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새해맞이 다이어트 추천! 샐러드 다이어트 레시피 1일차 -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산뜻한 새 해를 계획 중이라면, 다이어트가 빠질 수 없죠. 그 동안 무작정 음식을 줄이는 다이어트로 배고픔의 고통을 참지 못해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해 왔다면 저칼로리, 고영양의 샐러드 식단으로 가볍게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한 끼를 샐러드로 대체하는 것만으로도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몇 가지 채소와 과일, 약간의 드레싱을 곁들여서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샐러드 한 접시로 신년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담백하고 깔끔한 5일차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 합니다!


샐러드 다이어트 주 5일 식단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브레드 샐러드



사과 새우 튀김 샐러드



살사 치킨 샐러드



웨지 감자 샐러드

★ 발사믹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생크림 마요 소스
★ 망고 살사 드레싱
★ 허브 드레싱


샐러드 다이어트 1일차)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다이어트에 좋은 닭고기로 산뜻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 고소한 닭고기와 신선한 채소, 산뜻한 발사믹 소스의 조화가 훌륭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답니다. 맛도 영양도 만점!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로 1일차 다이어트를 시작해 볼까요?

● 재료준비 (2인분 기준)
: 닭 안심 6개, 샐러리 1대, 방울 토마토 8개, 로메인 1개, 적치커리 5대, 레디쉬 2개, 샐러리 약간

*발사믹 드레싱
: 양파 1/2개, 발사믹식초 3큰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1큰 술, 꽃소금 1작은 술, 후춧가루 약간


● 닭 안심 샐러드 만들기 팁

닭 안심의 하얀 힘줄을 제거하고 요리해야 깔끔하답니다. 또, 닭 안심은 끓는 물에 데치는 것 보다는 찜기에 쪄야 닭고기의 영양소와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는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발사믹 소스와 닭 안심에는 샐러리가 가장 잘 어울리지만 다른 채소를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하세요.


●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만들기


1 닭 안심은 김이 오른 찜기에 쪄낸 뒤, 한 김 식혀 결대로 찢어 준비해 주세요.


2 다지듯 곱게 자른 양파를 찬 물에 20분 가량 담가 매운 맛을 뺀 뒤 발사믹 식초(3큰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1큰술), 꽃소금(1작은술), 후춧가루를 약간 넣은 뒤 골고루 섞어 발사믹 드레싱을 만듭니다.


3 결대로 찢어 놓은 닭 안심에 발사믹 드레싱을 넣어 섞은 뒤, 1시간 정도 간이 배이게 재워 주세요.


4 완성 접시에 한 입 크기로 뜯은 로메인, 적치커리와 슬라이스한 레디쉬를 담고, 발사믹 소스에 재워진 닭 안심과 어슷하게 썬 샐러리를 얹으면 완성!




집에서 만드는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참 쉽죠? 전날 밤 미리 샐러드 도시락을 준비해 두었다가 하루 한끼를 샐러드로 대체해 보세요. 지금부터 시작하면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날에는 훨씬 가벼워진 몸매를 자랑할 수 있을거예요! ^^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