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하던 메이크업이 지루하다면? 매 시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에 주목해야 할 때입니다. 포멀하지만 화려한 색조를 활용한 메이크업을 만날 수 있는 2019 F/W 시즌에는 색조 아이템 중에서도 드라마틱한 글리터 아이템이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는데요. 과감한 글리터를 사용한 시크한 눈매, 보석처럼 반짝이는 피부 표현, 잔잔하지만 빈틈없이 빛나는 립 연출까지. 그간 파티나 페스티벌 메이크업에만 국한되었던 글리터의 재발견,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GLITTER MAKE UP : FOR EYES
이번 시즌 많은 뷰덕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메이크업은 바로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인데요.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마치 할리우드 고전 영화 속 나이트클럽이 떠오르는 화려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선보였답니다. 눈꺼풀과 눈썹 아래까지 정해진 범위 없이 투박하게 터치해주는 것이 이번 글리터 아이메이크업의 포인트! 정제된 연출에서 벗어나 작은 펄 위에 다양한 입자의 글리터를 덧발라주는 것 또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 중 하나랍니다. 덧바를수록 시크함은 배가 되는데요. 화려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도전하기 두렵다면 잔잔한 멀티 컬러 글리터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눈꺼풀 전체에 흩뿌리듯 자유롭게 터치하면 한층 가볍게 글리터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특별한 날, 색다른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글리터를 활용한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HOW TO EYE MAKE UP
STEP.1 브라운 컬러의 메탈릭 글리터 아이섀도우로 눈꺼풀에 음영을 더하고 눈 머리 부분에 실버 컬러 아이섀도우를 터치해주세요.
STEP.2 골드 컬러 글리터 아이섀도우를 눈꺼풀 전체에 발라주세요.
STEP.3 오렌지 컬러의 글리터에 입자가 큰 골드 글리터를 섞어 눈썹 바로 아래 부분부터 덧바르듯 터치해주세요.
GLITTER MAKE UP : FOR CHEEK
이번 시즌 글리터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넘어 피부 표현에도 활용됐답니다. 글리터를 치크 주위로 흩뿌려 보석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한 것인데요. 치크와 코 끝에 잔잔한 글리터를 더해 각도에 따라 우아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이 돋보였습니다.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을 선택해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는고,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의 블러셔를 광대와 눈꺼풀에 C자 형태로 자연스럽게 연결해주세요. 그위에 실버 컬러의 잔잔한 멀티 글리터를 광대와 관자놀이를 중심으로 흩뿌려 마무리하면 끝! 여기에서 남은 글리터를 코 끝을 살짝 터치하면 완벽한 글리터 치크 메이크업이 완성되죠. 입술은 치크 컬러와 비슷한 계열이나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누드 컬러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펄을 사용하는 부위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 메이크업을 최소화하는 것이 이번 트렌드의 핵심이랍니다.
HOW TO CHEEK MAKE UP
STEP.1 스킨케어 단계에서 페이스오일과 수분크림을 5:5 비율로 섞어 피부에 여러 번 레이어드해주세요.
STEP.2 수분 함량이 높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피부 전체에 도포해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주세요.
STEP.3 은은한 펄감을 가진 잔잔한 글리터를 브러쉬에 뭍혀 광대뼈와 관자놀이를 중심으로 흩뿌려주세요.
GLITTER MAKE UP : FOR LIP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이나 치크 메이크업과 달리 좀 더 가볍게 도전할 수 있는 글리터 립 메이크업을 소개할게요. 스킨톤에 가까운 핑크나 코랄 컬러 립스틱 등 평소 잘 사용하는 립스틱 위에 영롱한 펄을 함유한 글로스나 잔잔한 펄감을 가진 아이섀도우를 더해주면 끝이랍니다. 여기에 볼륨감을 더하고 싶다면 립스틱 컬러보다 한 톤 높은 컬러의 글리터를 덧발라주면 도톰하고 영롱한 글리터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죠. 도자기처럼 메트한 피부 표현과 눈썹결을 살린 자연스러운 아이브로우 연출과 함께 한다면 한층 트렌디한 메이크업이 연출되죠. 화장대에 잠들어있는 펄 아이섀도우가 있다면, 자주 사용하는 립스틱과 함께 글리터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HOW TO LIP MAKE UP
STEP.1 자주 사용하는 립스틱 중 페미닌한 컬러를 선택해 입술에 촘촘히 발라주세요.
STEP.2 은은한 멀티 실버 글리터가 함유된 글로스를 사용하거나 브러쉬로 글리터 섀도우를 올려주듯 터치해주세요.
STEP.3 볼륨감을 더하고 싶다면 아랫 입술 중심부에 핑크 컬러 글리터를 덧발라주세요.
이제 그간 멀리했던 글리터 뷰티템을 서랍 속에서 꺼내야 할 때! 긴 공백기를 깨고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한 글리터 메이크업은 당신의 데일리 메이크업에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포인트가 되어줄 거예요. 메탈릭한 글리터부터 네일 제품에서 자주 보는 화려한 글리터까지. 다양한 입자의 글리터를 활용해 2019 F/W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을 맘껏 즐겨보세요.
EDITOR SON HYE JI
DESIGNER JEONG JI SEON
'ONLY SHINSEGAE'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