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어른아이의 취향 - 키덜트 족의 동심을 한껏 채워 줄 캐릭터 패션 아이템



아이들의 맑음과 밝음을 잊고 살던 어른들이 동심을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어린이라는 뜻의 ‘키드 KID’와 어른이라는 뜻의 ‘어덜트 ADULT’가 합쳐진 ‘키덜트 KIDULT’라는 신조어는 아이들의 취향을 공유하는 어른들을 지칭합니다. 이번 가을 런웨이는 키덜트족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했습니다. 럭셔리 무드로 일관하던 명품 패션 하우스들이 스폰지 밥, 미키 마우스 등 다양한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런웨이를 더욱 유쾌하고 발랄하게 장식한 것이죠.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만화영화 속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은 스웨트 셔츠, 운동화는 물론이고 포멀 슈트와 같이 격식 있는 차림과도 곧잘 어울립니다. 자칫 무겁고 심심할 수 있는 가을패션에 해피 바이러스가 되어 줄, 캐릭터 패션 아이템으로 잃어버린 동심을 되찾아보세요.


FUNNY ITEMS



2014 F/W 시즌에 모스키노에서 첫 쇼를 선보인 패션계의 악동, 제레미 스콧은 맥도날드의 ‘M 로고’와 ‘스폰지밥’ 등으로 도배된 알록달록한 의상들로 런웨이를 물들였습니다. 웃음이 절로 나오는 위트 있는 이 아이템들은 평범함을 거부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디자인을 유머러스 있게 표현 한 것이 특징이죠. 평범한 데일리 룩에 활기를 줄 수 있는 캐릭터 아이템은 키덜트 족에게 무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워낙 독특하여 유니크한 캐릭터 아이템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보세요.

1 모스키노 61만원. 본점.
스펀지 밥의 발랄한 표정을 그대로 담은 동그란 미니 백입니다.

2 펠틱스 by T with 4만5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스파이더맨을 상징하는 블루와 레드 컬러, 그리고 큼직하게 자리한 스파이더맨 마스크 자수까지, 위트가 느껴지는 스냅백입니다.

3 레이지 오브 by T with 21만9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어릴 때 보던 애니메이션 속 몬스터를 떠올리기에 충분한 형형색색의 화려한 퍼 재킷입니다.

4 모스키노 78만원. 본점.
I’m lovin’ it! 슈즈 앞 코의 ‘m’ 표시가 저절로 웃음이 새어 나오게 하는데요. 옐로와 레드 컬러의 맥도날드 모티브 포인트 슈즈입니다.

5 레쁘띠주어 by 신세계 컨템포러리 핸드백 컬렉션 88만2천원. 본점.
마치 피아노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것 같은 피아노 모양의 클러치가 건반 위에 손가락을 올려놓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6 야즈부끼 by 쿤위드어뷰 5만 4천원. 강남점.
전화기 그림이 그려져 있는 센스 있는 휴대폰 케이스 입니다. 마치 전화기 속에 또 전화기가 들어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세대를 넘어선 전화기술의 OLD & NEW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네요.


LUXURY ITEMS



캐릭터 아이템이라고 유치하거나 귀여울 것만 같다는 생각은 편견입니다. 이번 가을 명품 패션 하우스 역시 인기 절정의 만화 캐릭터들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페이’는 스웨터에 스누피 만화 속 우드 스톡 캐릭터를, 돌체 앤 가바나는 드레스에 부엉이 캐릭터를, 지방시는 지난 컬렉션 인기에 힘입어 밤비 캐릭터를 재등장시켰습니다. 귀엽게만 생각했던 캐릭터들이 화려하고 볼드 한 디자인과 만나 럭셔리한 무드를 자아냅니다.

1 지방시 1백33만원. 강남점.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의 밤비 캐릭터 맨투맨티셔츠로 소녀감성을 연출해보세요.

2 돌체 앤 가바나 6백3만원. 강남점.
화려한 부엉이 캐릭터 자수가 돋보이는 슬림한 라인의 원피스입니다. 블랙 일색인 연말 모임 룩에 변화를 줘보는 것도 괜찮겠죠?

3 스와로브스키 29만9천원. 본점, 강남점, 인천점.
은은하게 빛이 나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캐릭터 푸우 장식입니다. 동심 세계의 푸우를 반짝이는 스와로브스키 장식으로 즐겨보세요.

4 지방시 1백35만원. 강남점.
심플한 블랙 컬러에 밤비 캐릭터가 포인트로 들어간 숄더백입니다.

5 페이 2백53만원. 본점.
멋스럽고 섬세한 디테일이 가미된 아이보리 컬러 터틀넥입니다. 중앙에 그려진 찰리브라운 만화 속 캐릭터 ‘우드스톡’도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게 하네요.

6 마커스루퍼 by 분더샵 컨템포러리 39만원. 강남점.
블랙 컬러와 미키마우스 모양의 크리스털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운 무드의 비니입니다.


CUTE ITEMS



탄생 85주년을 맞이한 세계적인 아이콘, 미키마우스는 패션계가 유독 눈독 들이는 캐릭터입니다. 스트리트 브랜드부터 하이패션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모습의 미키 마우스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멀한 블랙 슈트를 입고 그 안에 미키마우스 티셔츠를 매치하는 반전의 매력이 키덜트 패션의 핵심인 것이죠. 미키마우스만큼이나 인기 있는 캐릭터는 바로 슈퍼 히어로들.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등의 영웅 캐릭터가 그려진 패션 아이템들은 캐릭터들이 가진 개성과 특징만으로 룩에 위트를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캐릭터 아이템은 전체적으로 시선이 가기 마련이므로 상의와 하의 중 디테일이 없는 어두운 계열의 의상을 매치해보세요.

1 홀 하우스 12만9천원. 강남점, 인천점,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이번 시즌의 키 컬러인 레드와 전체적으로 미키마우스 패턴이 그려진 사랑스러운 니트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코디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 랩 3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슈퍼맨을 상징하는 패턴의 블랙 티셔츠입니다. 자켓 속에 티셔츠를 입는 것 만으로도 히어로 파워가 마구 생길 것 같은 느낌마저 들죠?

3 레이지오브 by T with 8만9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루니 툰 캐릭터로 캐주얼한 무드의 그레이 팬츠입니다. 친구들과의 여행에서 센스 있는 라운지 웨어로 활용해보세요.

4 홀 하우스 9만9천원. 강남점, 인천점,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고급스러운 실버 스트랩과 미키마우스 캐릭터가 더해져 더욱 매력적인 시계입니다. 소재는 고급스럽지만, 위트 있는 미키마우스 그림이 손목에 센스를 더해줄 것 같네요.

5 홀 하우스 9만9천원. 강남점, 인천점,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해 시선이 한눈에 집중되는 편안한 토트백입니다. 캐주얼한 의상에 포인트로 활용해 보세요.

6 홀 하우스 10만9천원. 강남점, 인천점,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팝 아트적인 미키마우스 스니커입니다. 청바지와 흰티에 함께 매치하면 더욱 돋보이겠죠?


키덜트 패션 어렵지 않아요



캐릭터 아이템의 경우 자칫 잘못 연출한다면 오히려 유치해 보이기 쉽죠. 만약 이런 이유로 고민하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작은 디테일이 가미된 ‘원 포인트 키덜트 룩’에 도전해보세요. 심플한 룩에 익살스러운 캐릭터 포인트가 살짝 가미되면 전체적인 룩이 완전히 달라보인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숨겨진 포인트 아이템과 위트 있는 캐릭터 아이템으로 패션에 재미와 센스를 더해보세요.

1 랩 5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배트맨을 한층 귀엽게 표현한 토트백입니다.

2 홀 하우스 6만9천원. 강남점, 인천점,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미키마우스 작은 디테일이 가미된 비니입니다. 블랙과 핑크컬러 모두 사랑스럽네요.

3 랩 13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원더우먼 청 재킷입니다. 빈티지한 컬러감도 유니크한데요. 비슷한 계열의 청색 아이템으로 센스있는 청청패션을 완성해보세요.

4 샬롯 올림피아 by 분더샵 1백 31만원. 강남점.
앞 코에 토끼 모양의 디테일로 시크함과 동시에 귀여움을 연출할 수 있는 슈즈입니다.

5 홀 하우스 9만9천원. 강남점, 인천점, 마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보기만해도 포근해지는 폴 프랭크 캐릭터의 화사한 아이보리 니트입니다.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