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신세계백화점 와인하우스가 제안하는 ‘BEST 와인리스트’



신세계 와인하우스에서 와인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건강을 지켜주는 3대 미네랄을 아시나요? 물과 차, 그리고 와인이랍니다. 특히 풍미 가득한 맛과 향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와인은 세계 10대 장수식품으로 꼽히며,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건강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와인의 주요성분은 물과 설탕, 알코올이지만 600여 가지의 성분이 포도주의 맛과 향, 색을 좌우합니다. ‘발효’과정을 통해서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철분, 페놀 등 다양한 미네랄과 안토시아닌, 탄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건강한 유효성분이 가득해 지기도 하죠. 올 겨울에는 건강을 지켜주는 향기로운 와인의 매력에 한걸음 더 다가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와인을 고를 땐 맛과 예산을 정하세요

“어떤 와인이 내게 맞을까?”라고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와인을 구성하는 포도의 원산지나 포도의 품종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맛’이 어떤 것인가를 정하는 것입니다. 떫다, 달다, 드라이하다, 가볍다 등 와인의 다채로운 맛 중 내가 원하는 와인의 맛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특히 레드 와인은 떫은 맛으로 인지되는 바디감의 정도를, 화이트 와인은 신듯한 산미가 있는 것과 단 맛, 입 안에서 톡 터지는 스파클링의 정도를 정한다면 와인을 고르기에 훨씬 수월하실 거예요. 맛에 대한 취향 다음엔 ‘예산’을 정할 차례. 흔히 ‘와인은 비쌀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와인은 저렴한 가격대에서도 충분히 맛있고 괜찮은 와인들이 많답니다. 와인을 입문하는 단계라면 3만원에서 5만원을 넘지 않는 정도로 예산을 정해 보세요. ‘맛에 대한 취향’과 ‘예산’. 와인을 고르기 전 두 가지를 염두에 두면 내게 꼭 맞는 와인을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1,200여 종류의 와인이 가득한 신세계 와인하우스

와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흔히 말하는 ‘가성비’ (가격대비 성능)가 좋은 와인을 찾고 계시다면,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을 취급하는 와인 전문숍을 방문해 보세요. 가까운 주류전문매장이나 와인매장을 찾는 것이 좋겠죠? 그 중 손꼽히는 와인전문매장인 ‘신세계 와인하우스’는 전 세계 와이너리에서 공수한 근사한 와인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프랑스, 이태리, 호주, 독일, 캐나다, 미국,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지역의 와인하우스 와인부터 인기 있는 유럽와인, 희소성 높은 컬트와인 등 15개국 1,200여 종류의 전 세계 와인들이 가득한데요. 와인하우스 내 온도가 18도로 유지되어 가장 맛있는 상태의 와인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 입니다.


신세계 와인하우스가 추천하는 와인 리스트

좋은 와인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와인전문가의 자문을 받는 것이랍니다. 신세계 와인하우스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가격대별, 상황별 와인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와인을 선택할 때 센스 있게 활용해 보세요.


가격대별 추천 와인 리스트 - 1만원대


이탈리아 - 바디에 2011 / 1만 6천원
풍부한 과일내음과 부드럽고 묵직한 질감, 균형이 잘 잡힌 탄닌의 맛이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식사할 때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죠. 품질도 탁월하고 가성비도 훌륭해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와인이랍니다.


가격대별 추천 와인 리스트 - 3만원대



(왼쪽부터)

아르헨티나 - 핀까엘 오리엔 그란 리제르바 말벡 / 3만 9천원 (레드)
진한 과일풍미와 함께 다크 초콜릿, 케러멜 향이 우아한 여운을 남기는 와인이에요. 최상급 밭에서 포도를 선별해 만든 와인으로 8년에서 10년 동안 더 보관, 숙성이 가능한 와인입니다.

스페인 – 럭스 브륏 골드 NV 3만 2천원 (스위트)
정통 샴페인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스페인 까바의 섬세한 버블과 미감을 지닌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입 안에서 터지는 스파클링이 달콤한 추억을 남긴 답니다.

칠레 – 코노수르 레제르바 이스페샬 샤도네 2013 / 3만 2천원 (화이트)
황금빛의 강하고 풍부한 과일의 맛이 매력적인 화이트 와인입니다. 입 안 가득 퍼지는 미네랄의 풍미를 즐겨 보세요.


가격대별 추천 와인 리스트 - 5만원 ~ 6만원대



(왼쪽부터)

프랑스 – 샤또 뿌삐유 2009 / 6만원
아주 짙은 자줏빛을 띄는 와인으로, 계피향과 달콤한 자두향이 깔끔하게 피어 오르며 농익은 과일과 아주 부드러운 오크의 느낌이 살아있는 와인입니다. ‘뿌삐유’는 프랑스방언으로 언덕의 끝자락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 라 까우드리나 모스카토 다스티 2013 / 5만원
포도밭이 가파른 경사면에 있어서 손으로 일일이 수확해 만든다는 ‘로마노 돌리오티 와이너리’의 대표와인입니다. 달콤하고 상쾌하여 유명한 화이트 와인인, 모스카토 다스티를 스파클링으로 즐겨 보세요.

뉴질랜드 – 소호, 화이트 컬렉션 소비뇽블랑 2013 / 5만4천원
유럽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뉴질랜드 와인으로 불립니다. 뉴질랜드 국영 항공에 서비스되는 품격 있는 와인으로, 적당한 산미와 맑게 정제된 과일 향이 매력적입니다.


가격대별 추천 와인 리스트 - 10만원대



(왼쪽부터)

프랑스 – 샤또 가쟁 2007 / 14만 9천원
주로 자두, 초콜릿, 커피, 감초를 기본으로 아몬드향, 토스트향, 담배향, 바닐라향과 민트의 신선함이 전달되는 고급 와인입니다. 뛰어난 풍미와 완벽한 밸런스로 와인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호주 – 그로셋 리슬링 스프링베일 2013 / 11만원
스크류 캡을 처음 도입한 생산자 ‘제임스 할데이’가 선정한 호주 ‘탑 100’와인 입니다. 고전적이고 우아하며 섬세한 느낌의 화이트 와인을 찾고 계시다면 만족하실 수 있을 거예요.

프랑스 - 에글리 우리에 브뤼 트라디씨옹 그랑 크뤼 NV / 18만 4천원
블루베리, 체리 등 과일의 풍미가 생기 있게 이어지는 샴페인입니다. 입 안 가득 퍼지는 과일의 맛과 여운이 깊은 인상을 남긴답니다.


상황별 추천 와인리스트 - 특별한 날, 로맨틱한 데이트에 어울리는 와인


독일 – 벨탁스 트로켄베어렌아우스레제 / 6만원
여심을 흔드는 스위트 와인의 대명사 입니다. 진한 꿀향기와 허니듀 멜론, 리치향이 풍미를 자랑하는 매우 달콤한 와인이랍니다. 짙고 풍부한 맛, 화려한 아로마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상황별 추천 와인리스트 - 연말 등 특별한 날에 소중한 분께 선물하기 좋은 와인

프랑스 – 돔페리뇽 2004 / 29만 9천 5백원
17세기 베네딕트 수도사인 ‘페리뇽’이 발명했다는 일화로 너무나 유명한 샴페인이죠. 아몬드와 자몽향, 캐슈넛과 매콤한 향을 내면서, 살짝 구운 브리오슈 향이 나는 매력적인 샴페인입니다. 입 속에 별처럼 아름다운 맛으로 가득 찬다는 돔페리뇽은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거예요.


상황별 추천 와인리스트 - 와인 매니아를 위한 와인


미국 - 씨네쿼넌 업사이드 다운 그리나쉬 2009 / 98만원
와인 매니아들이 가장 소장하고 싶어하는 와인으로 불리는 희소성 있는 컬트와인 입니다. 캘리포니아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100점 만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와인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허브향과 두터운 질감의 과일향이 풍부한 그리나쉬 와인의 대명사 입니다.


오직 신세계 와인하우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와인


이탈리아 – 쥬세페 퀸타렐리 아마로네 2000년 / 135만원
이탈리아 아마로네의 최고 와인거장인 쥬세페 퀸타렐리가 마지막으로 남긴 와인입니다. 글리세린이 풍부한 걸쭉한 과즙이 풍만한 느낌을 주는 와인으로, 한 모금 물면 그 여운이 기분 좋게 입안을 맴돌아 그 맛을 오랫동안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S Blog Tip. 겨울에 잘 어울리는 ‘뱅쇼’ 만들기

프랑스에선 ‘뱅쇼’, 독일에선 ‘글루바인’ 등으로 불리는 따뜻한 와인을 말하는 ‘뱅쇼’는 알코올 성분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와인에 들어있는 좋은 성분은 즐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감기예방은 물론 초기감기에도 좋답니다.

뱅쇼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냄비에 레드와인과 약간의 레몬을 넣고 뚜껑을 반쯤 덮은 뒤 약한 불로 30분 가량 은근히 데우세요. 70도에서 80도 정도로 데우면 맛있고 따끈한 뱅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병의 와인에는 세상의 어떤 책보다 더 많은 철학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포도 한 송이가 적당한 숙성기간을 거쳐 황홀한 맛과 향을 지닌 와인이 되는 과정과, 와인을 통해 느끼는 행복감을 표현한 말이 아닐까 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와인 리스트를 통해 특별한 와인의 비밀에 한발 다가서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와인을 함께하고픈 사람과 함께 신세계 와인하우스에 들러 보시는 것도 이 계절을 즐기는 근사한 방법이랍니다.

*자문: 신세계 와인하우스 박성국 소믈리에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