 1백23만원. 본점, 강남점.
2. 이자벨마랑 전체적인 코디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블랙 컬러 벨트. 28만원. 본점, 경기점.
3. 끌로에 플라워 패턴의 화이트 스커트. 1백58만원. 본점.
4.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도트 무늬 패턴의 휴대폰 케이스. 7만원. 본점, 강남점.
5. 스타카토 투박한 굽의 청키 힐 샌들. 15만9천원. 강남점 , 경기점, 센텀시티.

이번 여름에는 깨끗한 올 화이트 룩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에 블랙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더해보세요. 상의는 심플한 실루엣보다는 사랑스러움을 더해줄 셔링 장식이 들어간 셔츠를 추천해요. 이때 스커트는 패턴이 가미된 여성스러운 A 라인 스커트를 선택하세요. 혹 올 화이트 룩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벨트로 포인트를 줘도 좋아요. 또한 이번 시즌 슈즈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청키 힐이 정답이에요. 발을 단단히 잡아주는 스트랩으로 편안할 뿐만 아니라 스커트에 청키 힐 샌들을 매치하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트렌드 2. 패턴

STYLE1. 우아함을 고조시킬 레트로 스타일


1. 띠어리 허리를 감싸는 벨티드 장식의 원피스. 63만8천원. 본점, 강남점, 의정부점.
2. 펜디 BY 사필로 복고풍 스타일의 호피 패턴 선글라스. 50만원. 경기점.
3. 에트로 브랜드 특유의 페이즐리 프린트 스카프. 35만원. 강남점.
4. 쏘쏠트 블루마 프로젝트 팔찌 14만9천원. 나카몰 팔찌. 12만9천원. 강남점.
5. 미쏘니 지그 재그 패턴의 슬리퍼. 53만원. 본점, 강남점.

이번 시즌은 누가 뭐래도 패턴이 강세죠. 패턴이라고 해서 캐주얼하게 스타일링 해야 한다는 편견은 버리세요. 어떤 패턴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분하고 우아한 레트로 무드를 연출할 수도 있답니다. 컬러는 모노톤으로, 패턴은 큼직하고 볼드한 문양보다 잔잔하고 일정한 배열의 패턴을 선택하세요. 액세서리 또한 강렬한 무늬보다는 차분한 격자무늬 또는 페이즐리 문양을 추천합니다. 여기에 노출이 잦은 여름, 청량함을 더해줄 브레이슬릿, 시계 등 주얼리를 매치해 포인트를 더해보세요.



STYLE 2. 산뜻하고 화사한 패턴 스타일


1. 비비안 웨스트우드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미니 체인 숄더백. 48만원. 강남점.
2. 폴스미스 BY 갤러리아클락 사랑스러움을 배가시키는 얇은 스트랩의 시계. 47만8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3. 막스마라 화사함이 가득 담긴 도형 패턴의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48만원.경기점.
4. 레니본 볼드하고 화려한 플라워 패턴이 인상적인 플리츠스커트. 45만9천원. 영등포점.
5. 소다 앞코가 뾰족한 스틸레토 힐. 39만7천원. 경기점.

무더운 여름, 생기 넘치는 서머 패턴 룩으로 활기를 찾아보세요. 보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싸악~ 가시는 느낌이 들 거예요. 잊지 말아야 할 점은 패턴과 패턴을 매치할 때는 강약을 조절하는 센스가 필요하다는 것. 타이트한 상의를 선택했다면 하의는 루스하게 매치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세요. 로맨틱한 소녀의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앙증맞은 크기의 미니 숄더백이 안성맞춤이죠. 여기에 화사한 플라워 패턴이 돋보이는 스틸레토 힐을 매치한다면 사랑스러움뿐만 아니라 매혹적인 느낌까지 가득!




EDITOR KIM SU JI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