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이토록 쉬운 집들이 음식 - 간편하면서도 폼 나게, 집들이 상차림 노하우



결혼 후 초보주부들이 겪는 가장 큰 고민은 바로 ‘갑작스레 찾아온 손님 맞이’일거예요. 남편의 직장 친구들, 집 안 어르신들, 절친한 친구들까지 말이죠. 다양한 손님들만큼이나 메뉴 선정부터 재료 준비, 요리하는 과정까지. 어느 하나 만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럴 떈 신세계백화점의 간편 가정식인 그래머시홀과 피코크 메뉴를 활용해, 간단하면서도 폼 나는 집들이 식탁을 차려보세요. 손님들의 성향에 맞춰 준비한 집들이 메뉴 3가지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친구들을 위한 이탈리안 요리



까다로운 이탈리안 푸드는 만들기에 쉽게 손이 가지 않는 메뉴죠. 그래머시홀의 이탈리안 코너는 조선호텔 셰프가 직접 개발한 메뉴를 홈메이드 스타일로 즉석에서 조리해,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1 그래머시홀
부드러운 닭다리 살에 새콤한 토마토 소스가 어우러진 치킨&라따뚜이입니다. 1팩 9천5백원. 본점.

2 그래머시홀
미소 된장과 메이플 시럽으로 맛을 낸 미소 된장 연어 스테이크입니다. 1조각 1만2천원. 본점.

3 그래머시홀
슈퍼푸드 퀴노아와 각종 야채로 만든 가벼운 베지테리안 퀴노아 샐러드입니다. 100g 3천5백원. 본점.

4 그래머시홀
새콤달콤한 토마토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소스가 어우러진 토마토 파스타입니다. 1팩 9천5백원. 본점.

5 피코크
풍부한 감자와 베이컨이 들어 있는 부드러운 맛의 베이컨감자스프입니다. 240g 3천6백원. 전점.


어른들을 위한 한식 요리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한식은 초보주부에게는 부담스러운 메뉴가 아닐 수 없죠. 피코크의 가정식 메뉴는 손맛이 살아 있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기본 메뉴부터 순희네 빈대떡, 삼원가든 홍탕 등 유명 맛집 메뉴까지 다양해, 어른들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1 피코크
1년 이상 저온숙성한 묵은지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의 우리집 해남 묵은지 김치찜입니다. 800g 9천9백원. 전점.

2 피코크
광장시장 맛집의 노하우를 담아 맷돌로 갈은 녹두로 만든 소문난 순희네 빈대떡입니다. 400g 8천2백원. 전점.

3 피코크
진청 송씨 종가의 계피와 생강의 비법으로 만든 김유조 안동 수정과입니다. 460ml 2천3백원. 전점.

4 피코크
소고기의 진한 맛과 무의 시원한 맛이 어우러진 담백한 소고기 무국입니다. 500g 4천4백원. 전점.

5 그래머시홀
충북 진천에서 계약 재배하는 1등급 쌀을 매일 즉석 도정해 촉촉하고 구수한 밥맛이 나는 그래머시홀 검은쌀 밥입니다. 1팩 4천원. 본점.

6 피코크
각종 야채와 고기, 당면이 풍성하게 들어 있어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제대로 만든 잔칫날 잡채입니다. 400g 5천1백원.전점.


친구들을 위한 맥주 안주



늦은 퇴근 시간, 갑작스럽게 들이닥친 직장 동료들을 그대로 돌려보낼 수는 없는 일이죠. 그래머시홀의 다양한 메뉴들은 간단하면서도 푸짐해 즐거운 술상을 차려내기 안성맞춤입니다.

1 그래머시홀
부드러운 감자에 크리미한 토마토 소스를 올려 빵이나 스틱 샐러드, 크래커 등과 곁들이기 좋은 토마토소스 포테이토 크림입니다. 6천원. 본점.

2 그래머시홀
다양한 야채를 통째로 익혀 식감이 살아 있는 믹스 베지터블입니다. 100g 4천원. 본점.

3 그래머시홀
다양한 소스를 곁들이면 근사하고도 건강한 간식이 되는 야채스틱입니다. 6천원. 본점.

4 그래머시홀
방금 튀겨낸 듯 바삭한 맛이 일품인 카레 포테이토 크로켓, 게살 크림 크로켓, 스카치 에그 크로켓입니다. 각각 3천원. 본점.

5 그래머시홀
국내산 무항생제 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한 장터식 옛날 치킨입니다. 1만1천9백원. 본점.

EDITOR PARK KYUNG HWA
FOOD STYLIST KIM GA YOUNG(101 Recipe)
PHOTOGRAPHER CHOI JANE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