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새해맞이 다이어트 추천! 샐러드 다이어트 레시피 2일차 - 브레드 샐러드



몇 번의 추위가 남았지만 식탁에서만큼은 상큼한 봄의 기운을 느껴 보세요.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있는 우리 몸에 건강한 활기와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산뜻한 샐러드는 기분까지 좋게 해 줍니다. 조금 더 특별하게 샐러드를 즐기고 싶다면 곡물 빵과 야채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브레드 샐러드’로 영양과 든든함까지 챙겨 보세요.


샐러드 다이어트 주 5일 식단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브레드 샐러드



사과 새우 튀김 샐러드



살사 치킨 샐러드



웨지 감자 샐러드

★ 발사믹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생크림 마요 소스
★ 망고 살사 드레싱
★ 허브 드레싱


샐러드 다이어트 2일차) 브레드 샐러드

야채 중심의 샐러드만 먹다보면 금새 배가 고프죠. 그럴 땐 ‘곡물빵’을 곁들여 보세요. 칼로리가 낮은 곡물빵은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야채와 곁들여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훌륭하답니다. 야채와 햄,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을 곁들인 브레드 샐러드는 포만감이 뛰어나 다이어트 초보자들도 만족할 만한 메뉴에요.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 재료준비 (2인분 기준)
: 곡물빵 슬라이스 2쪽, 삶은 계란 2개, 베이비 채소 1컵, 방울 토마토 10개, 슬라이스 햄 2장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 85g 1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1큰술, 화이트와인 비니거 1큰술(사과식초로 대체 가능), 설탕 1큰술, 꽃소금 1/4작은술


● 브레드 샐러드 만들기 팁

화이트와인 비니거는 와인을 발효시켜 만든 식초에요. 화이트와인 비니거가 없다면 일반 사과식초로 대신해도 맛있답니다. 브레드 샐러드는 드레싱과 더불어 쨈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아요.


● 브레드 샐러드 만들기


1 베이비채소는 찬물에 담갔다 종이타월에 올려 물기를 빼고 방울 토마토는 이등분 해주세요. 슬라이스햄은 한 입 크기의 정사각으로 썰고 삶은 계란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 둡니다. 곡물빵은 투박한 모양을 살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2 볼에 플레인 요거트 1개, 올리브유(1큰술), 화이트와인 비니거(1큰술), 설탕(1큰술), 꽃소금 1/4작은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3 완성 접시에 준비한 모든 재료를 담은 후, 2의 플레인요거트 드레싱을 끼얹어 주세요. 드레싱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접시에 따로 덜어 조절해 주세요.



점심 도시락으로 샐러드를 포장 할 때 ‘지퍼가 달린 비닐팩’을 이용해 보세요. 부피도 가벼울 뿐 아니라 부피를 많이 차지 하지 않아 핸드백에 가볍게 넣을 수 있답니다. 샐러드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소스를 최소화 해 담으면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계획을 꾸준히 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오늘도 가벼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 내일은 더 맛있고 색다른 샐러드 도시락으로 찾아 올게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