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어버이날, 성년의 날. 나만의 개성이 담긴 카네이션과 장미 그리고 디저트 선물



즐거운 이벤트로 가득한 5월, 완연한 봄 날씨처럼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을 전하고픈 시즌이에요. 그중에서도 특히 성년의 날과 어버이날엔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죠. 바로 꽃! 성년의 날에는 화려한 장미, 어버이날에는 우아한 카네이션이 빠질 수 없어요. 여기에 퀄리티 있는 디저트류를 함께 선물한다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정성 어린 마음을 전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직접 만든 플라워 아이템을 준비한다면? 나만의 개성이 더해진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꽃 선물이라면 더욱 감동 백배겠죠! 여기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특별해지는 플라워 DIY를 준비했습니다. 그와 어울리는 달콤한 맛들도 함께요.


1. 어버이날 - 카네이션 플라워 케이크


요즘엔 카네이션 모양의 케이크도 나오고 있죠. 진짜 카네이션으로 케이크 모양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연한 핑크 컬러의 카네이션이 마치 딸기 생크림처럼 느껴지네요. 함께 사용한 시나몬에서 풍기는 향도 기분 좋구요! 디저트는 부모님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걸로, 애교 섞인 무드는 플라워 케이크로 전해보세요.



TIP
준비물: 파스텔 계열로 비슷한 컬러의 카네이션 2~3종류, 라인꽃이나 작은 꽃 1~2종류, 오아시스, 칼, 꽃가위, 테이프, 비닐, 플로럴 테이프

1. 오아시스를 원통 모양으로 자른 뒤 물을 보충해도 새지 않도록 비닐로 꼼꼼히 사전 작업한다.
2. 시나몬을 붙일 수 있도록 플로럴 테이프의 접착면이 바깥으로 오게 해 오아시스를 둘둘 감는다.
3. 시나몬은 가위로 자르면 잘게 부서지므로 오아시스 길이에 맞춰 손으로 부러뜨린다.
4. 오아시스에 돌려가며 시나몬을 붙인다. 이때 비교적 짧은 것이 앞으로 오게 한다.
5. 리본으로 10바퀴 이상 둘러 단단히 묶는다.
6. 꽃받침을 살짝 눌러가며 돌려 꽃잎을 조심스럽게 펴 풍성하게 연출한다.
7. 진한 컬러, 중간 컬러, 연한 컬러 순으로 차례대로 꽃의 색이 뭉치지 않게 꽂는다.
8. 라인꽃이나 작은 꽃으로 사이사이 비어있는 부분을 채워 화려함을 더한다.




1. 라메종뒤쇼콜라 이니시에이션 기프트 박스. ‘가나슈의 마법사’라 불리는 로버트 랭스의 초콜릿으로 이니시에이션 박스는 다크, 밀크 가나슈와 프랄린 등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구성했다. 20개입/8만5천원. 본점.
2. 화미가 하나모찌. 맵쌀과 찹쌀을 혼합한 뒤 100% 천연 색소를 사용해 완성되는 화과자.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워 선물하기에 좋다. 20개입/6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스타슈퍼 도곡점.
3. 분메이도 이로도리 세트.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분메이도는 나가사키 3대 카스텔라집 중 하나다. 이로도리 세트는 분메이도의 달콤한 카스텔라 2종과 도라야키, 에이타로의 천연 재료로 만든 홍차, 말차 캔디까지 맛볼 수 있다. 5만3천원. 강남점, 경기점.



2. 성년의 날 – 장미 플라워 하트


선명한 핑크 장미로 만든 플라워 하트예요. 로맨틱한 선물을 하기 좋은 날인 만큼 하트 모양이라면 더욱 좋겠죠. 요즘에는 오아시스가 다양한 모양으로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트 모양 오아시스가 이미 준비되어 있으니 우리는 거기에 예쁘게 꽃을 꽂기만 하면 된답니다.



TIP
준비물: 메인 컬러 장미 1종류, 서브 컬러 장미 1종류, 미니 장미 1종류, 하트 모양 오아시스, 꽃가위, 리본

1. 하트 모양의 오아시를 충분히 물에 적신 후 그린 플라워를 먼저 전체적으로 꽂아 형태를 잡는다.
2. 장미의 줄기를 3~4cm 남기고 자른다.
3. 메인 컬러의 봉오리 큰 꽃부터 위치를 잡는다. 이때 꽃이 바라보는 방향을 다르게 꽂는다.
4. 메인 컬러의 나머지 꽃들을 배치한다.
5. 서브 컬러의 꽃을 꽂아 단조롭지 않게 한다.
6. 그린 플라워와 메인 플라워의 중간 역할을 할 작은 꽃들을 틈새에 2~3개씩 그룹핑해 꽂는다.
7. 마무리로 선물 받은 사람이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리본을 묶는다.
8. 꽃과 같은 톤보다는 네이비나 어두운 톤, 스프라이트 패턴 등을 추천한다.




1. 더 메나쥬리 핑크 러플 케이크. 가벼운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상큼한 딸기와 진한 생크림이 레이어드 되어있다. 입에서 녹는 듯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4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광주점, 센텀시티, SSG 청담.
2. 라뒤레 5월 시즌박스 ‘미키모토’ 로즈 마카롱.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마카롱’으로 알려진 프랑스 명품 디저트 라뒤레. 은은한 장미 향이 나는 핑크빛 로즈 마카롱은 단연 인기 제품이다. 로즈 마카롱을 담은 진주 주얼리 회사의 '미키모토 박스'는 5월 한정이니 서두를 것. 8개입/4만4천원. 강남점.
3. 줄리에뜨 타르트 5종 세트. 서래마을에서 시작된 줄리에뜨 타르트 전문점의 열풍을 느껴보자. 국내산 유기농 재료로만 만들어 신선할 뿐 아니라 새콤달콤한 과일의 식감도 살아있다. 5개입/4만5천원. 본점, 강남점 (5월 기간한정 팝업스토어).





EDITOR SHIN JAE EUN
PHOTOGRAPHER PARK JAE HYUN
FLOWER STYLING KIMMA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