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2019 FALL STYLING TIP

제법 쌀쌀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가을 시즌에 가장 손이 자주 갈 베이식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 가지 아이템으로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니트 원피스, 다채로운 가을 룩에 포인트가 될 스카프, 누구나 옷장에 하나씩은 있는 기본 블레이저 아이템을 활용한 룩을 신세계백화점이 소개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효진이 추천하는 가을 베이식 아이템 스타일링 노하우를 만나보세요.

#1
니트 원피스

러블리한 스타일부터 우아한 스타일까지, 니트 원피스는 가장 쉽게 다채로운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예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매치해 쉽게 색다른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니트 원피스의 장점이죠. 다채로운 니트 아이템 스타일링 법이 궁금한가요? 3가지 니트 원피스 스타일링 법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스타일은 브이넥 니트 원피스예요. 브이넥 원피스는 어떤 이너와 매치하는가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발랄하고 러블리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프릴 블라우스와 함께 해보세요. 레드 컬러의 브이넥 원피스에 블루 컬러의 프릴 블라우스를 매치해봤는데요, 컬러 대비 자체가 화려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을 거예요. 액세서리는 뉴트럴 컬러를 선택해 비비드한 톤의 의상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이런 걸리시한 느낌을 강조하기에는 클래식한 레이스업화가 제격이에요.

두 번째는 뉴트럴 베이식 니트 원피스예요. 베이지 톤의 뉴트럴 원피스는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과 잘 어울려요. 단독으로 깔끔하게 입는 것도 좋지만, 하의와 믹스매치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조금 더 진한 채도의 플리츠 스커트랑 함께해 한 벌처럼 연출해 봤어요. 전체적으로 길어 보이는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늘씬해 보이는 긴 실루엣에는 네크리스도 긴 기장으로 통일하는 것이 잘 어울려요.

이번에는 올 가을 트렌드인 80년대 스타일의 허리를 강조한 니트 원피스예요. 어깨와 허리를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 제품인데요. 이런 원피스에는 두꺼운 와이드 벨트로 실루엣을 더욱 강조하는 것이 훨씬 멋스러워 보여요. 여기에 롱부츠를 매치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실루엣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해요. 비비드한 컬러의 백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2
스카프

가을철 분위기 있는 스타일 하면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이 있나요? 바로 스카프를 쉽게 떠올릴 거예요. 이번 가을, 멋스러운 패션으로 완성해줄 키 아이템인 스카프 연출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다양한 베이식 룩에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는 부담스럽지 않은 남성 데일리 스카프 연출법을 알아볼게요. 레트로 풍 패턴을 그려넣은 정사각형의 작은 스카프를 반으로 접어 연출하는 방법인데요, 목에 둘러 한 번 매듭을 짓고 니트 톱 안으로 살짝 넣어주세요. 화려한 패턴도 과하지 않게 노출해, 부담스럽지 않은 데일리 스카프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니트뿐 아니라 기본 베이식 셔츠에도 활용 가능한 간단한 방법이죠.

두 번째는 조금 더 쉬운 방법이에요. 어렵게 매듭을 묶거나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어요. 평소에 끼던 반지를 활용하는 팁입니다. 스카프의 양 모서리를 링에 끼워주기만 하면 돼요. 뒷부분은 삼각형으로 연출해 웨스턴 풍으로 독특하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테두리를 비비드한 컬러로 마무리한 스카프를 선택해 전체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요.

세 번째로 풍성한 스카프 스타일링을 소개할게요. 길고 풍성한 실루엣의 스카프는 부담스러워 손이 자주 가지 않는다면, 주목해보세요. 이럴 때는 스카프와 상의를 같은 컬러로 매치하는 것이 방법이에요. 생각보다 쉽게 세련된 스카프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답니다.

#3
블레이저

가을이 되면 자주 찾게 되는 아우터가 바로 블레이저 인데요, 요즘에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자주 입기 때문에 블레이저의 인기가 높아요. 이번 시즌에는 특히 트위드 소재의 블레이저가 유행입니다. 누구나 한 개쯤은 갖고 있는 베이식 블레이저,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좋을까요?

이번 시즌 유행하고 있는 트위드 소재 블레이저 스타일링 팁을 소개할게요. 텁텁한 느낌의 소재에 큼직한 체크패턴을 더해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재킷이에요. 이런 패턴을 강조한 재킷은 화려하게 연출하는 것보다 상의와 하의의 톤을 맞춰 간결하게 연출하는 것이 멋스러워요. 두꺼운 재킷과 코듀로이 소재로 하의를 매치해 전체적으로 텍스쳐를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클래식한 레이스업 슈즈로 포인트를 줘 분위기 있는 가을 남자 룩을 완성해보세요.

다음으로는 이번 시즌 유행하고 있는 하운즈투스 체크 블레이저 스타일링을 소개할게요. 하운즈투스 패턴에 실루엣에 각이 잡힌 클래식한 디자인이에요. 이런 스타일의 재킷은 허리에 얇은 벨트를 더해 실루엣을 강조하는 것이 훨씬 스타일리시해보이고, 팬츠보다는 여성스러운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이 훨씬 잘 어울린답니다. 블랙과 그레이 컬러를 활용한 톤온톤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해 모던하고 세련되게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옷장에 하나씩 있는 기본 블랙 블레이저 활용법입니다. 가을이 되면 ‘재킷을 또 하나 사야 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구입하기 보다는 갖고 있던 아이템을 새롭게 스타일링 하는 법을 추천할게요. 블랙 재킷을 가장 세련되게 입는 방법은 바로 심플하게 입는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베이지 톤의 니트 톱에 그레이 팬츠를 매치해봤는데요, 이 컬러 조합은 항상 옳기 때문에 여기에 포인트로 심플한 스니커즈만 함께해도 완벽한 ‘훈남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여자들이 즐겨 입는 트위드 재킷도 베이식 아이템과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매니시한 블랙 팬츠를 함께해 드레스 다운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는 방법 중 하나죠. 여기에 진주 이어링과 네크리스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베이식 패션 아이템을 활용한 다채로운 가을 스타일링 팁을 알아봤습니다. 가을을 맞아 새로운 위시리스트로 쇼핑하는 것도 좋지만, 옷장 안을 천천히 들여다 보세요. 베이식 니트 원피스나 스카프, 그리고 블레이저를 활용해 멋진 가을 룩을 즐기기에 충분할거예요.




EDITOR MUN SU JIN
DESIGNER KIM YE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