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하루 한 끼 샐러드 - 반찬은 물론 한 끼로 손색 없는 식사용 샐러드



자연이 가진 선명한 색깔, 요리 준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신선한 향, 아삭아삭한 식감. 샐러드만큼 싱그러운 매력이 가득한 메뉴도 없습니다. 새해에는 내 몸을 더욱 아끼는 방법으로 ‘하루 한 끼 샐러드’ 플랜을 세우는 것은 어떨까? 신선한 재료로 몸 안에서부터 아름다움을 가꾸는 이너뷰티도 챙기고 한 끼 식사로도 거뜬히 제 몫을 하는 세 가지 샐러드의 레시피를 제안합니다.

*농산물은 각 점 별로 입고 상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반나절은 거뜬한, 속 든든 샐러드

고구마, 단호박은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을 가득 담고 있으면서 기분 좋은 포만감을 주는 채소들입니다. 여기에 견과류와 치즈 등을 곁들이면 단백질을 채울 수 있어 더욱 영양가가 높아집니다.

바질 페스토로 버무린 단호박 샐러드

재료: 단호박 1개, 고구마 3개, 바질 페스토 8큰술, 생모짜렐라치즈 1봉, 견과류 믹스 4큰술, 소금 약간.

1 단호박과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깍둑썰기 한 후 냄비에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고 소금을 약간 넣어 삶아줍니다.
2 생모짜렐라치즈는 웨지 모양으로 썹니다.
3 1이 다 익으면 2와 함께 바질 페스토와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4 3 위에 견과류믹스를 뿌려냅니다.



1 미니 단호박 국내산
선명한 색깔과 광택이 나고 눌러보았을 때 단단한 것이 좋은 품질. 1개, 2천9백8십원. 전점.

2 상하치즈 후레쉬 모짜렐라치즈
탱글탱글한 치즈가 식감을 더욱 자극하는 고단백 치즈. 125g, 6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SSG 청담.

3 고구마 친환경
껍질이 벗겨져 있지 않고 단단하고 상처가 없는 것을 고릅니다. 1.6lkg, 5천9백8십원. 전점.

4 리치팜 너츠 아웃도어 믹스너츠
하루에 필요한 견과류를 충분히 보충해주는 믹스너츠. 260g, 1만4천원. 전점.

5 다미코 바질 페스토
신선한 바질 향이 물씬 풍기는 싱그러운 맛. 180g, 5천7백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SSG 청담.


추운 겨울 아침에 딱, 따뜻한 샐러드

신선한 샐러드를 좋아하지만, 추운 겨울날 아침엔 더 따뜻한 샐러드가 당긴다면. 방금 쪄낸 달걀과 감자의 뽀얀 기운이 포근히 담긴 ‘사라다’는 어떨까요? 열량도 높아 한 끼 식사로도 손색 없다. 만들고서 바로 먹는 게 포인트!

홀스래디쉬 포테이토에그 샐러드

재료: 칵테일 새우 20개, 샐러리 1대, 적양파 1/2개, 달걀 4개, 감자 4개, 홀스래디쉬 크림 4큰술, 레몬즙 1개분, 굵은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1 칵테일 새우는 끓는 물에 데친다. 샐러리와 적양파는 채썹니다.
2 달걀은 반숙보다 조금 더 삶은 후 4등분 하고,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큼직하게 깍둑썰기 하여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삶아줍니다.
3 달걀, 감자, 칵테일 새우, 샐러리, 적양파, 홀스래디쉬 크림, 굵은 후춧가루, 소금을 골고루 버무린 후 레몬즙을 뿌려냅니다.



1 프레시니스 냉동흰다리새우살
샐러드에 짭짤한 맛을 더해주는 냉동새우. 300g, 1만2천5백원. 전점.

2 소망실업 하얀달걀
표면에 얼룩이나 반점이 없고 까칠까칠한 감촉이 느껴지는지 체크하고 구입하세요. 10구, 2천9백5십원. 전점.

3 감자
싹이 나지 않고 연둣빛이 돌지 않고 단단한 감자가 쪘을 때도 맛이 좋습니다. 1.6kg, 4천9백8십원. 전점.

4 샐러리 친환경
잎사귀가 싱싱하고 줄기가 무르지 않고 잎 색깔이 누렇지 않은 것을 고른다. 200g, 2천5백원. 전점.

5 키네 홀스래디쉬 크림
독특한 향과 톡 쏘는 매운 맛이 새우와 잘 어울린다. 140g, 3천3백원. 전점.


밑반찬을 부탁해, 저장 샐러드

한번 만들어 두고 밑반찬처럼 냉장고에서 꺼내 먹는 저장 샐러드는 매끼 자주 채소를 먹을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올리브오일을 사용한 샐러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풍미가 살아나기 때문에 저장 샐러드로 딱이예요!

퀴노아 토마토바질 샐러드

재료: 퀴노아 1/2컵, 바질 잎 10장, 방울토마토 500g
드레싱: 발사믹식초 2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8 작은술, 레몬제스트 1개분, 후춧가루 약간.

1 퀴노아는 2배 분량의 물을 넣고 15분 정도 끓여 물기 없어질 때까지 끓여 익힙니다.
2 바질 잎은 채썰고,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어내고 반으로 썹니다.
3 분량의 드레싱을 퀴노아와 바질 잎, 방울토마토와 함께 골고루 섞어 2시간 정도 재웁니다.



1 바질
샐러드의 풍미를 살리는 데 빼놓을 수 없는 허브. 특히 생바질은 토마토와 궁합이 좋습니다. 10g, 2천6백원. 전점.

2 방울토마토
토마토는 슈퍼푸드 10가지 중에서도 첫 손에 꼽히는 건강 식재료. 500g 6천원. 전점.

3 트루루츠 유기농 퀴노아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340g, 1만8천8백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SSG 청담.

4 데체코 올리브 디 올리바
올리브오일은 하루에 3~5 작은 술이 건강을 위한 적정 섭취량. 500ml, 9천5백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SSG 청담.

5 웨이트로즈 에센셜 발사믹 비네거 오브 모데나
소화흡수를 도와주고 탈모방지에도 효과적인 발사믹식초. 250ml, 7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SSG 청담.

EDITOR KIM SOO HYUN
PHOTOGRAPHER KIM HYUN HEE
FOOD STYLIST MOON IN YOUNG, KIM GA YOUNG, HWANG GYU JEONG(101recipe)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