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겨울 코트, 패딩 재킷, 첼시 부츠 스타일링 팁: 2019 WINTER WOMEN’S STYLING TIPS

며칠 사이 확연히 달라진 기온에 놀라기도 잠시, 겨울 쇼핑 리스트 꾸리기가 고민된다면? 신세계백화점이 준비한 겨울 스타일링 팁 영상에 집중해 보세요. 헤비 한 퍼 코트부터 패셔너블한 패딩 재킷, 투박한 매력의 첼시 부츠까지. 올 겨울 두고두고 손이 자주 갈, 다채로운 겨울 에센셜 아이템 스타일링 노하우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효진이 소개합니다.

#1 코트

겨울이 되면 어떤 코트를 살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코트는 재질과 길이에 따라 연출할 수 있는 느낌이 천차만별이죠. 부드러운 캐시미어 숄칼라 코트부터 두툼하고 묵직한 매력의 퍼 코트까지 다양한 코트 아이템 스타일링 법을 공개합니다.

첫 번째 아이템은 로로피아나의 숄칼라 코트입니다. 부드러운 곡선의 칼라가 우아한 느낌이 드는 코트에요. 이런 코트를 입을 때는 약간 투박한 느낌의 올이 굵은 니트를 입는 게 훨씬 멋있어 보이죠. 숄칼라 코트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허리벨트로 한번 묶어주는 것도 좋지만 이 이 코트는 단추를 안쪽에 달아, 숄칼라 모양을 잡아줘요. 자연스럽게 풀어도 멋있는 숄칼라 코트의 형태가 유지되는 것이 이 코트의 장점이에요. 이런 스타일에는 모던한 와이드 팬츠가 잘 어울려요. 하이힐을 신어도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부티 나 가을 부츠를 신으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코트 스타일링이 완성됐다면, 초코 컬러의 보테가 베네타 백으로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주는 것은 어떨까요? 화사한 머스터드 컬러의 겨울 코트 룩에 초코 컬러의 보테가 베네타 백을 더해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두 번째는 클래식한 블랙 코트입니다. 이번 겨울 코트 트렌드 중 눈길을 끄는 부분이 바로 클래식한 아이템의 부활인데요, 피트 한 A-라인의 블랙 코트도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코트를 조금 더 색다르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트렌디한 벨트 백에서 답을 찾아보세요. 허리 라인을 강조한 미니멀한 코트에 벨트 백으로 포인트를 주면, 트렌디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겨울 아우터 중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를 꼽자면 퍼 코트 아이템을 빼놓을 수 없죠. 퍼 코트 아이템을 입을 때는 우아하거나 포멀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보다는 캐주얼하고 발랄하게 연출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핑크색 레더 원피스에 미디엄 기장의 퍼 코트 아이템을 매칭하고요, 경쾌한 스니커즈를 함께해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표현해 해보세요. 눈길을 확 사로잡는 개성 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2 패딩

겨울철에 패딩만큼 가볍고 따뜻한 아이템이 또 있을까요? 이번 겨울에는 특히 다채로운 디자인의 패딩 아이템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겨울철 손이 자주 가는 패딩, 조금 더 패셔너블하게 입는 방법이 궁금한가요? 디자인별 패딩 스타일링 연출법을 소개할게요.

첫 번째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벨트가 달린 패딩 아이템입니다. 여성스러운 니트 원피스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잇 템이죠. 벨트로 허리를 강조해 사랑스러우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강조하기에도 좋아요. 여기에 굽이 없는 스니커즈를 매칭해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고, 작은 가방으로 포인트를 줘 믹스 매치를 즐겨보세요.

이번 겨울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패딩이 거리를 뒤덮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라이더 재킷을 모티프로 한 패딩 아이템도 그중 하나죠. 이런 강렬한 디자인의 패딩 재킷은 의외로 시폰 원피스, 플리츠스커트와 플레어스커트 등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잘 어울리죠. 와일드한 매력을 강조하기 위해서 뱀피 프린트의 부츠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는 팁이에요. 트렌디한 미니 백을 크로스로 매서 패딩의 부피감을 눌러 주면서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패딩 아이템을 활용해 포멀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패딩을 추천할게요. 프라다 패딩은 허리선이 살짝 들어간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포멀한 룩과 캐주얼한 스타일에 모두 잘 어울려요. 심플한 패딩을 입을 때는 포멀한 팬츠, 셔츠, 그리고 니트 카디건 등의 베이식 아이템을 매치해 최대한 미니멀하고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멋스러워요.

#3 첼시 부츠

겨울 스타일링에 있어서 가장 고민되는 것이 신발일 텐데요. 이번 겨울에는 롱부츠보다는 첼시 부츠 스타일이 유행할 예정이에요. 투박한 디자인부터 메탈 굽으로 포인트를 준 모던한 디자인의 첼시 부츠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첼시 부츠는 어떻게 스타일링 하면 좋을까요?

먼저 소개해드릴 첼시 부츠는 화이트 컬러 첼시 부츠인데요. 이렇게 스포티한 패딩과도 굉장히 잘 어울려요. 밝은 컬러의 패딩 아이템과 니트, 스커트를 매치한 뒤 화이트 첼시 부츠로 스타일을 마무리해 경쾌한 겨울 룩을 완성해 보세요.

다음 아이템은 바이커 스타일의 첼시 부츠인데요, 강렬하고 남자다운 느낌을 자아내는 아이템이지만,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매칭하면 색다른 멋을 낼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에요. 러플 블라우스에 우아한 코트를 걸치고 상반되는 느낌의 바이커 부츠를 매칭해보세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아이템을 믹스 매치해 새로운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같은 톤의 색깔이 섞여있는 숄더백으로 포인트를 줘 보헤미안 룩을 연출해 보세요.

첼시 부츠의 매력은 스커트나 바지 모두에 어울린다는 점인데요, 다음으로 소개할 첼시 부츠는 뒤에 메탈 굽으로 포인트를 준 첼시 부츠입니다. 이런 부츠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패션을 완성할 수 있어요. 와이드 팬츠에 매치한 첼시 부츠는 걸을 때마다 메탈릭 굽이 살짝 보여 뒷모습까지 아름답게 연출해주죠.

이번 시간에는 겨울에 사랑받는 아이템인 코트, 패딩 아이템 그리고 첼시 부츠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을 믹스 매치 하는 것을 즐겨보세요. 의외로 따뜻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쉽게 완성할 수 있을 테니까요.




EDITOR MUN SU JIN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