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트렌디한 롱패딩부터 실용적인 코트까지 지금 주목해야 할 겨울 남성 패션 스타일링 팁

15년 만에 가장 빨리 찾아왔다는 한파주의보 발효 뉴스 소식 들으셨나요? 갑작스럽게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이제 아우터 없이 외출할 수 없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 겨울 시즌 트렌드에서 찾은 세 가지 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검색어 상위권 명예의 전당에 오른 겨울 패션은 바로 패딩, 코트, 그리고 부츠였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완성한 실용적인 스타일링, 궁금하지 않나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태일이 추천하는 트렌디한 겨울 룩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세요!

#1 PADDED JACKETS

겨울 필수 아이템이자 한파에 가장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패딩에 주목할 때 입니다.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 포착한 패딩 트렌드로 완성한 실용적인 리얼웨이 스타일링이 궁금하다면 주목해주세요!

올겨울 롱패딩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볼륨감이 큰 패딩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딩 안에 어떤 이너를 입더라도 가볍게 걸칠 수 있기 때문이죠. 미니멀한 디자인과 모노톤의 심플한 패딩을 고르면 슈트 차림에도 멋스럽게 즐길 수 있는 오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길이가 짧은 재킷 형태의 패딩은 어떤 이너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어 이번 시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인데요. 어두운 컬러의 숏 패딩을 골랐다면 밝은 이너와 팬츠를 매치해 대비되는 컬러 조합으로 즐겨보세요. 뿐만 아니라 길이가 짧은 아우터는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비율이 훨씬 더 좋아 보인다는 사실! 키 높이 신발 없이도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답니다.

이번 시즌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네온 컬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도전해보고 싶지만 막상 부담스러울 수 있는 네온 컬러를 트렌디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너 웨어를 모두 올 블랙 또는 모노톤 안에서 변주를 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2 COATS

패딩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겨울 스타일링 머스트 해브 아이템, 코트 트렌드에도 주목하세요. 이번 시즌에는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의 코트 트렌드가 공존하고 있는데요. 각기 다른 개성의 세 가지 코트 스타일링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 소개할 코트는 단정한 디자인의 더블 브레스티드 체스터필드 코트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트를 고를 때는 어깨 패드 유무와 상관없이 어깨에 타이트하게 붙지 않도록 사이즈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안에 슈트와 같이 매치했을 때도 자연스러운 피팅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다양한 아이템을 레이어드해야 하는 겨울 옷차림에 컬러 조합이 고민된다면 가장 쉬운 방법, 비슷한 계열의 톤온톤으로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 아이템은 무톤 코트입니다. 무톤 코트를 생각하면 자주 입기 어려운 소재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어떤 코트보다 따뜻한 소재로 몇 가지 노하우만 기억하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답니다! 무톤 코트 스타일링에 처음 도전한다면 블랙 계열의 무난한 컬러와 디자인의 무톤 코트를 고르면 실패 확률 제로의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세 번째 소개해드릴 코트는 체크 패턴의 발마칸 코트입니다. 레글런 소매로 디자인하고 A 라인으로 떨어지면서 싱글 코트인 이런 디자인의 코트를 발마칸 코트라고 하는데요. 피팅이 넉넉하기 때문에 포멀한 슈트부터 캐주얼한 트레이닝 복까지 이너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3 BOOTS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이템은 바로 부츠입니다. 최근에 웨스턴 스타일이 크게 유행하면서 남자들도 부츠를 신는 비율이 많이 높아졌는데요. 어떻게 하면 부츠를 트렌디하고 멋있게 신을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데님과 매치해 부츠의 정석, 클래식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즐겨보세요. 부츠를 신을 때 가장 큰 장점은 바지의 길이를 조금 덜 신경 써도 된다는 건데요. 모델처럼 딱 맞게, 딱 떨어지게 재단해서 입거나 의도적인 주름을 만들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해도 좋아요.

포멀한 슈트와 부츠를 매치해보는 방법도 주목하세요! 비틀즈도 슈트에 첼시 부츠를 신는 스타일링을 즐겼었다고 해요. 멋스럽다는 것은 아주 작은 변화로도 만들 수 있어요. 단정한 슈트에 예기치 못한 신발 하나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엣지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슬림한 스타일을 선호하지 않는 남자들을 위한 부츠 스타일링도 눈 여겨보세요. 넉넉한 피트의 카고 팬츠를 첼시 부츠를 함께 매치하면 짧은 듯한 팬츠의 밑단이 부츠의 끝단과 맞물리면서 팬츠의 실루엣과 부츠의 실루엣이 동시에 살아난답니다. 부츠가 날렵하고 센 스타일에만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남자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스타일링이죠.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 아이템들로 이번 시즌 겨울 트렌드를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제가 제안한 아이디어로 멋진 스타일링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EDITOR HAN JI HYE
DESIGNER KIM YE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