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트렌치 룩부터 하객 룩 까지, 간절기 패션 스타일링 팁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무더위가 지나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간절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 프리폴 시즌 트렌드에서 찾은 세 가지 룩으로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검색어 상위권 명예의 전당에 오른 간절기 패션은 바로 트렌치코트, 스포티한 아우터, 그리고 가을 하객 룩이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완성한 실용적인 스타일링, 궁금하지 않나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효진이 추천하는 트렌디한 간절기 룩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세요!

#1
트렌치 룩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입는 트렌치코트는 시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타임리스 아이템이죠. 막상 새로 사려니 어떤 디자인을 사야 할지 모르겠고,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야 좋을지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트렌치코트는 앞면과 뒷면의 소재와 디자인이 달라 반전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점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캐주얼한 스웨트셔츠와 언밸런스 디자인이 독특한 체크 패턴 스커트를 매치해봤는데요. 이번 시즌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기억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는 트렌치코트의 단추를 모두 채우고 벨트를 타이트하게 묶어 깔끔하게 정리해야 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두 번째는 “체크” 패턴이 가미된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룩이에요. 가을 룩에 활용하기 좋은 베이지 컬러를 위아래로 매치한 톤온톤 룩 위에 매치하면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이너를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하면 훨씬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여기에 클래식한 그린 타탄체크 패턴의 트렌치코트를 더하면 가을 내내 꺼내 입기 좋은 오피스 룩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평소에 자주 꺼내 입기 좋은 무채색의 트렌치코트를 트렌디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이번 시즌 비비드한 네온 컬러 아이템과 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심심한 룩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것은 물론 기분 전환에도 제격이랍니다. 과감한 컬러 아이템에 도전하는 게 아직 낯설다면 어두운 컬러 아이템으로 중화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주말 데이트 룩으로 제격일 것 같지 않나요?

#2
스트릿 룩

간절기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 바로 ‘아우터’가 아닐까요? 아노락, 플리스 등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아우터는 어떤 룩과 매치해도 좋은 경계가 없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상반된 아이템과 자유롭게 믹스매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랍니다.

간절기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플리스에 주목할 때입니다. 플리스를 청바지와 티셔츠 위에 걸쳐 캐주얼하게 즐기는 것도 좋지만 오늘은 좀 더 특별한 룩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플리스를 매치하면 색다른 아웃도어 믹스매치 룩을 즐길 수 있고, 클래식한 니트 룩에 매치하면 훈훈한 남친 룩을 완성할 수도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이번에는 아노락에 가죽 스커트를 매치했어요. 스커트를 고를 땐 길이가 긴 것보다는 무릎 위로 올라오는 길이를 추천합니다. 꽉 막힌 부츠는 아직 답답할 수 있으니, 양말을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여름에 즐겨 신던 스트랩 힐에 발목 위로 올라오는 양말을 매치해보세요. 양말의 디자인에 따라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3
하객 룩

가을에 연이은 결혼식으로 하객 룩 고민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하객 룩은 피해야 할 아이템만 생각하면 어렵지 않답니다. 노출이 심한 의상, 치렁치렁한 의상, 유니폼처럼 보이는 검은색 스커트나 슈트는 지양해주세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하객 룩은 니트 트윈 세트입니다. 풀오버처럼 활용할 수 있는 니트 카디건과 체크 패턴이 특징인 니트 스커트를 함께 매치했어요. 하의에 패턴 있는 아이템을 고르면 전체적으로 안정된 느낌의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가방을 고를 땐 큰 사이즈의 빅 백보다 미니 백을 고르는 것이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두 번째 제안할 하객 룩은 롱 원피스를 활용한 룩이에요. 계속되는 레트로 트렌드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도트 프린트 롱 원피스 위에 니트 풀오버를 함께 매치해봤는데요. 이때 벨트를 더해 허리선을 강조해주면 캐주얼하면서도 러블리한 하객 룩이 완성됩니다.

하객 룩 아이템을 고를 때 튀는 의상들은 피하자고 했지만 그래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포기할 수 없다면 하의에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비비드한 컬러 팬츠에 뉴트럴 컬러 톱을 매치해 존재감은 확실하지만 과하지 않은 하객 룩을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 아이템들로 간절기 스타일을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제가 소개해드린 아이템으로 멋진 가을 룩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EDITOR HAN JI HYE
DESIGNER KIM YE BIN