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마지막 주말, 신작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개봉으로 다시 한 번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지구 최강의 히어로 그룹 어벤져스가 서울을 방문했다는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갔어요. 지난해 서울을 배경으로 영화 촬영이 진행되어 더욱 화제가 되었죠. 슈퍼 히어로들의 이번 방문지는 바로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우리의 매력적인 어벤져스 멤버들이 이번에는 또 어떤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찾아가는 내내 기대에 부푼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어벤져스의 리더 캡틴 아메리카에서 개그 담당 아이언맨 그리고 아쉽게도 이번 영화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스파이더맨과 울버린까지, 신세계백화점을 찾은 슈퍼 히어로들을 소개합니다.
4월 24일부터 5월 5일까지 신세계 영등포점 1층 명품관 광장에서 펼쳐지는 신세계 슈퍼 히어로전은 20여 종의 실물 사이즈 피규어를 비롯한 100종 이상의 피규어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믹스 히어로 관련 전시예요.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슈퍼 히어로들은 7월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경기점, 센텀시티, 인천점을 돌며 우리를 만날 예정입니다.
전시장에 들어서니 역시 압도적인 몸집의 헐크가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2m가 넘는 초정밀 라이프 스케일(실물 크기) 피규어답게 표정과 몸짓, 머리카락 하나까지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었어요. 히어로들의 라이프 스케일 피규어 앞에는 포토 부스도 마련되어 자유롭게 포즈를 취하고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토르는 유아독존 천둥의 신답게 다른 히어로들과 한 발짝 떨어져 홀로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었어요. 애지중지하는 신의 망치 ‘묠니르’도 여전히 꼭 쥐고 있네요. 발걸음을 조금 옮기면 흉상으로 전시된 히어로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내년부터 어벤져스 팀에 합류가 결정된 거미 인간 스파이더맨도 함께 있어 더욱 반가웠답니다.
빼먹으면 섭섭한 어벤져스의 브레인 호크아이와 아쉽게도 영화 <어벤져스>에는 함께하지 못하는 또 다른 원년 멤버 울버린도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군요.
닉퓨리 국장과 어벤져스의 홍일점 블랙 위도우까지 함께한 어벤져스의 단체 피규어예요. 영화 속 도심 전투 장면을 완벽하게 재현한 세팅형 피규어 ‘디오라마’ 앞에서 많은 팬들이 주의를 집중하며 자리를 뜨지 못하더군요.
실제 같은 정교한 피규어뿐 아니라 귀엽게 재해석한 미니 피규어들도 준비돼 있답니다. 앉으나 서나 깜찍한 우리의 거미 인간 스파이더맨! 당장이라도 데려오고 싶어 문의했지만 아쉽게도 전시 피규어들의 판매는 전시 일정이 끝난 후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상에 히어로들만 있다면 별로 재미없겠죠? 영화를 빛낸 매력적인 빌런들도 전시에 참가했답니다. 미워할 수 없는 아스가르드 왕국의 철부지 막내 로키와 전기 채찍으로 아이언맨을 위협하던 위플래시 역시 살아있는 듯 정교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반기고 있었어요.
사진도 찍고 상상 속 모험의 세계를 넘나들며 한바탕 관람을 끝낸 후 발길을 돌리려던 찰나, 피규어 판매 부스에 발목을 붙잡히고 말았어요. 캐릭터 상품에서 정교한 소형 피규어, 영화와 코믹북의 이미지를 담은 액자까지, 탐나는 상품들이 가득해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답니다. 이번 신세계 슈퍼 히어로전은 영화 <어벤져스>의 설렘을 새로운 방식으로 느끼고 싶은 코믹스 팬들에게 꼭 추천하는 알찬 전시예요. 일정을 참고해 영화 속으로의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신세계 슈퍼 히어로전 전시 일정
PHOTOGRAPHER HWANG JI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