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 새로운 브랜드에 목말라 있던 멋쟁이들! 여길 주목하세요. 오늘은 패션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을 더욱 높여줄 두 브랜드의 론칭 소식을 들고 왔어요. 검증된 품질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까지 만족시켜줄 뉴페이스를 오직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타일 좋은 골퍼라면 한 번쯤 접했을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의 단독 매장 오픈 소식이 있고요. 이어 신세계 강남점의 신세계앤코 디자이너 슈즈 매장에 자리 잡은, 일본 이세탄 백화점의 자체 슈즈 브랜드인 넘버21로 향하겠습니다.
이런 골프웨어 만나봤어? 마크앤로나(MARK&LONA)
세상에는 어느 브랜드인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예쁜 골프웨어가 많지만, 그 틀에서 벗어난 골프웨어 브랜드를 찾기란 쉽지 않아요. 남다른 스타일을 뽐내고 싶어도 선택의 폭이 좁아 개인의 취향이 묻히기도 하지요. 그래서 골프라는 스포츠가 더욱 중후하고 접근하기 어려워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면에서 일본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MARK&LONA)는 단연 혁신적입니다. 지난 2008년 론칭 이후 파격적인 패턴과 장식, 세련된 실루엣을 바탕으로 스타일 좋은 골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지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츠무라 토모아키는 기존 골프웨어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된 컬러감과, 카무플라주 등의 다양한 패턴, 스컬 심벌, 그리고 영화 스타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스타워즈 컬렉션 등을 선보이며 마니아들의 깊은 신뢰를 얻고 있죠.
매장 오픈 바로 전날인 3월 5일, 청담동 마이분에서는 국내 마크앤로나 첫 론칭을 축하하기 위한 파티가 열렸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츠무라 토모아키가 직접 방문, 이번 시즌의 메인 테마인 ‘트로피컬 리조트에서의 서커스’를 직접 공개하고 런웨이 쇼를 펼쳤답니다. 밤 늦도록 후끈한 파티의 열기가 이어졌다는 후문!
그리고 지난 3월 6일, 드디어 이 특별한 브랜드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문을 열었어요. 물론! 신세계 블로그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참, 마크앤로나의 풀 라인이 구성된 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최초이자 단독 론칭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7층으로 올라서면 제일 먼저 눈길을 끄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스타워즈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컬렉션이 딱!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가 딱! 정말이지 이토록 컨셉추얼한 골프웨어는 처음입니다. 스타워즈 코믹스와 마크앤로나의 스컬 심벌이 무척 잘 어울리더라고요. 알록달록한 피케셔츠와 블레이저는 필드에서의 스타일을 빛내줄 것은 물론, 데이룩으로도 손색없습니다.
스타워즈 디스플레이를 지나 안쪽 골프숍 방향으로 들어가면 마크앤로나 단독 매장을 만날 수 있어요. 참고로 강남점 마크앤로나 매장은 8층 골프 섹션 중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네킹이 입고 있는 제품만 봐도 성격이 뚜렷한 브랜드라는 걸 알 수 있지요.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고 포인트가 되는 요소에 집중된 의상에서 디자이너의 노련함이 엿보입니다. 특히 카무플라주 패턴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유니크해서 자신 있게 베스트셀러 등극을 점쳐 봅니다!
대부분 제품이 필드에서만 즐기기엔 아까울 정도로 훌륭합니다. 원래 스컬 모양이 이렇게 사랑스러웠나요? 저는 이제부터 마크앤로나의 스컬 심벌 전도사 하렵니다. 이 근사한 트레이드 마크는 솜털처럼 가벼운 재킷과 피케셔츠, 캐주얼한 스웨트셔츠와 팬츠는 물론, 장갑과 모자, 네임태그 같은 액세서리에 새겨있답니다.
희대의 컬래버레이션, 신세계 X 이세탄’S 넘버21
대한민국에 신세계백화점이 있다면, 일본에는 이세탄백화점이 있지요. 이세탄백화점이 만든 슈즈브랜드, 넘버21이 신세계백화점에 상륙했습니다. 진짜 협업이란 이런 것이지요. 넘버21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두 정상, 신세계와 이세탄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넘버21은 간결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여성 슈즈 브랜드예요.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래 신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요. 넘버21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3층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신세계앤코 디자이너 슈즈 매장에 입점되어 있답니다.
넘버21의 대표 아이템들을 소개할게요. 날렵한 형태가 돋보이는 미드 힐 펌프스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스트랩 샌들, 화사한 꽃무늬 프린트의 토 오픈 웨지 힐, 트리밍으로 포인트를 준 태슬 장식 로퍼 등등! 30여 가지의 제품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로퍼를 신어보았는데, 제품이 가벼워서 부담이 없고 착용감도 편하더라고요. 매장을 취재하는 중에도 손님들이 꾸준히 방문해서 많이 물어보고, 착화도 해보는 등 관심 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진 ㅣ(위부터) 1.여성스러운 라인이 돋보이는 화이트 펌프스. 24만9천원. 강남점. 2.앞코가 뭉툭해 귀여운 골드 컬러의 플랫슈즈. 21만9천원. 강남점. 3.플라워 프린트가 산뜻한 오픈토 슈즈. 핑크 컬러. 19만9천원. 강남점. 4.산뜻한 블루와 실버 컬러의 조합이 돋보이는 플랫슈즈. 21만9천원. 강남점.
새로운 브랜드의 서울 상륙 소식은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굴지의 디자이너들이 서울에 조금씩 관심을 갖고 그들의 브랜드가 하나 둘 론칭할 때면, 꽤나 패셔너블한 도시에 살고 있다는 일종의 문화적 자긍심이 생깁니다. 패션은 일상과 환경에 깊게 관여하기에, 스타일 지수가 상승하면 삶의 질도 함께 높아지기 마련이지요. 실용적이면서 흔치 않은 브랜드를 찾고 있었다면 마크앤로나와 넘버21의 매장을 방문해 보세요. 국내 최초이자 단독 매장에서 즐기는 쇼핑이란, 주위에 남다른 안목을 드러내고 스스로도 만족할 만한 생활을 영위하는 길 중 하나인 듯 싶습니다.
PHOTOGRAPHERHWANG JI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