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모임으로 달력이 빼곡한 연말이 돌아왔습니다. 설레는 마음도 잠시, 어떤 옷차림을 입을 지 고민이 된다면? 먼저 모임의 멤버와 장소를 떠올려 보세요. 격식 있는 자리부터 친구들과의 캐주얼한 파티까지, 센스 있는 홀리데이 룩 연출법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효진이 소개합니다.
#1 Black Day & Night
옷차림이 고민될 때 역시나 손이 가는 컬러는 블랙이죠. 세련되게 연출하기에도 이만한 컬러가 없답니다. 이너를 받쳐입을 때도 다양한 컬러와 매치가 좋아서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죠. 이번 연말 블랙 원피스 하나도 데이 & 나이트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팁을 공개합니다.
첫 번째로 고른 것은 지방시 블랙 원피스 인데요, 이 원피스는 하나만 입어도 예쁘지만, 팬츠와 매치해서 오피스 룩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으로 스타일링 할 때는 포인트 컬러 하나를 섞는 게 좋아요. 이 룩에는 머스터드 컬러 앵클 부츠를 매칭해 산뜻한 오피스 룩을 완성했습니다. 원피스에 달려있는 골드 컬러의 단추들은 럭셔리한 느낌을 연출하는데요, 여기에 맞춰 로즈 골드 시계를 매치해보세요. 베젤 위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시계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하기에 제격이랍니다. 어두운 컬러로 스타일링 할 때 이너는 아이보리나 크림 컬러를 활용해서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이 좋을 거예요.
같은 원피스 하나로 나이트 룩을 완성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데이 룩에 아이보리 컬러를 터틀넥을 매칭했다면, 나이트 룩에는 시어한 망사 소재의 터틀넥을 매치해보세요. 세련되면서도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심플한 나이트 룩을 완성할 때에는 골드 컬러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은데요, 원피스 앞에 장식이 화려하기 때문에 귀걸이를 하기보다는 브레이슬릿으로 손목을 강조해보세요. 앙증맞은 미니 사이즈의 가방으로 룩에 활력을 불어 넣는 것도 센스 있게 마무리하는 방법이죠.
홀리데이 룩을 연출할 때 가장 세련되게 연출 할 수 있는 방법은 블랙 슈트를 활용하는 방법이예요. 기본 블랙 슈트에 글리터링한 터틀넥 하나만 매칭하면 쉽게 홀리데이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주얼리를 화려하게 매치하거나 클러치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에요. 전체적으로 블랙으로 맞췄다면 클러치는 레드 같은 선명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아요. 볼드한 주얼리를 매칭해 화려한 느낌을 더욱 강조해보세요.
#2 Eco Fur
요즘 에코퍼가 그야말로 대세인데요, 색상과 디테일들이 화려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 돼, 취향별로 다양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코트뿐 아니라 가방부터 목도리까지 다채로운 아이템도 쉽게 만날 수 있어 스타일링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먼저 소개해드릴 에코퍼는 블루컬러의 에코퍼 인데요, 소재 자체가 복슬복슬한 느낌이라 이 느낌 자체를 살려서 오버사이즈로 입어도 스타일리시해 보인 답니다. 이렇게 스커트와 터틀넥으로 심플하게 스타일링을 하고 에코퍼로 포인트를 주는 게 요즘 트렌드죠. 조금 부담스럽다면 허리에 벨트를 해서 허리 라인을 강조해 슬림한 느낌을 주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거예요. 이런 룩은 1박2일 주말에 가볍게 여행을 가거나 친구와의 모임에 나갈 때도 어울리는 룩이예요. 조금 더 화려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레오파드 백을 매치해 럭셔리 한 느낌을 표현해 보세요.
여자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작은 연말모임이나 칵테일 파티에는 너무 화려하기 보다는 살짝 꾸민 느낌이 좋아요. 기장이 짧은 발랄한 체크 패턴 퍼 코트에 블랙 컬러 가죽 원피스와 컬러풀한 신발을 매칭해보세요. 여기에 펄 소재의 양말까지 더해 러블리한 느낌을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사랑스러운 스타일에는 파우치 같이 작은 가방이 잘 어울려요. 벨벳 소재의 화려한 장식이 달린 드로스트링 백을 매치해 자유분방한 느낌을 더해보세요. 캐주얼 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룩으로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을 수 있을 거예요.
이번에는 심플한 니트 원피스에 퍼 액세서리 포인트를 주는 법을 소개할게요. 심플한 니트 원피스에는 간결한 주얼리만 더해도 완벽한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이 원피스에는 다이아몬드 네크리스로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줬습니다. 여기에 에코퍼 아이템을 매치해 더욱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블랙 니트 원피스에 에코퍼 소재의 머플러 하나만 해줘도 전혀 다른 느낌을 완성할 수 있어요. 살짝 묶은 듯이 한쪽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은데요, 쉽게 귀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액세서리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에코퍼 소재 퍼 가방은 어떨까요? 작은 액세서리 포인트 하나만으로도 전체적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3 Glam Glitter
글리터링 아이템을 활용해 홀리데이 룩을 연출할 때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상의인데요, 반짝이는 상의는 반사판 효과를 내 화려한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는 홀리데이 룩의 잇템입니다.
소개해드리는 니트 톱은 드리스 반 노튼의 제품인데요, 니트 톱은 오히려 반짝이 톱이나 블라우스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훨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기 쉽답니다. 실버와 골드 컬러가 섞어서 조금 올드해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이어링을 각 다른 디자인으로 색다르게 매치해 트렌디하게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리터링 니트 아이템에 새틴 소재의 슬립 스커트를 매칭해서 조금 더 편안하고 여유로운 룩을 완성했습니다.
글리터링 아이템을 하의에 입을 때는 블랙 컬러를 고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로 스타일링 해봤는데요, 위에는 가죽 소재의 블라우스 그리고 글리터링 스커트로 스타일을 완성해봤어요. 전체적으로 소재의 느낌이 잘 맞아서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글리터링 아이템이 조금은 노블해 보일 수 있지만 이렇게 가죽 소재의 블라우스와 가죽 부츠를 매칭하면 전체적으로 락시크 느낌의 젊은 파티룩이 완성 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전체적으로 글리터링 아이템을 활용한 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클래식한 이 트위드 스커트는 반짝이는 은사가 섞여 있어 다른 글리터링 아이템들과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에요. 블랙 컬러의 은은한 글리터링 재킷은 파티에서의 조명에 은은하게 빛을 발해 더욱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해 줄 거예요. 반짝이는 글리터링 아이템을 활용했지만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스타일로 풀어내신발과 가방에는 톡톡 튀는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민트 컬러의 샌들에 가방은 그린 컬러를 매치해 전체적으로 톤을 중화시키면서 발랄하게 스타일을 마무리 했습니다.
지금까지 블랙 컬러, 에코퍼, 그리고 글리터링 아이템으로 홀리데이 룩을 연출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연말에는 평소에 시도해보지 않았던 스타일이나 과감한 아이템을 활용해서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EDITOR MUN SU JIN
DESIGNER KIM YE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